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던파공략

던전앤파이터, 초보유저를 위한 짤막 팁 모음

배메상위호환 2017-02-01 12:20:54
안녕하세요. 배메상위호환입니다. 인게임 닉네임은 닉뺏긴마창사 로 바뀌었지만, 디스이즈게임에서는 그대로 배메상위호환으로 작성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작성할 글은 소소한 던파 팁들 모음입니다. 어느 정도 플레이한 유저들은 알지만, 새로 시작한 유저들은 모를 수 있는 팁들, 심지어 어느 정도 플레이한 유저들도 모를 수도 있는 팁들입니다.
 

1. 아바타가 없다면 마일리지 샵을!

 

아바타를 착용할 경우, 던전 클리어 시 경험치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바타의 깨알같은 능력치가 육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공격속도 관련 옵션이 있는 캐릭터면 더더욱...

그런데, 던파를 막 시작한 유저거나 해당 캐릭터를 꾸준히 키울 것인지 고민하게 되는 시기인 저레벨 단계에서는 아바타를 구매하기가 애매합니다. 물론 돈이 많아서 사두고 안 키우게 되더라도 그만이라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요.

아바타는 없고, 레벨은 빨리 올리고 싶다면 마일리지샵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마일리지샵은 세라샵을 누른 뒤 상단 좌측에서 2번째에 위치해 있습니다.

 
단, 마일리지샵은 특정 기간에만 열린다.

쨘! 엠블렘 소켓은 없지만, 아바타 8부위를 받기 때문에 상급 아바타 옵션을 받을 수 있고 추가 경험치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1일 기간제라는 점이 아쉬워 보이지만, 아바타 기간 연장권을 사서 아바타의 기간을 연장시키면 90레벨까지도 쓸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던전을 클리어하면 적립되며, 하루에 최대 50마일리지까지 적립되므로 첫 날에 15마일리지를 쌓아 아바타를 착용하고, 다음 날에 마일리지가 쌓일 때마다 아바타의 기간을 연장시켜서 꾸준히 착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시나리오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피로도를 아끼기
 
※ 이 방법은 솔로플레이 시에만 사용하세요. 파티플레이 시 파티장을 잡고 있는데 이 방법을 사용하신다면 엄청난 욕을 듣게 됩니다.
 
 
간혹 시나리오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이런 식으로 보스방에 도착하지 않았는데도 퀘스트가 완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마을로 가도 퀘스트 조건이 충족되었기 때문에 마을에서 퀘스트 클리어 경험치를 받으며 피로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만, 24레벨 이후부터는 마을로 가게 될 시 좌절 상태에 빠집니다. 이 좌절 상태를 예방하는 방법은 5. 편리한 아이템 목록 에서 설명하겠습니다.
 
 
2-1. 10레벨부터 쓸만한 칭호를 구해보자(물리 데미지 캐릭터 한정)

실버크라운의 던전에는 글래스페이 라는 던전이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유저들이 시나리오만 클리어 한 뒤 그저 지나치기 때문에 시나리오 던전에서나 보는 곳이지만, 이 곳을 통해서 꽤나 쓸만한 칭호를 딸 수 있습니다.

 
적중률 +4%로 스턱을 줄일 수 있고, 힘도 22가 올라서 비스트 슬레이어 같은 저레벨 칭호보다 훨씬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이 칭호를 따려면 한번의 타격으로 5마리 이상의 적에게 동시에 스턱을 내야합니다. 되게 까다로운 조건이지만, 글래스페이에서는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1) 글래스페이 던전을 들어갑니다(시나리오 던전 X) 
2) 위 이미지의 맵으로 이동합니다.(미니맵 참고)​
3) 주변의 수정들을 깨고(무기는 빼시면 좋습니다), 몹을 최대한 모읍니다.
4) 스파크 러머의 눈뽕(...)을 맞습니다. 

 
 
암흑 상태이상에 걸렸습니다. 이 상태에서 공격을 할 경우 100% 스턱이 뜹니다. 그걸 이용해서 5마리 이상에게 한번에 공격을 날리면 됩니다. 

 
3. 잊혀진 땅 사냥 효율을 효과적으로!

잊혀진 땅은 30분동안 몬스터를 무한정으로 사냥하는 던전으로, 대부분의 유저들은 빠른 레벨업을 하고 싶을 때 중간중간 끼워두는 던전입니다. 이 던전은 언더풋 세리아방 오른쪽에 서 있는 조안 페레로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람입니다. 잊혀진 땅의 대표적 특징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30분간 무제한 몹 사냥 가능
2) 던전 클리어 경험치 X, 사냥 경험치만 O
3) 밤에는 추적자가 나타난다(저레벨 때는 매우 강하지만, 고레벨 지원병이 있다면 열쇠셔틀)
4) 피로도 소모 X
 
또한, 사냥으로 나오는 전이결정을 모아서 판수 제한 성장의 비약(2배, 시간제 성장의 비약과 중첩 가능)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길드에 가입해 경험치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PC방에서 플레이하기도 있죠.

다른 방법은 그 방법이 좀 애매한데, 캐릭터를 피로도 소모 없이 하루 방치해야 합니다. 본캐를 잠시 키우거나, 다른 캐릭터를 키우면서 잠시 시간을 보내고 나면, 성장의 버프 피로도라는 것이 생깁니다.
 
 
설명에 써 있다시피, 버프 피로도를 사용하는 동안은 사냥 경험치가 30% 증가합니다. 다만, 이 성장의 버프 피로도는 기존의 피로도와 같이 소모되며 경험치만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아쉬운 점입니다.

잊혀진 땅은 오직 사냥 경험치만이 적용되고, 피로도 소모가 없기 때문에 저 성장의 버프 피로도를 이용해 경험치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무한의 제단도 가능합니다. 
 

4. 흩어진 아이템을 쉽고 빠르게 줍기
 
 
가끔 던전을 돌다보면, 사진처럼 애매한 위치에서 왼쪽 오른쪽에 아이템이 위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채팅처럼 //아이템끼임탈출 을 입력하면, 아이템을 한 군데에 모을 수 있습니다(한 던전당 최대 1번). 그런데 채팅을 치느니 차라리 직접 줍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이럴 때는 채팅 매크로를 이용합니다.
 
메뉴 - 게임 설정 - 단축키 설정에 들어가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끼임탈출 의 경우, 현재 방에서 자신이 들어온 방향의 입구로 이동합니다.
또한, 기본공격 연사기능을 체크해두면 뭉친 아이템들을 x키를 꾹 누르기만 해도 주울 수 있습니다. 편리합니다.

 캐릭터 끼임 탈출, 아이템 끼임 탈출을 숫자 패드에 설정하면 편리하다.


5. 편리한 아이템 목록

던파에는 많은 소모 아이템이 있고, 당연하지만 그 중에는 유저를 편리하게 해 주는 것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글에서 소개할 순간이동 포션이나, 스태미너 회복 물약(2번에서 소개했던 좌절상태를 예방하는 물약)등이 있죠. 그 중, 유명한 것들만 간단하게 모아봤습니다.
 
5-1) 순간이동 포션
언더풋에 있는데, 이자벨라 왕녀를 봐야 해서 마계주둔지까지 이동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걸어가면 레어아바타가 아니라는 기준으로는 꽤나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언더풋 - 베히모스 옆 붉은 마녀를 통해 센트럴파크로 이동 - 센트럴파크에서 조나단을 거쳐 마계주둔지로 이동 하는데 대충 1~2분의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순간이동 포션을 사용한다면? 현재 자신이 있는 위치(예시에서는 센트럴파크)를 제외한 원하는 곳의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세리아 방으로 이동합니다. 

경매장에서 동포 라고 검색할 경우,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5-2) 스태미너 회복 포션 
스태미너 회복 포션은 사용 방법이 간단합니다. 일부 던전을 제외한 곳에서 마을로 나가려고 하면, 알림이 뜹니다. 좌절상태가 된다는 알림이죠. 이 상태에서 마을로 가면, HP와 MP가 10%가 되고, 능력치도 그에 비례해 감소합니다.

좌절상태를 풀기 위해서는 일정 시간을 보내거나, 슈시아에게 꽤나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하지만, 저희에게는 스태미너 회복 포션이 있습니다. 
 
​ 
 PC방은 좌절상태가 기본적으로 걸리지 않으니 복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태미너 포션을 먹으면 복용 후 30분동안은 던전을 탈주하던 말던 좌절 상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 사용처는, 지옥 파티 입니다. APC만 잡고 나가는거죠. 경매장에서 태미 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테미 아닙니다. 태미입니다.​
 
6. 상점에 장비 빨리 팔기
상점에 판매 버튼을 누른 뒤, 엔터키를 꾹 누른 상태에서 판매할 물건을 클릭하면 바로 팔립니다. 이건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막상 적어보니 팁이 그렇게 많지 않네요...많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나름 유용한 팁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배메상위호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