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대로 포즈를 취해주는 수지, 아이유를 보셨습니까? 좀 더 무섭게 꿈에서 볼까 무서운 귀신 얼굴은요? 모두 <검은사막>에서 유저들이 만들었던 얼굴입니다.
미인에서 괴물까지, <검은사막>에서는 장인정신만 있다면 모두 만들 수 있습니다.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가 시작되고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결과물들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디스이즈게임에서 이런 이미지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디스이즈게임 필진 앨런스미시
컨셉은 필요없다! 마냥 이쁘게
커스터마이징에 꼭 컨셉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겠죠. 게임에서는 게임의 캐릭터가 가장 예뻐보이는 법입니다. 여기 잘생기고 멋진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검은사막>공식 홈페이지 '규성'님의 소서리스
<검은사막>공식 홈페이지 ‘이회인’님의 워리어
컨셉은 연예인! 연예인 컨셉
많은 분들이 연예인을 만들기 위해 도전했지만, 연예인과 성형괴물은 한 끝차이 입니다. 남들에게도 연예인이라고 인정받기 힘들죠. 하지만 고된 여정에서도 자신만의 연예인을 만들어낸 장인분들은 있었습니다. 많은 작품중 모두가 인정하는 작품들입니다.
<검은사막>공식 홈페이지 ‘마삐아’님의 수지
디스이즈게임 ‘섬마을’님의 앤 해서웨이
예쁜건 필요없다! 나름 독특한 컨셉의 작품
커스터마이징의 한계를 넘어 신기해 보이는 작품들이 많습니다. 얼굴로 자신만의 예술세계를 표현하는 분, 사람보단 몬스터를 만들고 싶어하는분, 포즈로 행위예술을 하시는 분 등. 도무지 이해하기 힘든 커스터마이징을 모아봤습니다.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발가롱스’님의 좀비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황창현’님의 소서러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인간’님의 흑정령
커스터마이징은 얼굴만 하는게 아닙니다. 다양한 포즈로 인체의 신비를 탐구하시는 분들도 있죠. 비록 얼굴처럼 게임 내내 볼 수 있진 않지만, 포즈를 통해 개성을 표현합니다. 일반적인 포즈부터 행위예술에 가까운 포즈까지 다양한 포즈들을 모아봤습니다.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타키’님의 포즈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훈돌이’님의 포즈 연구
<검은사막>공식 홈페이지 ‘히릿’님의 공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