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호요버스]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는 액션 RPG <붕괴3rd>에서 8.0 버전 '소원을 여는 태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소원을 여는 태양'에서는 듀란달의 신규 S급 슈트 '솔라리스'가 등장하며, 메인 스토리 제2부 7장, 테마 이벤트 '카운트다운: 해피 드림!' 등 신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솔라리스'는 허수 속성의 캐릭터로, 무기 재블린을 사용해 3연격을 가하는 '자유 형태'와 호버보드를 타고 차지 공격을 하는 '활공 형태' 등 두 가지 완전히 다른 전투 형태를 넘나들며 적에게 물리 대미지를 가한다.
유저들은 오는 2월 7일까지 '솔라리스' 캐릭터 보급을 통해 캐릭터 카드 및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 메인 스토리 '소망을 품은 꽃다발'에서 드림시커는 화성 시스템으로 돌아가 십술 전쟁에 대해 조사를 계속 진행하고, 헬리아와 일행은 보스전에서 도움을 주던 코랄리가 사고를 당한 후 슬픔을 견디며 임무를 이어나간다.
메인 스토리 임무 클리어 시 수정, 소스 프리즘 등 보상이 주어지며, '반짝반짝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챕터의 메인 스토리를 완료한 모든 유저들은 6천만 수정을 나눠 가질 수 있다.
테마 이벤트 '카운트다운: 해피 드림!'에서 키아나는 꿈세계를 되돌릴 방법을 찾기 위해 '모찌님'에게 도움을 청하게 되며, 메이, 테레사, 후카, 의식의 율자 등 익숙한 얼굴들이 등장한다.
리듬게임과 보스전 등 이벤트 콘텐츠 참여 시 메달, 수정 소스 프리즘, 세나디아 신규 코스튬 '스터어링 부등식'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