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시흥시]
뉴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루와(법인명 달달프렌즈)와 경기도 시흥시가가 함께하는 “2022 시흥시 크리에이터 3기 발굴 교육” 프로그램의 신청자 모집을 오늘 시작했다.
시흥시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은 2020년부터 시작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인들의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역량을 끌어올려 시민 홍보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루와와 시흥시가 함께했던 지난해 2기 교육은 95.3%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으나, 코로나19의 여파에 의한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인해 아쉽다는 의견도 존재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올해 진행되는 교육은 규제가 완화된 만큼 대면 교육의 비율을 대폭 늘려 교육 성과를 높일 예정이다.
총 15명을 선발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다음 달 7일부터 8주간 진행되며, 5번의 대면 강의와 3회의 온라인 교육이 병행된다. 교육 간 선발자는 총 2편의 시흥시 관련 자유주제 영상을 제작해야 하며, 교육 기간 동안 다양한 콘텐츠 멘토링을 받게 된다.
교육 참여 방법은 시흥시 홈페이지와 블로그, SNS에서 온라인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고, 합격 여부는 7월 1일 시흥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흥시 홍보담당관 또는 루와 뉴미디어제작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