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샤애를입니다.
오늘은 배틀메이지의 크로니클 중 '슬리키 스트라이커' 세트의 정보를 다뤄보고자 합니다. 이 세트가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간략하게 살펴보고, 크로니클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슬리키 스트라이커 세트 이후에는 화려한 추격자, 페이탈 스네어 세트도 별도로 다룰 예정입니다.
■ 크로니클:슬리키 스트라이커 세트
▲ 슬리키 스트라이커 세트
슬리티 스트라이커 세트는 배틀메이지의 3차 크로니클 세트로 버프량, 대미지, 쿨타임, 유틸 등 많은 면에서 퓨전체이서를 밀어주는 세트이다. 화려한 추격자 세트와는 달리 6세트까지의 비중이 커서 괜찮은 6+@ 조합을 노릴 수 있다.
▲ 좋은 6+@ 조합의 예시
▲ 세트 착용 전(좌) 착용 후(우)
체이서의 공격력이 43% 증가했고 버프의 지속시간이 6초 늘어났다. 체이서 배틀메이지는 모든 스킬이 체이서와 연관되어 있으므로 체이서의 공격력이 오른다는 것은 체이서 응용기의 대미지도 함께 오르는 것을 의미한다.
▲ 세트 착용 전(좌) 착용 후(우)
체이서의 자동생성간격이 2.7초 줄었고 왕 체이서가 생성 될 확률이 6% 늘어났다. 딱히 큰 의미는 없다
▲ 세트 착용 전(좌) 착용 후(우)
쿨타임이 20% 줄어들었고 마법방어력 감소량이 10% 늘어났다. 타이머밤은 배틀메이지의 콤보를 유지시켜주면서 마법방어력을 깎아주는 훌륭한 디버프 스킬인데 쿨타임을 줄여줌으로서 스킬을 좀 더 편하게 쓸 수 있게 되었다.
▲ 세트 착용 전(좌) 착용 후(우)
공격력이 35% 증가, 쿨타임 20% 감소, 힘 지능 증가량이 40% 증가, 완충시간이 50%감소하고 사정거리가 증가했다. 퓨전체이서를 밀어주는 세트 치고 공격력 증가폭이 적은게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위에 있는 체이서 공격력 증가와 합쳐져 실제로는 93%의 대미지 증가량을 보여준다.
힘 지능 증가량이 늘어나고 쿨타임이 줄어들면서 좀 더 쉽게 퓨전체이서의 버프를 중첩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공격력 또한 증가되어서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퓨전체이서 완충속도 비교
착용 전(상)과 착용 후(하)
완충 속도가 확실히 빨라진 것을 알 수 있다.
▲ 이 위치에서 퓨전체이서를 사용했을 때
▲ 착용 전(상)과 착용 후(하)
좀더 먼 범위까지 퓨전체이서를 맞출 수 있다.
▲ 고대던전 진 :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 플레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