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매칭 시스템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파티 매칭이 기존보다 강화되는 이번 패치에 대해 게임을 직접 하는 유저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디스이즈게임에서 데카론 유저들의 의견을 모아봤습니다. /디스이즈게임 레이티안
TIG> 파티매칭 시스템 패치의 장점이 있다면?
헬리온_드슈아 > 일단 마을에서도 데드프론트 파티를 구할 수 있어 편합니다. 일반 파티원을 구하기도 쉽고요. 상당히 긍정적인 부분이 많은 패치인 것 같습니다. 서버를 옮겨도 파티가 유지되기 때문에 게임을 같이하던 사람들과 오랫동안 파티를 맺을 수 있어 좋습니다.
헬리온_파멸의봄비 > 서버를 이동해도 파티가 없어지지 않아 좋습니다. 파티원 모집 시에 편한 것 같네요. 미리 파티 창에 직업과 레벨제한을 뽑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죠. 참 잘된 패치인 것 같습니다.
시즈_오박사의후예 > 파티 레벨을 정할 수 있어 좋습니다. 파티에 들어오는 캐릭터를 마음대로 정할 수 있는 것도 좋죠. 파티원들의 위치가 공유되는 점도 상당히 편리합니다.
큔_순보 > 파티 매칭 시스템이 전부 좋은 것은 아니에요. 헬리온 서버와 같이 사람이 많은 서버는 파티 인원이 빨리 모이겠지만, 큔 서버는 파티원이 잘 모이지 않죠. 분명히 파티 매칭 시스템은 필요한 패치였지만 일부 서버에는 혜택이 없네요.
종합하자면 파티 매칭 시스템 도입으로 기존보다 좋아진 점은 분명히 있지만, 서버 간 유저 분포가 달라서 일부 서버에서는 유저들이 불편하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반면, 파티가 수월해진 것은 장점입니다. 기존에는 파티 플레이를 할 때 서버를 이동하면 자동으로 파티가 해체됐기 때문에 다시 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기 때문이죠. 이번 패치로 그 부분이 고쳐져 유저들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TIG > 파티매칭 시스템의 단점은?
헬리온_드슈아 > 파티에 들어가길 원하는 분이 없으면 파티매칭이 어렵습니다. 또한 서버를 이동하면 파티 원들 HP가 0으로 보이는 버그가 불만입니다.
헬리온_파멸의봄비 > 우선은 사용법이 어려워요. 사람을 찾는 것도 일이 됐네요. 나이 많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상당히 불편하죠. 상대적으로 어린 저도 며칠은 고생했네요.
헬리온_여우 >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올라온 의견입니다만, 최소 레벨제한을 없애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네요. 입장이 가능한 레벨이라면 누구든 파티를 가능하게 만들었다면 좋지 않을까요?
시즈_오박사의후예 > 데드프론트에서는 서버를 옮기면 파티를 다시 만들어야 됩니다. 이것 때문에 많은 분이 데드프론트에서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또한, 데드프론트가 끝나고 파티를 탈퇴하려 하는데 버그가 생겨 파티 탈퇴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 캐릭터 선택으로 넘어가서 서버를 옮기고 강제로 파티 탈퇴를 해야 했죠.
큔_순보 > 사람이 없는 서버에선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헬리온 같이 사람이 많은 서버에서는 쓸모가 있겠지만, 사람이 적은 서버에선 쓸모가 없죠. 데드프론트 들어갈 때 버그가 생겨서 파티가 되지 않은 것으로 인식하는 버그도 있습니다. 이번 패치는 버그와 오류만 없다면 상당히 잘 됐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이 아쉬워요.
도와주신 분들 전부 고생하셨습니다!
각 서버를 다니며 유저들과 이야기를 나눠본 결과, 파티 매칭 시스템의 문제점으로 많은 버그와 서버 간의 유저 불편 등 몇 가지 문제가 거론됐습니다. 인터뷰 중간에 옆에서 지나가던 유저들도 "불편하다", "어렵다"라는 말씀을 많이 해줬습니다. 질문 내용도 대부분이 "버그가 있는데 수정이 됐는가?"라는 질문이 많았죠.
대부분의 유저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 것에는 성공했지만 시스템적인 부족함을 드러낸 파티 매칭 시스템. 조속히 자리 잡아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시스템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 디스이즈게임 레이티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