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와 아름다운 설원을 배경으로로 한 <허스키 익스프레스>가 드디어 2차 CBT를 시작하였다. 이전에는 아쉬운 부분으로 남았던 육성 시스템이 이번 테스트를 통해 업데이트 되었다고 하니 '육성'과 '특기 시스템'이 어떤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 디스이즈게임 필진 스나코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육성시스템의 변화는 썰매견의 나이가 사라지고 레벨로 변경 된 부분이다.
이에 썰매견은 플레이어와 함께 퀘스트를 통해 경험치를 습득하고 레벨 업을 하게 된다. 이것은 고정적인 하나의 아이템과 같은 기능을 벗어나 플레이어의 직접적인 육성의 대상이 된 것이다.
우측에 스킬이 보였던 예전과 달리 변경된 썰매견의 정보창
썰매견은 각각의 성격과 별자리를 지니고 있고, 능력치와 더불어 이전과 많은 점이 달라졌다. 특기 부분은 고유의 스킬이 존재하지 않은 채로 4칸의 공간이 비어있다.
캐릭터와 함께 레벨의 성장을 보이는 썰매견
퀘스트를 통한 경험치 습득과 성장으로 고유의 특기를 가진 썰매견을 갖기 위한 노력을 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이제는 기존의 썰매견과의 아쉬운 작별을 하던 시스템은 사라졌다.
육성과 더불어 특기 또한 더이상 특정 썰매견만의 특권이 아니다. 플레이어와 함께 성장 하는 썰매견들은 레벨에 따라 자동적으로 특기를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원한다면, 조련서를 통해 특기를 추가 시킬 수도 있게 되었다.
게릴라 테스트 때와 다른 지문을 보여주는 퀘스트 NPC 스콧
NPC들의 퀘스트 지문과 방식의 변화를 보였다. 기존 NPC 스콧은 썰매견과 정이 들었다며, 다른 썰매견을 주는 연관 퀘스트로 진행 되었었다. 그러나 2차 CBT의 육성 시스템 도입으로 플레이어에게 성장에 관련한 지문을 보여줌으로 육성에 맞게 변화 된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연관 퀘스트 NPC 로사의 성장에 대한 간략한 설명
레벨업으로 인해 음식 감별 특기를 습득한 썰매견
육성과 특기 시스템도 변화를 보였다. NPC는 육성에 관련된 아이템을 줌으로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는 동안 소지하게 된다. 이것을 통해 궁금할 때 마다 시스템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게 된다.
썰매견 육성에 관련된 아이템 획득
고정된 스킬을 보유한 썰매견의 특권은 사라졌지만, 해당 썰매견 고유의 특별한 재주가 존재한다. 설명과 더불어, 그 특기가 어떻게 발전하는 지에 대한 역할은 플레이어에게 주어져 있음을 명시해준다.
퀘스트를 통해 처음 얻게 되는 크레바스 점프 조련서
이제 플레이어는 어떤 썰매견에게 이 필수적인 특기 조련서를 사용할지 자유의지에 맡기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다소 단순한 플레이를 느끼게 했던 허스키 익스프레스. 이제는 새로운 육성과 특기 시스템의 도입으로 플레이어들에게 썰매견의 관련된 많은 정보 수집과 고민을 던져주게 될 것이다.
모험과 교역에 썰매견의 육성과 특기 시스템이 가미되어 더욱 발전하는 허스키 익스프레스의 변모를 느껴보는 2차 CBT. 모두 함께 즐겨보기를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