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는 7월 3일 ‘여름, 다후타의 유혹’이란 이름으로 진행할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 ‘아키인사이드’를 통해 조금씩 맛보기만 공개하고 있는 내용을 아키 디스에서 보기 쉽게 정리해봤다. 어떤 것들인지 자세히 살펴보자. /디스이즈게임 버징가
국가선포 시스템 |
‘<아키에이지> 계급 시스템의 완성’이라 불리는 국가 시스템이 드디어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영지를 소유한 원정대는 퀘스트를 통해 국가선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 아이템을 영지 수호탑에 상호작용하면 누이아 또는 하리하라의 간섭을 받지 않는 독립 국가를 선포할 수 있다.
유저가 선포한 국가는 기존 시스템 국가(누이아, 하리하라)와 관계를 설정할 수 있다. 하리하라 대륙 유저들이 만든 국가로 누이아 대륙과 손을 잡을 수도 있고, 양쪽 대륙 모두와 한시적인 우호 관계를 맺을 수도 있다. 추후에는 독립 국가 사이의 우호 관계 시스템이 등장할 예정.
이민을 원하는 유저는 국가정보창에서 원하는 국가를 선택해 이민을 신청하고, 국왕이 수락하면 이민이 완료된다. 단, 이중국적은 허용되지 않으며, 무법자(해적) 세력도 하나의 국가로 간주하므로, 무법자 세력에 속한 유저는 다른 국가로 이민을 신청할 수 없다.
우호 관계 중인 시스템 국가에는 독립 국가의 국민이 진입해도 경비병이 공격하지 않으며, 상인NPC와 거래할 수 있다. 또한, 독립 국가는 출신 대륙과 관계없이 국민을 받아들일 수 있으므로 누이안, 하리하란, 엘프, 페레가 같이 파티를 맺고 게임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이 만들어진다.
▲ 새로운 성곽 디자인의 예고일 지도?
▲ 이것이 바로 국가 정보창.
▲ 페레, 누이안, 하리하란이 부릅니다. ‘우리 하나 되어’.
수상 주택 |
<아키에이지> 정식 오픈 이후 처음으로 공개되는 신규 주택은 신기루섬에서 익히 봐왔던 수상 주택이다. 수상 주택은 누이아 대륙 솔즈리드 반도, 긴 모래톱, 하리하라 대륙 동틀녘 반도, 이니스테르의 바닷가에 형성된 수상 주택 전용 주거지역에만 지을 수 있다.
보통 주택과 수상 주택이 다른 점은 마당이다. 보통 주택은 집 주변 일정 구역을 텃밭 개념으로 소유해 농작물이나 축산물을 심지만, 수상 주택은 바닷가에 마련된 주택답게 집 아래 일정 구역을 양식장으로 사용하게 된다. 면적은 아담한 누이아 소형 주택의 마당 넓이와 비슷하다.
▲ 모든 일 다 접고 떠나고 싶게 만드는 바닷가 풍경.
▲ 그러나 모니터 밖의 휴양지엔 이렇게 내 님이 없다는 게 문제.
▲ “<아키에이지>, 다다미 사용으로 왜색 논란 일어”라는 기사가 예상되는 내부.
▲ 이렇게 주택 주변 공간을 양식장으로 사용하는 공간의 MAGIC.
잠수정 |
물고기를 닮은 잠수정이 추가될 예정이다. 잠수정에는 전조등이 달려 있고, 물속에서의 이동 속도가 매우 빨라 인양을 즐기는 해저 탐험가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주용 자동차처럼 이벤트, 생활점수, 명예점수, 델피나드의 별로 구매한 도면으로 제작할 수 있다.
잠수정은 최대 2명까지 탑승할 수 있고, 물속에서 매우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대신 물 밖에서는 소환할 수 없다. 또한, 부위별로 기능성 방어구를 장착할 수 있는데, 방어구에 따라 어뢰, 수중 대포, 탐지기, 산소 호흡기, 제트 엔진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잠수정은 원래 7월 3일 업데이트 예정이었으나, 개발 일정으로 인해 7월 중순에 업데이트된다고 한다. 탈것 애호가들은 조금만 더 애태우도록 하자.
▲ 잠~수정, 넌 너무 멋져. 수컷이 봐도 반하겠어.
▲ 어뢰도 쏘고, 산소도 주고, 그리고 탐지도 잘하고.
▲ 이게 바로 Perfect, 이게 바로 잠수의 진리지. (Feat. 아키 유진)
영원의 섬 |
나차쉬가르에 이은 두 번째 10인용 인스턴스 던전, 영원의 섬이 등장한다. 영원의 섬은 10인용 인스턴스 던전으로, 고요한 바다의 수중 도시 중앙의 신전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영원의 섬에서는 파도의 벽으로 둘러싸인 밀폐된 공간에서 순서대로 등장하는 다후타의 부하들을 막아내야 한다. 밀려오는 몬스터들을 모두 처치하고 나면 광역 마법과 강력한 소환수들을 불러 싸우는 보스 ‘다후타의 환영’이 나타난다. 그리고 난도는 역대 최고가 될 것이라고 한다.
한편, 유저들은 입장비나 파티 구성 문제로 현재 활성화가 잘 되지 않고 있는 10인용 인스턴스 던전을 예로 들며 새로운 10인용 던전에 우려를 표하고 있다. 제작진이 어떤 해결 방법을 들고 나타나 인스턴스 던전의 활성화를 이끌어낼지 지켜볼 일이다.
▲ 깊은 물 속 옹달샘 누가 와서 먹나요.
▲ 프로레슬링의 로열럼블, 케이지 배틀을 연상케 하는 전투 방식.
▲ 유난히 반짝이는 구체의 정체는 무엇?
수영복, 마린룩 |
새로운 디자인의 의상이 등장한다. 다가오는 여름에 걸맞은 일반 수영복 6종, 꾸밈옷 수영복 1종, 마린룩이다. 새 의상들은 7월 중순 경 신기루섬에 입점할 명품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하기 전 도우미 모델에게 샘플을 받아 미리 착용해볼 수도 있다.
여성용 수영복은 과감한 빨강 비키니부터 세련된 얼룩말 무늬까지, 남성용 수영복은 하와이언 셔츠에 반바지부터 삼각팬티 수영복까지 다양한 디자인이 마련됐다. 또한, 꾸밈옷 수영복으로 여성용 원피스 수영복과 남성용 집업 후드 수영복을 선보인다.
그리고 시원한 푸른색이 인상적인 마린룩 꾸밈옷도 업데이트된다. 발랄한 프릴 스커트와 뚝 떨어진 세일러 라펠, 그리고 닻 모양의 액세서리가 뭇 남성의 마음을 쿵쾅쿵쾅 뛰게 할 예정. 이외에도 다양한 디자인의 수영복/꾸밈옷이 명품관을 통해 계속 추가될 것이라고 한다.
▲ 와! 여름이다!!
▲ 흘러내리지 않을까 걱정하지 마라. 어차피 풀리곤 덩어리니까.
▲ 여기에 청바지만 덧입으면 완벽한 카우걸인데!
▲ 부성애를 자극하는 헤어스타일과 수영복.
▲ 좋아, 이제 여기에 책가방만 메면 딱이다.
이외에도 캐릭터의 외모를 꾸미거나 변경할 수 있는 뷰티샵/성형외과와 누이아 대륙 뼈의 땅 지역에 새롭게 등장하는 필드 레이드 보스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새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은 정보가 확인되는 대로 아키 디스 가족 여러분께 전달토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