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오늘(24일) 실시했다.
먼저, '전설 글라이더 상자', '전설 탈것 소환' 등을 획득할 수 있는 '2주년 피날레' 이벤트가 진행된다. 위메이드는 '2주년 전야제'가 시작된 4월 10일(목)부터 사냥을 통해 모은 '2주년 축하 꽃다발'과 이를 재료로 제작한 '2주년 기념 주화'의 전 서버 누적 개수를 집계해, 목표 달성도에 따라 모든 이용자에게 '2주년 피날레 메달'을 지급한다. 두 아이템의 누적 개수는 5월 8일(목)까지 집계되며, 목표 수량과 달성 현황은 <나이트 크로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급된 '2주년 피날레 메달'은 5월 8일(목) 업데이트 후부터 15일(목)까지 '2주년 축하 꽃다발'과 함께 재료로 사용해 전설 등급 확정 소환권으로 제작할 수 있다.
새로운 성장 시스템 '각성'도 추가됐다. 4차 전직을 마친 80레벨 이상 이용자는 '각성'을 통해 강력한 전용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각성 기술 소개 영상은 <나이트 크로우> 공식 홈페이지에 마련된 2주년 기념 특설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각성'에 필요한 재료는 '몽환의 미궁'에서 획득 가능하다. '몽환의 미궁'은 최대 5인이 함께 도전할 수 있는 파티형 던전으로, 스테이지를 차례로 클리어한 후 마지막에 출현하는 최종 보스를 처치해야 한다. '몽환의 미궁' 입장권은 신규 지역 '디트슈타인'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해 얻을 수 있다.
도노반 서버와 에스텔라 서버에서는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부스팅' 이벤트가 4월 24일(목)부터 7월 24일(목)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이용자는 특정 레벨과 성장도를 달성할 때마다 장비, 기술서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 담긴 '도노반의 지원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도노반, 에스텔라 서버 전용 이벤트 던전 '천공의 정원'에서 '도약의 증표'를 수집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5월 22일(목)까지 개최되는 '2주년 기념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 특별 탈것 '2주년 축제 시바견'을 선물한다. 주어진 미션을 전부 달성하면 '클레멘스의 쿠폰'을 제공하는 '제련의 서약' 이벤트도 5월 15일(목)까지 열린다. '클레멘스의 쿠폰'은 강화에 실패한 장비를 복구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나이트 크로우> 서비스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특설 페이지 및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