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nyagit/nboard/147/?n=15087 주소복사

길드최강전 통합우승! TNT 길드장을 만나다!

5차 길드최강전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우승을 이뤄낸 통합 서버 최강의 길드. 길드 최강전 우승의 비법은 무엇이였는지, 디스이즈게임에서 큔 서버 'TNT No.1'의 길드 마스터인 v승부사v님을 만났습니다.  /디스이즈게임 베르니티 


 

TIG_베르니티> 간단한 소개 부탁해요.

 

_v승부사v> 큔 서버 V연합을 맡고 있는 v승부사v입니다. 길드 대표자 역을 맡고 있으며, 총 길드원은 80명이고 총 2개의 길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TIG_베르니티> 길드최강전을 준비하며 힘들었던 일이 있었다면?

 

_v승부사v> 7명의 선수들이 시간대가 서로 맞지 않아 겨우 시간을 맞춰 야간에 연습 했던 부분이 제일 힘들었던 것 같네요. 바쁜 직장 생활을 하면서도 길드최강전을 묵묵히 준비한 길드원들에게 감사하죠.

 

TIG_베르니티> 시간적 문제는 어떻게 해결했나요?

 

_v승부사v> 보통 직장인들이 대다수라 밤 10 30분 부터 새벽 1 30분까지 약 3개월간 연습을 강행했습니다. 길드를 위해 최선을 다하자는 목표를 두었기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TIG_베르니티> 길드최강전에서 파죽지세로 승리하며 결승전까지 올라갔는데 비결이 있다면?

 

_v승부사v> 파티 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팀워크입니다. 팀워크가 무너진다면 그 경기는 무조건 패하는 경기죠. 저희 길드가 승리할 수 있던 것도 그 팀워크가 마지막까지 무너지지 않아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TIG_베르니티> 이번 길드최강전에서 주로 사용한 전술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요?

 

_v승부사v> 전투의 기본은 일점사입니다. 첫 타겟을 상대보다 빨리 죽이는 것이 우선이었죠. 첫 타겟을 늦게 잡으면 그 경기가 매우 힘들어져서 무조건 첫 타겟 점사 위주로 경기에 임했습니다.첫 타겟을 잡지 못할 경우, 2타겟으로 바로 바꾸는 전술을 사용 했습니다.

 

1타겟은 근접 캐릭터인 바기 워리어 세지타 헌터, 알로켄. 2타겟은 무조건 힐러인 세그날래였습니다. 결승전까지 이 부분은 변화가 없었죠.

 

TIG_베르니티> 그렇게 한 이유가 있다면?

 

_v승부사v> 1타겟을 세그날래로 했을 경우, 빠르게 처리를 못하면 게임이 길어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 동안 우리 선수가 쓰러지면 그 경기는 패하게 되는 것이죠.

 

그리고 이번 길드전 모든 서버의 공격수들이 힘 위주로 많이 투자를 한 정보를 입수한 것도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그 점을 이용해 주로 힘을 중시하는 바기워리어를 선택해 일점사를 한 것이 주효한 것 같습니다. 점사를 하면 아무리 체력이 월등히 높고 생존스킬이 있는 바기 워리어라도 빠른 시간 안에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죠,

 

2타겟을 세그날래로 정한 것은 부활을 주더라도 부활 받은 캐릭터는 쉴드가 없는 상태라 범위공격에 알아서 처리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부활 받는 부분은 무시하고 2타겟인 세그날래를 무조건 일점사 했습니다.

 

 

TIG_베르니티> 예선전에서 겪은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나요?

 

_v승부사v> 오프라인 대회에 처음 출전이라 긴장감도 다른 팀보다 더했고 부담감이 있던 것이 사실입니다. 생소한 경험을 하는데 현장에서 직접 해보니 역시 온라인과 느낌이 다르더군요. 에피소드라면 사회자인 아름님께서 저희 쪽 출전 캐릭터와 이름이 같아 특별히 인터뷰 하셨다는 것. ^^ 아름이 캐릭터 하는 동생이 사랑에 푹 빠졌답니다(웃음).

 

TIG_베르니티> 우승상금으로 받은 상금은 어떻게 쓰셨나요?

 

_v승부사v> 토요일부터 30여명이 움직여서 회비로 좀 부담이 갔던 터라 일요일 현모비용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데카론 첫 수성길드에게 전해지는 황금검 100만원을 불우이웃돕기로 데카론 측에 기증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남은 돈은 좋은 곳에 쓰이도록 할 생각입니다.

 

 

TIG_베르니티> 결승전을 제외하고 가장 힘들었던 시합은 어느 길드와의 시합인가요?

 

_v승부사v> 헬리온 서버의 '온새미로' 길드 였습니다. 최강 서버답게 온새미로 길드의 단합이 부담스러웠지요. 온새미로 길드도 헬리온에서 서버 우승을 두 번이나 했던 길드고 명성이 자자했던 터라 역시 첫판을 내주게 됐습니다.

 

첫판을 쉽게 패배해 7명 전원이 다시 점검을 하고 정신을 차려서 기존에 세웠던 방법으로 2~3판 경기를 바기 워리어 점사로 했습니다. 그것이 승리할 수 있었던 이유인 것 같네요.

 

TIG_베르니티> 긴장감이 극에 달한 결승전은 어땠나요?

 

_v승부사v> 저희가 테스트서버에서 많은 길드원과 연습을 했지만, 하늘연가 팀은 보안이 철저했던 팀이라 상대에 대한 정보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방법으로 경기를 임하자 생각했습니다. 1,2경기를 이기는데 매우 힘들더군요.

 

역시 작년 통합 우승팀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판을 연속으로 이기고 나니 쉽게 끝날 것 같았는데 3, 4경기를 바로 내주었죠. 정신이 바짝 들더군요. 마지막 5경기는 말 그대로 박빙이었습니다. 쉽게 예측할 수 없는 경기였죠.

 

 

TIG_베르니티> 어떤 상황에서 이겼다!!!” 라고 생각하셨나요.

 

_v승부사v> 저도 상대방에게 2타겟 점사였던 것 같아요. 저희 세그날래가 실피 상태에서 두 번이나 견뎌 냈던 것이 승, 패를 좌우한 것 같아요. 두 번째 세그날래가 점사에 살아남으니 비로소 이겼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TIG_베르니티> 승리하고 나서 어떤 생각이 들던가요?

 

_v승부사v>이제야 한번 해내는구나!’ 이 생각이 먼저 들더군요,. 저희가 길드 대항전에 운이 없던 터라, 1회부터 4회까지 전부 출전했지만 결승 문 앞에서 항상 좌절했죠. 이번에도 서버 우승만 하려고 나갔는데 통합 우승까지 해버리니 소원 성취를 한 셈이죠. ^^

 

TIG_베르니티> 6차 길드최강전은 언제부터 준비하실 생각인가요?

 

_v승부사v> 매년 이맘때 길드최강전이 펼쳐졌으니 6차 길드전도 11월부터 준비할 생각입니다. 부담도 클 것 같고 준비도 다른 팀보다 더 해야 될 것 같아요. 이번에 하늘연가가 보여준 만큼 저희도 많은 것들을 제 6차 길드최강전에서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TIG_베르니티> 장비와 아이템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_v승부사v> 장비는 각 캐릭터들이 많은 투자를 했고, 길드전이 시작되기 전에 11차 방어구가 나온 터라 강화와 옵션 제작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각 캐릭터가 11차 방어구 올 9강에 쌍스펠 정도를 준비했습니다.

 

 

TIG_베르니티> 마무리 부탁 드립니다.

 

_v승부사v> 먼저 이렇게 찾아주신 베르니티 님께 감사 드립니다. 이번 5차 길드전을 위해 너나 할 것 없이 일심동체가 되어 참가 선수 7명 못지않게 응원을 해주신 길원분들께 감사 드리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소속 길드를 위해 변함없이 최선을 다해주신 길원분들이 계셨기에 오늘의 좋은 결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길드원 및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이상으로 제 5차 길드최강전 돌풍의 주역인 TNT 길드의 길드 마스터인 v승부사v님을 만났습니다. 앞으로도 멋진 행보 기대하며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