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던파공략

던전앤파이터, 창성의 구원자 - 십자가 리뷰

에히린 2017-02-13 10:20:13

(※ 남성 크루세이더의 시점에서 쓰여진 리뷰글입니다.)

 

이번 글은 창성 십자가의 리뷰글입니다. 루크 레이드가 추가된지도 4개월째에 접어들면서 창성 시리즈를 제작하신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창성의 구원자 무기들은 전부 옵션이 똑같기 때문에 리뷰라고 해봤자 거의 같은 내용만을 담고있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딱 하나 다른 무기들과는 다른 옵션을 지닌 창성무기가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창성의 구원자 - 십자가' 이죠. 때문에 다른 창성 시리즈 리뷰와 비교했을 때 색다른 리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구원의 이기 - 십자가와의 비교

 

​우선 업그레이드 전 아이템인 구원의 이기 - 십자가와의 비교하여 옵션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구원의 이기 - 십자가

스트라이킹 물리 공격력 증가량 20 증가
지혜의 축복 마법 공격력 증가량 10 증가, 지능 증가량 20 증가
영광의 축복 힘 증가량 20 증가, 지능 증가량 20 증가
천상의 하모니 HP 증가량 10% 증가
크로스 크래쉬 버프 범위 30% 증가

캐스팅 시 에너지 7 흡수, 최대 100까지 흡수
5초동안 게이지 흡수가 없을 경우 에너지 15 감소

에너지 흡수가 완료되면 [장비 옵션 조작키] 사용으로 '제 7의 사도 : 불을 먹는 안톤'의 힘을 개방하여 20초동안 버프 발생
- 스트라이킹 물리 공격력 5 증가, 힘 10 증가
- 지혜의 축복 마법 공격력 3 증가, 지능 5 증가
- 영광의 축복 힘 5 증가, 지능 5 증가
- 아포칼립스 공격력 삭제, 공격 지속시간 삭제, 버프 지속시간 6초 증가
- 캐스팅 속도 75% 증가


평가

전체적인 평가는 미해방 시 끓어오르는 피의 십자가와 크게 다를것이 없고, 해방 시 상위호환이 되긴 하지만 총 15번의 캐스팅을 끝낸 후에야 해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용성이 크게 떨어집니다. 또한 뛰어난 타 옵션과 달리 영광의 축복 옵션이 빈약하여 60레벨 유니크인 '사제의 심판'과 비교당하는 일이 많습니다.



 창성의 구원자 - 십자가

영광의 축복 Lv+ 2

 

스트라이킹 물리 공격력 증가량 25 증가, 힘 증가량 10 증가

지혜의 축복 마법 공격력 증가량 13 증가, 지능 증가량 25 증가

영광의 축복 힘 증가량 25, 지능 증가량 25 증가

천상의 하모니 HP 증가량 10% 증가

크로스 크래쉬 버프 범위 30% 증가

아포칼립스 공격력 삭제, 공격 지속시간 삭제, 버프 지속시간 6초 증가

 

[장비 옵션 조작키] 입력 시 '제 7 사도 불을 먹는 안톤'의 힘을 개방하여 20초동안 버프 발생

- 캐스팅 속도 100% 증가

- 모든 스킬 쿨타임 15% 감소​

 

평가

 

​창성의 구원자 - 십자가는 이기십자가의 해방옵션에 해당하던 부분들이 기본 옵션으로 통합되어 해방하지 않더라도 모든 십자가 중 최상의 버프력을 지니게 되었습니다. 또한 캐스팅 과정없이 즉시 해방이 가능하고, 해방 시 캐스팅 속도가 100%나 증가하므로 엄청난 속도로 버프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영광의 축복 또한 2레벨 옵션이 추가됨으로써 이기십자가에서 모자랐던 영광의 축복도 보강되어 +5 레벨과 동일한 정도의 효율을 내게 됐습니다. 

 

 

2. 사용영상

 

 

 

해방 시 캐스팅 속도가 매우 빨라져서 순식간에 버프를 줄 수 있고, 쿨타임 감소까지 달려있어 디바인 퍼니쉬먼트의 스택을 쌓을때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해방 + 정신 자극의 비약을 통해 디바인 플래쉬의 쿨타임을 극단적으로 감소시켜 지속시간을 연장할때도 좋습니다.

 

 

(구원의 크럭스 / 창성의 구원자)

 

아포칼립스의 공격부분이 사라지고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우선 공격부분이 사라짐으로 인해 아그네스나 마테카처럼 빠른시간내로 처치하지 못하면 반사패턴을 사용하는 적에게 반사당할 위험이 사라집니다. 요즘은 마테카 카운터킬을 자주 노리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또한 지속시간이 늘어남으로써 딜타임을 길게 잡고싶을 때, 아포칼립스를 미리 깔아둬야할 때 좋습니다. 예를들어 지혜의 제단 슬레이어 모드의 베아라나 솔리움 마키나의 루크같은 몬스터들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공격부분의 다단히트를 이용한 '시간을 거스르는 자' 세트의 활용이 불가능해지며, 아포칼립스 레벨이 별도로 달려있지 않아 구원의 크럭스나 썬더 크로스 : 유피테르같은 십자가보다 버프력이 떨어집니다.

 

 

3. 평가


​'버프가 얼마나 좋아지는가?' 만을 따진다면 모놀리움이 100개나 넘게드는 값어치를 못하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다른 아이템에선 결코 얻을 수 없는 창성십자가만의 편의성이 있으며 버프력 또한 최상위권인 십자가이므로 나름대로 제작할만한 가치는 있다고 봅니다. 다들 조금이라도 버프력을 높이는것에 혈안이 되어있긴 하지만 에반젤리스트에 비해 편의성이 매우 떨어지는 세인트인지라 올렸을 때 플레이가 정말 편해지는것이 느껴집니다. 종합적인 평가는 '​강력 추천'입니다. (구할 수만 있다면...)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