디스이즈게임이 23일 <SD건담 캡슐파이터>에 업데이트될 신규유닛을 공개한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유닛은 <기동전사 건담 00V>의 더블오 잔라이저, <기동전사 건담ZZ>의 사이코 건담 Mk-II, <건담 빌드 파이터즈>의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강화 빔 라이플 장비), 베앗가이 III, <기동전사 건담 0083>의 건담 시작 4호기 거베라, 자쿠II F2 (킨버라이드 기지 사양), <기동전사 건담 시드 데스티니>의 자쿠 팬텀 (블레이즈 위자드) (레이 전용기), <기동전사 V건담>의 건 블라스터다. /디스이즈게임 전승목 기자
근접전 능력을 강조한 SR랭크 유닛, 더블오 잔라이저
더블오 잔라이저는 더블오 건담에 잔라이저가 합체한 형태이다. 그러나 잔라이저의 개발 계획이 지연되므로 인해, 계획 단계에서 중단되었다.
SR랭크 유닛 더블오 잔라이저는 무장 변경 전 ▲ GN 버스터 소드III ▲ GN 버스터 소드III (격투) ▲ GN 소드III (격투 콤보)를, 무장 변경 후에는 ▲ GN 빔 대거 ▲ GN 소드II (라이플 모드) ▲ GN 마이크로 미사일을 사용한다. 무장 변경 전은 근접전 무장만, 무장 변경 후에는 사격전 무장만 사용한다.
무장 변경 전에는 최대 5타, 끊어치기로는 최대 8타까지 칠 수 있는 GN 버스터 소드III를 활용할 수 있다. 단타로 베는 GN 버스터 소드III (격투)는 위력이 강해서 GN 버스터 소드III 연속 공격의 마무리 일격을 섞어 쓰면 좋고, 돌진 기술인 GN 버스터 소드III (격투 콤보)는 적에게 밀착해 연속기로 이어나가는 용도로 쓸만하다.
무장 변경 후에는 잔탄이 한 발뿐이지만 리로드가 빠르고 슬로우 효과를 거는 GN 빔 대거, 스플래시 판정이 있는 탄을 발사하는 GN 소드II (라이플 모드)로 적을 견제하면 된다. 유도 판정이 있는 GN 마이크로 미사일은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적에게 확실한 타격을 주는 용도로 쓸 수 있다.
더블오 잔라이저 무장 변경 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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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 |
명칭 |
속성 |
특징 |
1번 |
GN 버스터 소드III |
격투 |
|
2번 |
GN 버스터 소드III (격투) |
격투 콤보 |
|
3번 |
GN 버스터 소드III (격투 콤보) |
격투 콤보 |
|
필살기 |
맵병기형 필살기 |
맵병기형 |
더블오 잔라이저 무장 변경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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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 |
명칭 |
속성 |
특징 |
1번 |
GN 빔 대거 |
실탄 |
슬로우 |
2번 |
GN 소드II (라이플 모드) |
빔 |
|
3번 |
GN 마이크로 미사일 |
실탄 |
|
필살기 |
전탄발사형 필살기 |
전탄발사형 |
더블오 잔라이저 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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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
명칭 |
설명 |
1번 |
트윈 드라이브 시스템 |
체력이 50% 이하일 때 유닛의 부스터량, 민첩성, 공격력 증가 |
2번 |
순수종 이노베이터 (더블오 잔라이저) |
체력이 40% 이하일 때 특정 상황에서 피격 무효화, 부스터 회복속도
상승, 모든 적의 위치를 표시, 은신 유닛을 탐지함 |
초장거리 포격에 특화, 사이코 건담 Mk-II
연방군의 뉴타입 전용 시작형 가변 MA. 사이코 건담의 발전 강화형이다. 강화인간이 제어하는 기동요새라는 컨셉으로 개발되었으며, 궁극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다. 기체 각부에 메가입자포가 증설되어 있어 리플렉터 비트와의 조합에 의한 변칙적인 올 레인지 공격이 가능하다. 또한, 미노프스키 크래프트에 의한 대기권 내비행 능력과 I필드도 베이스기로부터 계승했다.
S랭크 유닛 사이코 건담 Mk-II는 가변 전 ▲ 리플렉터 비트 (집속 빔) ▲ 리플렉터 비트를, 가변 후 ▲ 유선식 사이코뮤 빔 소드 ▲ 빔 포 ▲ 메가 빔 포를 사용한다. 참고로 가변 전 상태가 MA, 가변 후 상태가 MS다.
가변 전에는 리플렉터 비트 (집속 빔)으로 원거리 견제를 하고, 빔을 굴절시키는 판넬형 병기인 리플렉터 비트를 상대에게 붙인 뒤 리플렉터 비트 (집속 빔)을 쏴서 크리티컬 히트를 노리는 식으로 운영하면 된다.
가변 후 사용 가능한 빔 포는 여러 줄기의 빔이 한 점을 향해 모여서 날아가므로 화력을 집중하기 좋고, 메가 빔 포는 시야 밖의 적도 맞출 수 있을 정도로 사거리가 긴데다 경직과 관통 판정을 갖췄다. 최대 4연타가 가능한 유선식 사이코뮤 빔 소드는 슈퍼 아머 판정이 있으니, 접근하는 적에게 반격하는 용도로 쓰면 된다.
사이코 건담
Mk-II 가변 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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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 |
명칭 |
속성 |
특징 |
1번 |
|
|
|
2번 |
리플렉터 비트 (집속
빔) |
빔 |
|
3번 |
리플렉터 비트 |
판넬 |
|
필살기 |
전탄발사형 필살기 |
전탄발사형 |
사이코 건담
Mk-II 가변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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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 |
명칭 |
속성 |
특징 |
1번 |
유선식 사이코뮤 빔 소드 |
격투 |
|
2번 |
빔 포 |
빔 |
|
3번 |
메가 빔 포 |
빔 |
경직 |
필살기 |
맵볍기형 필살기 |
맵병기형 |
사이코 건담 Mk-II 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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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
명칭 |
설명 |
1번 |
I필드 |
빔계열 무기에 대한 방어력이 대폭 증가 |
2번 |
강화인간의 증오 |
체력이 40% 이하일 때 유닛 방어력 증가, 기동력 증가 , 레이더에 적 위치 표시 |
차지샷으로 파워업!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강화 빔 라이플 장비)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에 빌드 부스터를 장착한 형태. 빌드 부스터는 세이가 스트라이크 루즈가 장비하는 형식번호 EW454F 오오토리를 베이스로 만들었다. 이것은 변형하여 독립가동하는것이 가능한 백팩인 동시에 빌드 스트라이크 본체에서 분리하여 지원 전투기로서 싸울수도 있다. 기체에 장착하면 기체 출력이 160% 이상 상승하는 효과가 있으며 그 외에 대형 빔 캐논이 추가되어 전투력도 대폭 강화된다.
AS랭크 유닛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강화 빔 라이플 장비)는 무장 변경 전 ▲ 빔 사벨 ▲ 강화 빔 라이플 ▲ 발칸포, 무장 변경 후 ▲ 빔 캐논을 사용한다. 빔 사벨은 최대 연속 공격 횟수는 4연타다.
무장 변경 전 강화 빔 라이플은 그냥 연사도 할 수 있고 차지 샷을 할 수 있다. 단번에 큰 피해를 주고 싶다면 차지 샷을 하길 추천한다. 발칸포는 접근하는 적을 견제하는 용도로, 무장 변경 후 빔 캐논은 강화 빔 라이플의 잔탄을 다 썼을 때 견제용으로 활용하면 된다. 참고로 빔 캐논은 2집속이라 범위와 위력이 우수한 편이다.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강화 빔 라이플 장비) 무장 변경 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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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 |
명칭 |
속성 |
특징 |
1번 |
빔 사벨 |
격투 |
|
2번 |
강화 빔 라이플 |
빔 |
차지 |
3번 |
발칸포 |
실탄 |
|
필살기 |
난무형 필살기 |
난무형 |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강화 빔 라이플 장비) 무장 변경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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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 |
명칭 |
속성 |
특징 |
1번 |
빔 캐논 |
빔 |
|
2번 |
|
|
|
3번 |
|
|
|
필살기 |
전탄발사형 필살기 |
전탄발사형 |
빌드 스트라이크 건담 (강화 빔 라이플 장비) 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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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
명칭 |
설명 |
1번 |
고성능 OS |
체력이 50% 이하일 때 유닛 움직임 재빨라짐, 재장전 속도 상승, 서치 거리 증가 |
2번 |
확장 부스터 |
부스터량 및 회복 시간 상승 |
스킬 효과로 저격 연사속도 극대화, 건담 시작 4호기 거베라
건담 시작 4호기 거베라는 GP계획의 시작 4호기다. 완성 전에 시마 함대에 양도돼 가베라 테토라가 되었다.
AR랭크 유닛 건담 시작 4호기 거베라는 ▲ 빔 사벨 ▲ 빔 라이플 ▲ 롱 빔 라이플을 사용한다. 빔 사벨 연속 공격은 최대 3연타고, 롱 빔 라이플은 줌인 기능이 있는 저격 무기다.
건담 시작 4호기 거베라는 정밀저격과 방어지휘 스킬을 갖췄다. 둘 다 연사속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으므로, 중첩 적용되면 롱 빔 라이플의 연사속도가 극단적으로 빨라진다. 덤으로 정밀저격 효과로 크리티컬 히트 판정까지 뜨니 스킬 발동 후 화력은 비약적으로 상승하게 된다.
스킬 발동 전까지는 적의 표적이 되지 않도록 버티고 스킬 발동 후에는 후방에서 아군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싸우는 방식을 추천한다.
건담 시작 4호기
거베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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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 |
명칭 |
속성 |
특징 |
1번 |
빔 사벨 |
격투 |
|
2번 |
빔 라이플 |
빔 |
|
3번 |
롱 빔 라이플 |
빔 |
저격 |
필살기 |
맵병기형 필살기 |
맵병기형 |
건담 시작 4호기 거베라 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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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
명칭 |
설명 |
1번 |
정밀저격 |
스나이퍼 모드에서 항상 크리티컬, 3번 재장전 속도 상승, 서치 거리 증가 |
2번 |
방어 지휘 |
체력이 60% 이하일 때 모든 아군 방어력을 증가, 재장전 속도 상승 |
제자리에서 미사일 집중사격! 자쿠 팬텀 (블레이즈 위자드) (레이 전용기)
자프트군의 장비 환장형 만능 MS. 자쿠 팬텀에 고기동전 장비를 도입한 기체이다. 등 부분의 대출력 백팩에는 미사일 런처도 장비하고 있어 기동성과 화력을 함께 향상시키고 있다. 본 기체는 레이 자 바렐이 탑승하여 활약한 기체이다.
BR랭크 자쿠 팬텀 (블레이즈 위자드) (레이 전용기)는 ▲ 빔 토마호크 ▲ 빔 돌격 소총 ▲ 파이어비 유도 미사일을 사용한다. 빔 토마호크의 연속 공격 횟수는 최대 4연타다.
이 유닛의 가장 큰 특징은 파이어비 유도 미사일이다. 이동하는 동안 쏘면 총 4발의 미사일만 쏘지만, 제자리에서 쏘면 10발을 한꺼번에 발사한다. 이동할 때 3점사, 제자리에서 쏘면 10연사를 하는 발칸 무장들과 유사한 무기라고 보면 된다.
자쿠 팬텀 (블레이즈
위자드) (레이 전용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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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 |
명칭 |
속성 |
특징 |
1번 |
빔 토마호크 |
격투 |
|
2번 |
빔 돌격 소총 |
빔 |
|
3번 |
파이어비 유도 미사일 |
실탄 |
|
필살기 |
난무형 필살기 |
난무형 |
자쿠 팬텀 (블레이즈 위자드) (레이 전용기) 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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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
명칭 |
설명 |
1번 |
리로드 업 |
무기 재장전 시간이 빨라짐 |
2번 |
자프트의 자존심 |
체력이 60% 이하일 때 공격력, 방어력, 재장전 속도 증가 |
더 귀엽게, 더 깜찍하게, 베앗가이 III
베앗가이 III는 코우사카 치나가 처음 만든 오리지날의 건프라. ‘모형 전사 건프라 빌더즈 비기닝 G’에 등장하는 베앗가이를 "귀여운 봉제 인형이 로봇이 됐다"라고 하는 독특한 설정으로 마무리했다. 치나는 모형 제작은 처음이지만 원래 미술 부원이기 때문에 도색이 매우 깔끔하게 마무리되어 있다.
BR랭크 유닛 베앗가이 III는 ▲ 격투 ▲ 빔 캐논 ▲ 솜 분사를 사용한다. 격투의 연속 공격 횟수는 최대 4회다. 주로 빔 캐논으로 견제하고, 적에게 적당히 접근했다 싶으면 기절 판정이 있는 솜 분사를 사용하고 격투로 이어가는 연속기를 활용할 수 있다.
베앗가이 II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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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 |
명칭 |
속성 |
특징 |
1번 |
격투 |
격투 |
|
2번 |
빔 캐논 |
빔 |
|
3번 |
솜 분사 |
격투 콤보 |
기절 |
필살기 |
난무형 필살기 |
난무형 |
베앗가이 III 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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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
명칭 |
설명 |
1번 |
노련한 레인저 |
근거리 무기에 대한 방어력 증가 |
2번 |
치나의 마음 |
체력이 50% 이하일 때 유닛의 부스터 용량, 공격력, 이동속도와 대쉬속도, 필살기 위력 상승 |
리가 밀리티어의 범용 양산형 MS, 건 블라스터
리가 밀리티어의 주력MS로 개발 된 ‘건 이지’에 부스터 팩을 장비시킨 기체다. 우주에서의 기동성과 항속거리가 대폭 강화되었고, 지상에서의 운용도 가능하다. 백팩의 환장만으로 기체를 강화할 수 있었기 때문에 전쟁후기에는 거의 건 이지가 이 타입으로 개수됐다.
BR랭크 유닛 건 블라스터는 무장 변경 전 ▲ 빔 라이플 ▲ 빔 바주카 무장 변경 후 ▲ 빔 사벨 ▲ 2연장 멀티플 런처를 사용한다.
무장 변경 전에는 시야 바깥의 적도 공격 가능한 빔 바주카로 원거리 견제를 할 수 있다. 무장 변경 후에는 4연타가 가능한 빔 사벨, 탄속 빠르고 슬로우 판정이 있는 2연장 멀티플 런처로 근접전에 대응할 수 있다.
건 블라스터 무장 변경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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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장 |
명칭 |
속성 |
특징 |
1번 |
빔 사벨 |
빔 |
|
2번 |
2연장 멀티플 런처 |
실탄 |
슬로우 |
3번 |
|
|
|
필살기 |
난무형 필살기 |
난무형 |
건 블라스터 스킬 |
||
스킬 |
명칭 |
설명 |
1번 |
저력 발동 |
체력이 50% 이하일 때 모든 공격이 최대 대미지, SP 게이지 축적률
증가 |
2번 |
공격력 업 |
유닛의 공격력이 증가 |
자쿠II F2형 (킨버라이드 기지 사양) |
|||
무장 |
명칭 |
속성 |
특징 |
1번 |
히트 호크 |
격투 |
|
2번 |
MMP-80 머신건 |
실탄 |
|
3번 |
미사일 포드 |
실탄 |
|
필살기 |
난무형 필살기 |
난무형 |
자쿠II F2형 (킨버라이드
기지 사양) 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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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
명칭 |
설명 |
1번 |
기동성 업 |
유닛의 이동속도와 대쉬속도, 민첩성이 증가 |
2번 |
공격력 업 |
유닛의 공격력이 증가 |
오픈캐스트와 함께 하는 SD건담 댓글 이벤트
가장 좋아하는 근접유닛, 혹은 가장 얄미운 근접유닛은? 2014년 첫 <SD건담 캡슐파이터> 업데이트입니다. TIG 독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근접전 능력이 우수한 '더블오 잔라이저'가 등장했으니, 그에 맞춰 주제를 뽑았습니다. 근접전 유닛을 주로 사용하는 유저는 '가장 좋아하는 근접전 유닛'을 자유롭게 이야기해주세요. 만약 근접전 유닛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유저라면'가장 상대하기 얄미운 근접전 유닛'을 이야기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근접전 유닛'은 '그냥 자기가 판단했을 때 근접전에 강해보이는 유닛'을 뜻합니다. 사격 무장이 많은 유닛이라도 자기 생각에는 근접전에 강하다 싶으면 그냥 적으면 됩니다.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추첨을 통해 최대 5만 <SD건담 캡슐파이터> 포인트를 선물합니다. 이벤트는 2월 14일까지 실시합니다. ※ 이벤트 참가자는 확인이 쉽도록 말머리에 [1월]을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지키지 않을 경우 추첨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이벤트는 맨 하단의 'TIG 오픈캐스트 바로가기'를 눌러 참여하면 됩니다. 오픈캐스트가 아닌 기사 댓글로 유닛을 적으면 추첨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예) [1월] 각성 제타 캡파 아이디 : TIG아퀼 웨이브라이더 돌격은 로망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