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oes/nboard/145?n=52358 주소복사

그녀의 공격 패턴은 약약약약강! 마영전 신규 캐릭터 린 스킬 영상

낙화를 쌓아 한번에 터뜨려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린

 

12월 31일(화), 테스트서버에 8번째 캐릭터인 린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창 형태의 배틀글레이브를 사용하는 린은 유연국의 공주로 빼앗긴 왕국을 되찾기 위해 여행을 시작합니다. 1월 9일 정식 서버에서 만나기 전에 스킬 실제 사용 모습을 알아보시죠. /디스이즈게임 필진 바트심슨

 


 

 

※ 이 글은 테스트 서버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정식 서버에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반 공격과 스매시




 



 배틀글레이브 착용 시

 일반 공격

 린의 일반 공격은 ‘창’이라는 무기와 어울리지 않는 좁은 공격범위를 가졌습니다. 그러나 공격 속도가 빠르고 일반 공격이 전 범위를 아우르는 공격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습니다.

 1타 스매시 - 천격

 전방의 몬스터들을 공중에 띄울 수 있는 기술입니다. 그러나 추가 공격이 없어 보스전에서는 활용성이 떨어지는  스킬입니다.

 2타 스매시 - 파진

 앞으로 전진하면서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파진은 추가 공격을 빠르게 이어갈 수 있는 스킬입니다. 린은 발동 스킬 후 빠르게 이어지는 후속타가 중요하므로 전투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3타 스매시 - 비류

 캐릭터가 회전하면서 주변 대상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대미지가 약하고, 추가 공격까지 이어지는데 모션이 길어 보스전에서는 자주 활용하기 어려운 스킬입니다.

 4타 스매시 - 뇌전

 린이 뛰어오른 후 몬스터를 강하게 내리쳐 정면의 대상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가장 강력하지만 모션이 길어 보스전에서는 활용성이 떨어집니다. 모션 중간에 위험 노출이 쉽기 때문입니다.

 

 

 

 

스매시 추가 공격

 





 

배틀글레이브 착용 시

 2타 추가 공격 - 

섬격창

 대상을 강하게 찌르는 기술로 보스 몬스터에게 ‘낙화’를 입힐 수 있습니다. 대미지가 강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기에 보스전에서 자주 사용합니다. 

 3타 추가 공격 - 

환류창

 스매시 공격 후 다시 회전하면서 주변 대상을 공격하는 스킬로, 보스 몬스터에게는 ‘낙화’를 입힐 수 있습니다. 스킬은 강력하지만 모션 딜레이가 심해 보스전에서는 자주 활용하기 어려운 스킬입니다.

 4타 추가 공격 - 

전뢰창

 높이 뛰어오른 후 내려치는 기술로 보스 몬스터에게 ‘낙화’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매우 강력하지만 모션 딜레이가 길어 위험이 동반합니다.

 

 2,3,4타 스매시 공격들은 스매시 키를 누르다가 정확한 타이밍에 떼면 강화 공격이 가능합니다.

 강화 공격에 성공하면 더 강력한 ‘진 낙화’를 입힐 수 있습니다. 

 강화 공격 성공했을 경우 기합 소리가 다르며 주변에 꽃잎이 휘날립니다.

  

 

 

 

회피 스킬

 

 


 

 


배틀글레이브 착용 시

연풍

 듀얼블레이드 벨라의 회피 동작과 비슷한 모션으로 공격을 회피합니다.

연풍참

 연풍에서 연결되는 공격으로 회피 후 바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비상천

 연풍참에서 연결되는 공격으로 보스 몬스터에게 ‘낙화’를 입힐 수 있어 보스전에서 자주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섬풍

 벨라의 크로스 카운터와 비슷한 스킬이지만, 린의 섬풍은 발동 즉시 정면의 대상을 공격하면서 뒤로 빠르게 회피하는 스킬입니다. 이 과정에서 공격에 성공하면 ‘연계베기’ 효과를 획득, 다음 스매시 공격에서 추가 낙화를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공격을 맞받아치면 ‘쾌속’ 효과를 얻습니다.

 쾌속

 섬풍으로 적의 공격을 맞받아치면 쓸 수 있는 기술로 순식간에 적의 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수 스킬

 

 


 

 

 

배틀글레이브 착용 시

 돌풍

 제자리 스매시를 사용할 경우 기를 모아 빠르게 앞으로 나아가는 스킬입니다. 이동 중에도 사용할 수 있고, 기를 모은 시간에 따라 거리가 달라지지만 대미지는 그대로입니다. 대상이 창 끝에 맞게 되면 ‘연계 베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액티브 스킬

 

  

 


 배틀글레이브 착용 시

 일섬

 (250 SP/ 백화난무 발동 시 100)

 뛰어오른 뒤 내리치면서 정면에 강력한 파동을 일으킵니다. 대미지가 매우 약하지만 쿨타임이 짧은 스킬입니다.

 화접무

(250 SP/ 백화난무 발동 시 100)

 창을 돌려 주변 대상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삼연섬

(375 SP/ 백화난무 발동 시 100)

 정면을 3번 연속으로 찌른 뒤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관통하는 스킬입니다. 보스 몬스터를 찌를 때 ‘낙화’ 충첩이 걸려있는 상태라면 최대 3개까지 ‘진 낙화’로 변합니다.

 비연격

(500 SP/ 백화난무 발동 시 100)

 넓은 범위의 대상을 최대 3번까지 연속 공격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최대 3개까지 낙화 또는 진 낙화를 쌓을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멸화참

(750 SP/ 백화난무 발동 시 남은 

SP 소모)

 넓은 범위에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스킬입니다. 몬스터에 낙화가 걸려있다면 이를 함께 터트려 더욱 큰 대미지를 발휘합니다. 백화난무 발동 중에는 멸화참이 더욱 강화돼 모든 SP를 한 번에 소모해 쏟아대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백화난무

(1000 SP 이상부터 사용 가능)

 액티브 스킬들을 쿨타임 없이 연속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상태 버프 스킬입니다. 백화난무가 발동하면 SP 게이지가 서서히 줄어들고, SP 쉴드를 만들어 적의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 또한 공격을 받을 시 일정량의 SP가 줄어들고, 연풍은 무적 상태가 됩니다.




 

 

개화

 

 


 

 

 

 배틀글레이브 착용 시

 낙화 

 보스 몬스터에게만 낙화를 입힐 수 있으며, 최대 10개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낙화를 입은 보스 몬스터는 낙화 개수만큼 몸에서 빛이 나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화 스킬로 낙화를 터트려 대미지를 입힙니다.

 개화

 낙화를 터트려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낙화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지만, 낙화 개수에 따라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린의 공격 중 가장 강력한 스킬로 모든 스킬은 개화를 입히기 위해 추진력을 얻는 것입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