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
ID/PW 찾기
아이디 저장하기
뉴스센터
헤드라인
주요뉴스
일반
논란/사고
외신
국내소식
인디
산업
정책
채용
사회공헌
e스포츠
코스프레
리뷰/출시
프리뷰/리뷰 ▶
패키지형
라이브서비스형
출시/할인 ▶
출시
할인정보
사전등록
업데이트
이벤트
기획/특집
분석기사
스토리텔링
흥미기획
게임인
칼럼
기자수첩
카드뉴스
연재/카툰
연재
카툰
스페셜칼럼
오늘의게임
화제의영상
전체
트레일러
플레이영상
CF
슈퍼플레이
기타
자료실
전체
보고서
발표자료
통계자료
기타
게임쇼/강연
G-STAR
G-STAR B2B
GDC
NDC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TGS
E3
블리즈컨
BIC
아웃오브인덱스
PlayX4
기타 게임쇼
커뮤니티
게이머발언대
유저리뷰
시사게시판
자유게시판
갤러리
전체
유머
얼짱/몸짱/스타
기타
게임별 아지트
TIG 메인
모바일게임 아지트
퍼즐앤드래곤
제목
작성자
고급검색
닫기
기간:
부터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까지
조건:
제목
작성자
[방구석게임] 과감한 변화에서 찾은 무쌍의 해답 '진 삼국무쌍: 오리진'
['진·삼국무쌍: 오리진' 리뷰]
2025.01.16
|
김가은
(
깐kkan
)
<진 삼국무쌍>의 아홉 번째 시리즈가 넘버링을 생략하고 <진 삼국무쌍: 오리진>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조금은 생소한 이 이름은 첫 인상부터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최근 시리즈의 평가가 좋지 않았던 만큼, 이번 작품으로 만회하고..
[방구석게임] "낚시로 세상을 구하라!"는 인디게임 '바다 판타지'
[[리뷰] 바다 판타지]
2025.01.15
|
쿠타르크
(
쿠타르크
)
세월을 벗삼아 유유자적 낚시대를 드리우는 낚시는 참으로 매력적이다. 하지만, 게임적인 측면으로 보자면 낚시만큼 계륵과도 같은 컨텐츠도 없을 것이다. 아무리 낚시가 좋아도 다른 것 없이 오로지 한 자리에만 죽치고 앉아서 낚시만 하고 있는..
[TIG룩백] 잘 할 수 있는 것 그리고 변치 않는 가치에 대한 믿음
[스튜디오 두달 포스트모템 ⑤ 우리의 오늘과 미래]
2025.01.14
|
스튜디오두달
(
스튜디오두달
)
급변하는 환경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파악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TIG 룩백' 코너에서는 업계 전체에 도움이 될 만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가진 개발사들의 발자국을 톺아보며, 그들의 등 뒤에 남겨진 살아있는..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 받기 직전인 인디게임 10선
[묻히기엔 아쉬운 게임들]
2025.01.09
|
유형권
(
유형권
)
해마다 스팀에 출시되는 게임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셀 수 없을 정도의 고봉밥이 투척되고 있다 느낄 정도로 우리의 시간은 적고 놓여져 있는 게임은 많다. 이 과정에서 유저들은 SNS를 통해 웹진 & 블로그 등의 정보를 살피며 사전에 높은 평..
[TIG룩백] 첫 게임을 셀프 퍼블리싱한 이유 그리고 체득한 교훈들
[스튜디오 두달 포스트모템 ④ 겪어보기 전엔 모르는 마케팅·홍보 디테일]
2025.01.06
|
스튜디오두달
(
스튜디오두달
)
급변하는 환경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파악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TIG 룩백' 코너에서는 업계 전체에 도움이 될 만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가진 개발사들의 발자국을 톺아보며, 그들의 등 뒤에 남겨진 살아있는..
올해 게임만 270개 한 리뷰어의 2024년을 '행복하게 해 준 게임'
[[방구석게임] 유튜버 '깐'이 선정한 '행복감을 준 게임']
2024.12.31
|
김가은
(
깐kkan
)
게임 플랫폼들은 한 해의 플레이를 돌아볼 수 있는 통계 기능을 선보이고 있고, 게임 시상식들은 저마다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연말 분위기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저도 플레이 한 270개의 게임을 돌아봤습니다. 이 중 2024년에 발..
[TIG룩백] 동료애가 주제인 게임에서 동료를 하나씩 없애버릴까 고민한 이유
[스튜디오 두달 포스트모템 ③ 팀에서 회사로의 전환 그리고 '라핀'의 출시]
2024.12.31
|
스튜디오두달
(
스튜디오두달
)
급변하는 환경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파악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TIG 룩백' 코너에서는 업계 전체에 도움이 될 만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가진 개발사들의 발자국을 톺아보며, 그들의 등 뒤에 남겨진 살아있는..
[게임과 책] 새로운 게임 담론을 위해 모인 연구자들, 미학과 문화를 말한다
[신간 '사이버 루덴스: 게임의 미학과 문화']
2024.12.27
|
김재석
(
우티
)
일군의 게임을 탐구하는 각 분야의 전문가, 예술가, 연구자들이 이론서 <사이버 루덴스: 게임의 미학과 문화>(이하 부제 생략)를 발간했다. 이들은 2023년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한 <사이버 루덴스: 미래 게이밍, 테크놀로지, 미학의 토포스>..
[방구석게임] 2024년, 스팀에서 '압도적 긍정적' 평가 받은 인디게임 모음
[올 한 해를 되돌아보며]
2024.12.26
|
쿠타르크
(
쿠타르크
)
※ TIG 2024 연말 특집 ① [기획] 2024년 게임 업계 10대 이슈, 한눈에 모아보기 (바로가기) ② 뻔한 수상은 가라! TIG 기자들이 주목한 '2024년의 게임' (바로가기) ③ 어느새 저무는 한 해, 내년 밝힐 기대작 10선 (바로가기) ④ 아직 더 있다!..
[TIG룩백] 바꾸고 고치고 또 변경하고...'라핀'의 원동력은 각별함이었다
[스튜디오 두달 포스트모템 ② 토이 프로젝트에서 업(業)으로]
2024.12.24
|
스튜디오두달
(
스튜디오두달
)
급변하는 환경에서 살아남으려면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파악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TIG 룩백' 코너에서는 업계 전체에 도움이 될 만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가진 개발사들의 발자국을 톺아보며, 그들의 등 뒤에 남겨진 살아있는..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다음
연재
많이 본 기사
1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 받기 직전인 인디게임 10선
2
[TIG룩백] 동료애가 주제인 게임에서 동료를 하나씩 없애버릴까 고민한 이유
3
[TIG룩백] 첫 게임을 셀프 퍼블리싱한 이유 그리고 체득한 교훈들
4
[TIG룩백] 잘 할 수 있는 것 그리고 변치 않는 가치에 대한 믿음
주간 많이 본 기사
1
"꿀잼부터 절교까지" 연휴에 할만한 스팀 파티..
2
‘트럼프 2.0’ 시작, 게임업계 미칠 영향은?
3
긴 명절 연휴 알차게 볼 수 있는 게임 관련 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