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스탠드에그(각자 대표 고영우, 김성균)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 머지>를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애니팡 머지>는 재료 아이템을 합쳐 상위 아이템을 만들어 미션을 푸는 머지(결합) 장르 모바일게임이다. 카페 사장님을 찾는 이야기 전개에 머지 플레이를 미션으로 적용한 <애니팡 머지>는 자체 개발한 퍼즐 규칙 '머지 레시피'를 통한 5천 개가 넘는 음식, 주방 도구의 결합식을 선보이는 게임이다.
또한 애니팡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애니팡 프렌즈' 2기가 대거 등장하는 이 게임은 3D풍 토끼 '애니', 늑대 '헌터', 사자 '레오' 등 30여 종의 캐릭터로 수집, 육성과 경영 콘텐츠를 즐기는 캐주얼 게임의 재미를 확장했다는 평가다.
한편 <애니팡 머지>는 위메이드플레이가 외부 개발사와 함께 IP를 활용해 개발과 서비스를 진행하는 첫 작품으로 IP 확장을 위한 새로운 도전이라는 점에서도 관심을 모은다. 특히 위메이드커넥트의 방치형 RPG <서먼헌터 키우기>에 제휴 캐릭터로 등장해 호응을 얻은 '애니팡 프렌즈' 2기는 이번 출시를 통해 IP 확장과 부가가치를 입증하게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손상아 PM은 "<애니팡 머지>는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머지 장르에 애니팡 캐릭터들의 매력이 더해진 게임"이라며 "애니팡 IP에 대한 즐거움과 가치를 전할 새로운 도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RPG 결합 퍼즐 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순항 속에 위메이드플레이의 하반기 2호 기대작으로 출시한 <애니팡 머지>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2024-09-10 11:43:13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머지로 IP 확장 나서
- 디스이즈게임 댓글 ()
- 어떤 댓글을 기본으로 보시겠어요?
- 디스이즈게임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