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어비스 2층'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어비스'는 지난 6월 공개된 <레이븐2> 최상위 콘텐츠다. 이번에 선보이는 '어비스 2층'은 현재 공개된 '어비스 1층'과 달리, 월드 내 3개의 서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월드 콘텐츠로 60레벨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다.
'어비스 2층'은 3개 서버의 최정예 특무대원이 함께 이용하는 만큼, 총 5개 사냥터, 6종의 보스로 구성됐으며, 특별 포인트 '심연의 영혼'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최상위 필드 보스 '카니발 퀸' 처치 시 전설 등급 상의, 원거리 신규 전설 헤븐 스톤 '바인딩 블로우' 등 기존 전리품을 뛰어넘는 특별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감정 표현 기능도 추가됐다. '인사하기, '기뻐하기', '슬퍼하기', '화내기', '춤추기' 등 총 5종의 감정을 채팅 명령어를 통해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다. 또 캐릭터 이름 및 외형 변경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 이벤트, 성장 이벤트 등을 진행, 희귀 헤븐스톤, 심연의 소환 상자, 캐릭터 외형 변경권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MMORPG <레이븐2>는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 6관왕 달성, 출시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 (DAU) 100만 명 돌파 등의 기록을 세운 액션 RPG <레이븐1>의 후속작이다. '레이븐' 세계관을 바탕으로 신과 악마가 공존하는 방대한 스토리 콘텐츠를 제공하며, 모바일·PC 플랫폼을 통해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레이븐2>는 5월 29일 출시 이후, 이틀 만에 앱스토어 매출 2위, 일주일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3위 달성 등 양대 마켓 매출 TOP10에 오른 바 있다.
레이븐2, 최상위 콘텐츠 '어비스 2층' 업데이트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