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Evolution of DK Square 이벤트’가 진행 됐습니다. 그 중 ‘서버의 영광을 위해’ 이벤트는 자신이 속한 서버의 영광을 위해 주화를 모으는 이벤트로 모은 주화는 NPC에게 기부하면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풍성함이 가득한 ‘Evolution of DK Square 이벤트’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 디스이즈게임 미르
이벤트의 주제는 DK 스퀘어의 모든 필드에서 드롭되는 이벤트 주화(DK)를 모아 브라이켄 성의 베르크스 또는 로아 성의 델카도르 NPC 에게 기부하는 것이다. 기부 수량이 특정 지점을 통과할 경우, 경험치 이벤트가 진행되며 2,5,8 지점을 1등으로 통과한 서버에게는 경험치 이벤트가 두 배로 진행된다.
여기에 최종 골인 지점을 통과할 경우 최대 12시간 경험치 이벤트가 주어진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이벤트 주화(DK)를 1000개 이상 기부 하면 추첨을 통하여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 장소는 다음과 같다.
- 이구트 사막 : 메인 미션 달성 시, 이벤트 주화(DK) 5개 획득
- 크레스포의 심연 : 몬스터 사냥 시, 이벤트 주화(DK) 드랍
- DK Square ‘DEAD FRONT’ : 최종 승리 시 이벤트 주화(DK) 100개 획득
(캐릭터별 지급)
이구트 사막에 가기 위해서는 브라이켄 성이나 로아 성에 있는 공간술사를 찾아가 ‘[DK square] 로비 리스트’를 확인해 DK 스퀘어에 참여하면 된다.
이구트 사막 점령전을 위주로 총 42명의 유저가 참여해 게임을 시작하는데, 승리를 해야 주화를 지급하기 때문에 서브 미션보다는 메인 미션인 ‘태양의 수호석을 점렴하라’에 초점을 맞춰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DK 스퀘어에서 승리하면 총 5개의 주화를 얻을 수 있고, 이것을 브라이켄 성의 베르크스나 로아 성의 델카도르에게 기부할 수 있다.
크레스포의 심연에 가기 위해서는 먼저 크레스포로 이동해야 한다. 파르카신전 텔레포트를 이용하거나 복수의 빙곡을 통해 크레스포로 갈 수 있으며, 크레스포의 중앙에 있는 크레스포의 심연 입구로 향하자.
크레스포의 심연에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가 주화를 드롭하는 것은 아니다. 때문에 이왕이면 크레스포의 심연 관련 퀘스트(설인퀘)를 바탕으로 유저들과 파티를 맺어 몬스터를 사냥해 주화를 획득하도록 하자.
DK 통합 데드 프론트는 모든 서버의 유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데드 프론트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하루에 세 차례. 오후 6시, 10시, 새벽 2시에 진행된다.
데드 프론트는 레벨별로 랭크가 나누어져 자신의 레벨에 맞는 요새지도를 가지고 있어야 입장이 가능하다. 요새지도는 브라이켄 성의 테스나 로아 성의 그리나 NPC에게 보급물자 20개로 교환할 수 있다.
요새지도를 구했으면 불의 사슬 지역으로 이동해 파티를 맺고 헤르페스 NPC를 통해 데드 프론트에 입장할수 있다. 불의 사슬 지역은 브라이켄 성>노스 아레스 지역에서 약 5시 방향을 통해 진입할 수 있는 곳이다. 파티장이 참가 신청을 한 후 파티원 모두 해당 레벨에 맞는 요새지도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하지만, 파티장의 참가 신청에 따라 모든 파티가 데드 프론트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최종 3분 전에 해당 파티의 선발/탈락이 결정되며, 탈락을 해도 요새지도가 소모되지는 않는다.
데드 프론트에서 최종 승리 할 경우 100개의 이벤트 주화를 얻을 수 있어 이쿠르 사막이나 크레스포 심연보다 더 많은 주화를 획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