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귀 (김래경 기자) [쪽지]
/tinyagit/nboard/149?n=29064 주소복사

[진화] 베르고스의 직계 후손, 굴라드쉬를 처치하라!

 

※ 스크린샷 제공 : 귀요미창기사 (세라비 서버)

 

 

■ 굴라드쉬의 결계 위치

'굴라드쉬의 결계' 인스턴스 던전(이하 인던)은 비아 엘레니움 가드 - 추방자의 계곡에 있는 숨겨진 계곡에 있다. 인던 입구로 가려면 뉴 엘레논에서 '사냥터 이동 관리인'을 통해 광대 감시 1 캠프로 이동하면 된다.

 

[비아 엘레니움 가드 지도]

 

 

■ 던전 내부 구조

굴라드쉬의 결계는 총 네 마리의 보스 몬스터가 존재한다. 길은 일방통행이지만 각 보스를 처치해야 다음 보스가 등장한다. 또한, 15분 안에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지 않으면 광폭화 상태가 되어 공략이 어려워진다.

 

 

 

■ 관련 퀘스트

 

 

굴라드쉬의 결계 입장 퀘스트인 '불멸의 고룡'은 미션 퀘스트인 '툴사의 최후'를 완료하면 자동 수락된다. 퀘스트가 자동 수락되지 않거나 포기해 버렸다면 뉴 엘레논에 있는 '레니엘 실버레인'에게 다시 받을 수 있다.

 

 

 

인던 내부에서 진행하는 '영생을 막기 위해선' 퀘스트는 숨겨진 계곡 입구에 있는 '말론 라펠레이트'에게 받을 수 있다.

 

 

 

인던에서 진행하는 반복 퀘스트 '굴라드쉬의 결계 토벌 명령'은 '영생을 막기 위해선' 퀘스트를 완료하면 자동 수락된다. 퀘스트가 수락되지 않거나 포기했다면 발키온 연합 집회소 게시판에서 다시 받을 수 있다.

 

 

 

■ 첫 번째 보스 몬스터 : 영생의 바위 골렘

 

처음 만나는 보스 몬스터(이하 보스)인 영생의 바위골렘(이하 바위골렘)은 회오리 공격과 소환 몬스터만 조심하면 무난하게 공략할 수 있다. 네임드 등급의 바위골렘과 동일한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지만, 범위가 넓으므로 더 많은 거리를 벌려야 한다.

 

 

 

전투가 시작되고 1분이 될 때까지는 특별한 공략이 필요없다. 1분이 지나면 회오리 공격과 함께 '오염된 나무 정령'을 소환한다. 회오리 공격은 범위가 넓고 대미지가 강력하지만, 스턴으로 공격을 차단할 수 있다. 회오리 공격을 차단해도 오염된 나무 정령은 소환된다.

 

Tip. 회오리 공격을 차단하자.

회오리 공격은 ‘새로운 생명의 힘으로 되살아나라!’라는 대사 뒤에 사용한다. 바위골렘의 대사가 확인되면 곧바로 스턴 스킬을 이용해 차단하자. 차단에 성공하면 나무 정령만 소환되고 일반 패턴으로 공격한다. 만약, 실패했다면 최대한 거리를 벌려 공격 범위에서 벗어나야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오염된 나무 정령이 사용하는 '상처 감염' 디버프는 HP 회복 효과를 50%만큼 감소시킨다. 때문에 나무 정령이 소환되면 딜러들이 재빨리 처치하자. 힐러는 파티원이 디버프에 걸리면 즉시 해제해 줘야 파티의 생존률이 높아진다.

 

■ 한 줄 요약 공략

- 1분마다 회오리 공격과 함께 '오염된 나무 정령'을 소환

- 소환된 몬스터는 파티원에게 디버프

- 힐러(정령사, 사제)가 디버프 정화 가능

- 회오리 공격은 스턴으로 차단 가능

- 덩치가 큰 만큼 범위가 넓으니 주의

  

 

 

바위골렘을 처치하고 길을 따라 진행하다 보면 커다란 문으로 막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문은 문지기인 '불멸의 쉐도우 아머'를 처치해야 열린다. 쉐도우 아머를 처치하는데 어려움은 없지만 양옆의 '아르곤 샤말란 전투사제'가 이속감소 디버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 몬스터부터 처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 두 번째 보스 몬스터 : 카르 다 하르칸쉬

 

문을 지나면 두 번째 보스인 카르 다 하르칸쉬(이하 하르칸쉬)가 기다리고 있다. 하르칸쉬의 공격 패턴은 '알쿠스'와 동일하지만, 덩치가 더 크고 공격 범위가 넓으므로 주의가 필요한 보스다.

 

 

 

하르칸쉬는 돌진 공격을 자주 사용한다. 이 공격은 빠를 뿐만 아니라 공격 범위도 넓어 피하기 어렵다. 원거리 직업과 힐러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공중 폭격은 하르칼쉬가 공중으로 날아올라 랜덤한 곳에 연속 폭발을 일으키는 공격이다. 폭발이 일어난 범위에 닿으면 피해를 입기 때문에 다가가지 않도록 주의하자. 또한, 하르칼쉬가 착지할 때도 공격 판정이 있으므로 근접 딜러들은 완전히 착지한 후에 접근하자.

 

 

 

하르칸쉬의 체력이 75%, 35%, 20% 이하가 되면 '화염의 심판관'을 소환한다. 화염의 심판관은 공격할 수 없는 대상이다. 이 심판관은 가장자리부터 안쪽으로 폭발 공격을 한 번 사용하고 사라진다. 공격을 피하려면 공격이 시작되기 전, 범위 밖이나 중앙으로 피해야 한다. 단, 중앙으로 이동하면 하르칸쉬에게 공격받을 수 있으므로, 탱커를 제외한 직업은 밖으로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 한 줄 요약 공략

- 하르칸쉬의 체력이 75%, 35%, 20%가 될 때마다 몬스터 소환

- 몬스터가 소환되고 바로 범위 밖으로 벗어나거나 중앙으로 집결

- 탱커를 제외한 파티원은 하르칼쉬의 정면에서 벗어날 것

 

 

■ 세 번째 보스 몬스터 : 후카족 대족장 퉁칸/부족장 샤칸

 

세 번째 보스는 '후카족 대족장 퉁칸'과 '부족장 샤칸'이다. 퉁칸은 단순한 패턴을 사용하므로 공략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하지만, 샤칸이 몬스터 소환과 디버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샤칸은 전투가 시작되면 아르곤 활성탄을 발사한다. 이 활성탄에 적중당하면 '후카의 도발' 디버프에 걸린다. 이 디버프는 최대 10중첩되며, 1중첩 당 3초마다 전체 HP 대비 1%에 해당하는 HP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힘 10%, 공격 속도 5%가 증가한다.

 

빠른 공략을 위해서는 중첩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단, 중첩될수록 힐러의 부담이 커지므로, 6중첩 이상 되지 않도록 주의하자. 

 

 

 

샤칸은 주기적으로 불멸의 후카 돌격병을 소환한다. 후카 돌격병은 체력은 낮은 대신 공격력이 높다. 수월한 공략을 위해 소환되면 빠르게 처치하자.

 

Tip. 탱킹 위치를 잘 잡자.

퉁칸 공략의 핵심인 '후카의 도발' 중첩을 쉽게 유지하려면 탱커의 역할이 중요하다. 탱커는 퉁칸이 샤칸에게 등을 돌리도록 위치를 잡아야 한다. 그래야 퉁칸의 후방에 있는 딜러들이 쉽게 아르곤 활성탄에 적중당할 수 있다.

 

 

 

'아르곤 활성장치'는 전투가 시작되고 1분마다 생성된다. 이 장치가 생성되면 7초 주기로 보스의 체력을 대량 회복시킨다. 이 장치를 얼마나 빠르게 파괴하느냐에 따라 공략 시간이 좌우된다. 생성되는 즉시 빠르게 파괴하자.

 

 

 

전투가 시작되고 3분이 지나면 공격력과 체력이 높은 '불멸의 숲지기' 두 마리가 소환된다. 불멸의 숲지기가 소환되면 공략 난이도가 대폭 상승한다. 하지만 퉁칸을 처치하면 불멸의 숲지기도 사라지기 때문에 파티의 화력이 강하다면 보스를 먼저 처치해도 공략에 문제가 없다.

 

■ 한 줄 요약 공략

- 통카만 처치하면 샤칸은 자동으로 사라짐

- 샤칸이 발사하는 구슬은 6중첩 정도만 유지해야 힐러 부담이 적다

- 샤칸이 소환하는 몬스터는 빠르게 처치

- 1분마다 소환되는 아르곤 활성장치는 네임드의 체력을 회복시키므로 빠르게 파괴

- 전투 시작 후 3분이 지나면 1분마다 몬스터 소환

 

 

■ 네 번째 보스 몬스터 : 카르 다 굴라드쉬

 

최종 보스인 카르 다 굴라드쉬(이하 굴라드쉬)는 앞서 처치한 보스와 달리 난이도가 굉장히 높다. 파티원 간 협동 플레이가 되지 않으면 전멸로 이어지므로, 전투 전 공략 숙지 여부를 꼭 확인하자.

 

 

 

굴라드쉬의 기본적인 공격 패턴은 ‘공포의 미궁’에 등장하는 '베르 다 레미레자스'와 비슷하다. 하지만 덩치가 큰 만큼 범위가 넓고 공격 속도도 빠르다.

 

또한, 굴라드쉬가 불특정 주기로 사용하는 공멸의 빛은 베르 다 레미레자스가 사용하는 사슬 공격과 패턴이 동일하다. 하지만 이 공격에 적중되거나, 공격 후 바닥에 생기는 범위에 닿으면 디버프에 걸린다. 이 디버프는 15m 내에 있는 파티원을 기절시키기 때문에 한 명의 실수로 파티가 전멸할 수도 있다.

 

TIP. 공멸의 빛을 차단하자. 

굴라드쉬는 공멸의 빛을 사용하기 전에 포효한다. 포효 모션이 확인되면 범위 밖으로 피하거나 스턴 효과가 있는 스킬을 사용해 공격을 차단할 수 있다. 공멸의 빛 차단 여부에 따라 공략 난이도에 큰 차이가 있다.

 

 

 

굴라드쉬의 체력이 80% 이하로 내려가면 아르곤 소환장치가 생성된다, 이 소환장치가 생성되면 가장자리에 몬스터가 등장한다. 이 몬스터들은 소환장치를 파괴하면 사라진다. 몬스터가 소환되면 특정 지역에 강력한 피해를 입히므로, 소환장치가 생성되면 빠르게 파괴하자.

 

 

 

굴라드쉬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가장자리에 몬스터가 소환된다. 이 몬스터들은 처치할 수 없으며, 공격력이 높기 때문에 범위 안에 들어가면 큰 피해를 입는다. 또한, 20초마다 총 6단계에 걸쳐 안쪽으로 추가 소환된다. 마지막 6단계 몬스터까지 소환되면 모든 지역이 공격 범위에 속한다. 즉, 2분 안에 굴라드쉬를 처치하지 못하면 전멸로 이어진다.

 

 

 

굴라드쉬의 체력이 35% 이하로 내려가면 아르곤 활성장치와 함께 몬스터가 소환된다. 굴라드쉬를 처치하면 몬스터도 사라지기 때문에 파티의 화력이 강하다면 보스를 먼처 처치해도 공략 가능하다.

 

■ 한 줄 요약 공략

- 공멸의 빛에 피격되거나 바닥에 생기는 범위에 닿으면 파티 전멸을 피할 수 없다

- 굴라드쉬의 공멸의 빛은 스턴으로 차단 가능

- 80% : 아르곤 소환장치 생성, 딜러들이 파괴

- 40% : 범위 공격형 몬스터가 소환되며 20초마다 추가 소환되기 때문에 2분안에 네임드 처치

- 35% : 아르곤 소환장치 생성, 딜러와 힐러가 범위 공격에 주의하면서 파괴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