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께끼 해결사’ 레이튼 교수가 마지막 모험을 떠난다. 도쿄게임쇼 2012에서 공개된 <레이튼 교수와 초문명 A의 유산>(이하 초문명 A의 유산)의 영상을 디스이즈게임의 한글자막으로 감상해 보자.
전작 <레이튼 교수와 기적의 가면>으로부터 1년 후, 레이튼 교수 일행은 ‘살아 있는 미라가 발견됐다’는 수상한 편지를 받고 눈의 마을을 방문한다. 그 곳에서 레이튼 교수는 얼어붙은 소녀 아리아와 만난다.
아리아는 인류 역사상 최고의 문명이었던 ‘아스란토’의 비밀을 지닌 소녀다. 레이튼 교수는 그녀와 함께 아스란토 문명을 찾기 위해 비행선 보스토니아스호를 타고 전 세계를 돌며 모험을 떠나게 된다. (늘 그렇듯) 비밀의 열쇠는 ‘수수께끼’가 쥐고 있다.
<초문명 A의 유산>은 무대가 전 세계로 넓어진 만큼 수수께끼도 한층 다양해졌다. 출시 후 1년 동안 매일 수수께끼가 업데이트되는 수수께끼 통신도 제공된다.
지금으로부터 5년 전인 2008년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로 시작된 시리즈는 <레이튼 교수와 악마의 상자> <레이튼 교수와 시간여행>으로 이어지는 3부작으로 마무리됐다. 이후 <레이튼 교수와 마신의 피리>로 다시 시작된 ‘신(新) 3부작’은 <레이튼 교수와 기적의 가면>에 이어 이번 <레이튼 교수와 초문명 A의 유산>으로 종결된다.
신 3부작의 완결편인 <초문명 A의 유산>은 누적 1,35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레이튼 교수> 시리즈 전체를 마무리 짓는 최종편이기도 하다. 이번 영상 끝부분에는 레이튼 교수를 향한 레미의 의미심장한 이야기도 나온다. <초문명 A의 유산>은 2013년 3DS로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