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가이진]
가이진 엔터테인먼트의 밀리터리 액션 온라인게임 ‘워썬더’(War Thunder)가 대규모 업데이트 '파이어버드'(Firebirds)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 그래픽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미국 F-117A 스텔스 폭격기,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슈퍼 하인드 헬리콥터, 영국 전투순양함 HMS 리펄스까지 수십 종의 새로운 전차가 추가됐다.
‘파이어버드’ 업데이트로 추가된 ‘슈퍼 하인드’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기술자들이 Mi-24의 조준 시스템과 20mm 자동포가 있는 선체 앞부분을 완전히 새롭게 설계해 현대화한 헬리콥터다. 또한 INGWE 직렬 ATGM으로 무장했으며 알제리, 불가리아, 아제르바이잔 공군에서 운용되고 있다.
- 워썬더 (War Thunder)
밀리터리 MMO ‘워썬더’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이 즐기고 있는 MMO 밀리터리 게임의 걸작으로 부분 유료 방식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해 PC와 PlayStation®4, Xbox One, 맥, 리눅스에서 플레이 가능하며, 공중, 지상과 바다를 아우르는 동일한 전장에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워썬더'는 1930년대 초반부터 2000년 초반을 대표하는 1,500종 이상의 미국, 소련, 영국, 독일, 이탈리아, 일본, 중국과 프랑스의 군용 차량, 배, 비행기를 고증과 연구를 통해 사실적으로 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추후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수백 종 이상의 차량이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 가이진 엔터테인먼트(Gaijin Entertainment)
가이진 엔터테인먼트는 ‘워썬더’와 ’크로스아웃’, ‘스타 콘플릭트’같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PC, 맥, 리눅스, 콘솔(PS, Xbox), iOS,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선보인 게임 개발사이자 퍼블리셔다. KRI 어워드, 게임스컴 어워드 등 다수의 시상식에서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