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순순팩토리]
- 출시 이후 2D 캐릭터 분야 1위 달성, 6천여 명 이상 유료 사용자 확보
- SPUM, 유니티 에셋스토어 퀵 스타트 번들 선정으로 글로벌 인정
- 다양한 게임 엔진 지원 계획 발표, 향후 확장성 기대
주식회사 순순팩토리(대표 송용성)의 유니티 2D Pixel Unit Maker 에셋인 SPUM이 유니티 에셋스토어 퀵 스타트 번들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유니티 에셋스토어의 ‘퀵 스타트 번들’은 2D 및 3D 디자인과 FPS 프레임워크, RPG 키트 등을 위한 도구를 포함한 최고 평가를 받은 에셋 중에서 선정하여 전 세계 유니티 사용자들에게 추천해주는 항목이다.
2D Pixel Unit Maker SPUM은 21년 2월에 에셋스토어에 출시된 2D 기반 픽셀 캐릭터 생성기로 2D기반의 게임프로젝트를 위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자유롭게 하고 제작할 수 있는 유니티 에셋이다.
SPUM은 출시 이후 빠른 속도로 입소문을 타며 유니티 에셋스토어 2D 캐릭터 분야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글로벌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약 6천여명 이상의 유료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무료 버젼을 통해서도 많은 사용자가 사용 중이라고 알려져 있다.
SPUM을 활용하여 제작된 국내외 게임들 중에 ‘다그닥 기사단’ , ‘CUP Heores’ , ’Treasure Hunter’ 등 이 있는데 해당 게임들은 의미 있는 매출 순위에 올랐거나 올라있다. 이를 소식을 통해 수 많은 게임들이 SPUM 을 활용하여 제작 되고 있으며, 유니티 커뮤니티 내에서는 2D 픽셀 기반의 캐릭터를 제작하고 관리하는 필수적인 툴로 평이 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