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한 것은 전 세계 동시발매다. 하루라도 늦는 건 상상할 수 없다.”
블리즈컨 2009 현장에서 만난 블리자드 코리아
게임물등급위원회(이하 게임위)는 지난 21일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 스커미쉬 버전’에 15에 이상 이용가 등급을 주었다. 대중화를 위해 12세 이용가 등급이 필요한 블리자드 코리아의 입장에선 반갑지 않은 결과다. 한국 버전을 따로 만들 수도 있다는 이야기도 나왔다.
이에 대해
블리자드는 현재 핵심 국가에서 <스타크래프트2>를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기본적인 게임의 틀은 ‘글로벌’을 기준으로 진행하되, 필요한 부분을 사전에 파악해서 대비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블리자드 코리아는 과거 <WoW: 불타는 성전> 한국 론칭 때 심의지연으로 진통을 겪은 바 있다. 이번에는 미리 대비하겠다는 것. 국내에선 명칭도 낯선 스커미쉬(유저가 컴퓨터(AI)와 대전하는 게임모드) 버전으로 먼저 심의를 받아 본 이유다.
한 대표는 <스타크래프트2>의 멀티플레이 진행상황에 대해서는 “좀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또, 지스타 2009 참가에 대해서는 “어떤 컨텐츠를 선보일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따로 발표하겠지만, 최대한 제공하지 않겠는가”라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블리즈컨 2009에서 실체가 드러나며 관심을 모은 ‘새로운 배틀넷’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서는 “아직 이르다. (먼저 언급하면) 소비자가 헷갈릴 것 같다. 준비가 되는대로 알려 드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