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런스미시 (이준영 기자) [쪽지]
/black/nboard/224/?n=57388 주소복사

검은사막 최다 클래스 레인저, 유저들이 추천하는 스킬은?

필수스킬과 딜링스킬 정리

<검은사막> OBT가 시작하고 5일이 지났습니다. 이미 레인저 클래스는 대략적인 스킬의 연구가 끝났더군요.

 

물론 현재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스킬트리는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레인저분들이 입을 모아 꼭 찍어야 하는 스킬들은 정해졌습니다

 

기력과 EP(=정신력)의 소모가 많고 체력이 적은 레인저가 몰이사냥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들이죠. EP를 쉽게 수급하거나, 적에게 짧은 시간에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거나, 생존에 관련되어 있습니다많은 레인저분들 사용하는 스킬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디스이즈게임 앨런스미시

 

 

필수 스킬

 

1. ​우직한 칼날 바람 

 

현재 레인저의 최고의 사기스킬로 평가받는 우직한 칼날 바람입니다. 높은 데미지와 3초 스턴, 그리고 일정수의 몹을 모으면 EP소모량보다 회복량이 더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몹들을 모아서 우직한 칼날 바람을 한번 쓰는 것으로 사냥을 시작합니다.

 


 

 우직한 칼날 바람은 현재 최고의 스킬

 

2. ​약점노리기

 

약점노리기는 기력을 소모해서 EP(=정신력)을 회복하는 스킬입니다. 3레벨을 찍으면 엄청난 속도로 화살을 날리죠. 정신력이 부족해지면 약점 노리기로 정신력을 회복하는게 레인저의 사냥 패턴입니다. 몰이 사냥에서 부족한 정신력을 금방 수급할 수 있습니다.

 
 

 

생존기 관련 추천스킬

 

1. 극 : 회피사격

 

두번째는 레인저의 생존기입니다. ,우로만 움직일 수 있지만 기력 소모가 매우 낮아 적과의 거리를 벌리기 용이합니다. 이전 레벨인 회피사격III의 기력이 230, : 회피사격의 기력은 100으로 기력소모량이 반이상 줄어듭니다.

 

회피사격으로 거리를 벌리는 레인저들에게 기력은 중요한 자원입니다. 하지만 극:회피사격을 사용하게 되면 기력관리도 수월해지고, 사냥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죽고싶지 않다면 기력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2. 회피 폭발 사격

 

회피기입니다. 뒤로 일정거리를 물러나며 약간의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죠. 생존기로서 1레벨만 찍는 대표적인 스킬입니다. 레벨을 올릴수록 정신력의 소모량이 증가하고, 정신력이 부족한 레인저는 생존기에 많은 정신력을 쓸 수 없습니다. 1레벨이어도 충분히 제역할을 하는 생존기입니다.

 

회피 폭발 사격의 레벨을 올리다 보면 바람타기​’를 찍을 수 있습니다. 바람타기는 2단 점프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인데, 확실한 생존을 위해 바람타기를 찍으시는 분도 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스킬

 

1. 길을 여는 바람, 바람 모아쏘기단명의 질풍

 

현재 레인저의 딜링 스킬은 확실하게 딱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일단 길을 여는 바람을 대세로 바람 모아쏘기, 단명의 질풍 2가지 스킬중 선택하는 편이죠.

 

일단 길을 여는 바람은 스킬레벨을 모두 올리면 치명타 공격 확률 100%가 됩니다. 기본 데미지도 준수한데 치명타 데미지가 엄청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흐름:날카로운 깃털은 각종 발차기 후 연계밖에 없습니다. 발차기 후 사용해야 하는 단점과 판정이 이상하다는 평가 때문에 좋아하지 않는 유저분들도 있습니다.

 

바람 모아쏘기는 12 20일 업데이트로 하향당했습니다. 하지만 게임 시작부터 써온 바람 모아쏘기는 익숙함 때문에 사용하게 됩니다. 흐름 : 엇갈리는 바람을 사용하게되면 차지시간도 없어지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하향으로 인해 멈춰서 사용하지 않으면 넉다운이 되지 않습니다.

 

단명의 질풍은 요즘 떠오르는 스킬입니다. 최근 20일 업데이트로 상향되었죠. 바람 모아쏘기의 넉다운이 하향당했기 때문에 넉다운 스킬하면 단명의 질풍입니다. 데미지도 준수하고 스킬 레벨이 오른다면 전체 체력의 10% 추가 피해도 생깁니다. 다만 쿨타임이 12초라 긴 편입니다.

 

현재 세가지 스킬 모두 호불호가 갈리며, 레인저분들의 취향차로 보입니다. 보통 길을 여는 바람에 많은 스킬 포인트를 투자하고, 나머지 스킬포인트는 아껴두는게 보편적입니다.

 

 

2. 활 숙련도

 

고레벨이 되면 일반 평타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활 숙련도의 우선순위는 높지 않고, 나중에 찍는 편입니다. 하지만 레벨이 오르면 레벨이 오른 값을 하는 스킬입니다.

 


 

3. 정령의 정신치유

 

EP수급에 관련이 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스킬 설명처럼 전투 대기자세 및 전투이동 중에만 EP를 회복시켜줍니다. 공격 중에는 EP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물론 몰이 사냥을 하면서 항상 공격을 하면서 이동하는게 아닙니다. 현재 찍는게 좋다고 하지만 우선순위는 높지 않습니다.

 

4. 발차기류

 

길을 여는 바람을 주력스킬로 사용한다면 필요한 스킬입니다. 흐름:날카로운 깃털은 발차기로 시작되죠. 다른 스킬도 발차기와 연계되는 흐름 스킬이 있지만 보통 약점 노리기 이후 연계해서 씁니다. 발차기는 주로 1레벨만 주는 추세입니다.

 

 발차기는 1레벨로 충분합니다



비추천 스킬

 

1. 바람의 의지, 숨을 찢는 화살


​바람의 의지도 20일자 업데이트로 하향당했습니다. 넉다운이 삭제되고 정신력 소모량이 감소되었죠. 보통 생존기는 회피 폭발 사격이 있고, 바람의 의지는 사거리가 길지 않기 때문에 쓰지 않습니다. 

 

숨을 찢는 화살은 사냥에 있어서 어마어마한 단점이 있습니다. 1레벨에는 3번차지, 2레벨 부터는 4번 차지를 해야하죠. 몬스터와 1대 1을 한다면 사용할 수 있겠지만, 몰이사냥 효율이 좋은 레인저로서는 추천하지 않는 스킬입니다.

 


4번 차지를 해야하는 단점이 있는 숨을 찢는 화살

 

2. 수호의 검


​레인저의 보조무기인 단검을 이용한 공격 기술입니다. 아무래도 단검과 이어지는 스킬들이 없고, 단검의 선딜레이가 너무 길기 때문에 쓰지 않는 스킬입니다. 다른 스킬과 연계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사용하기 힘들고, 몸이 약한 레인저로서 근접전은 너무나 힘듭니다. 

 

스킬포인트를 투자하면 안되는 스킬입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