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슈퍼셀]
슈퍼셀의 멀티플레이어 파티 액션 게임 '스쿼드 버스터즈(Squad Busters)'는 2월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드 '미니 닭 구조대'를 추가하고, 다양한 시스템 및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미니 닭 구조대' 모드는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해 미니 닭을 구조하는 게임 모드다. 해당 모드는 미니 닭 구조 시간과 닭장 방어 시간이 번갈아 진행되며, 몰려오는 몬스터 무리를 빠르게 처치할수록 미니 닭 구조 시간이 늘어나고, 닭장이 파괴되면 전투가 즉시 종료되어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유저는 구조한 미니 닭을 통해 얻은 미니 닭 재화를 활용해 플라자의 '미니 닭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쇼다운 모드에 신규 맵 4종도 추가되었다. 해변 월드의 '최전방 암초', 아이스 월드의 '천둥치는 빙하', 라바 월드의 '라바 경기장', 그리고 스푸키 월드의 '덤불투성이 물가'까지 독창적으로 각 월드의 특색을 잘 살린 맵들이 새롭게 등장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 이후 쇼다운 모드에서는 전투 마무리 순위에 따라 더 많은 보석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으며, 모드 승리 기준이 2등에서 3등으로 완화되는 등의 변경사항도 적용되었다.
새로운 테마의 여러 스킨도 만나볼 수 있다. 숲 스킨 세트의 '아처 퀸', '고블린', '아처', '마녀'와 채소 스킨 세트의 '콜트', '그렉', '비', '거래상'이 추가되었으며, 봄과 함께 찾아올 부활절 시즌을 맞아 '메이비스', '러프스 대령', '닭', '다이너 마이크', '포코'를 위한 스킨도 출시된다.
게임플레이와 관련된 다양한 개선사항도 적용되었다. 먼저, 스타 상자에서 신규 캐릭터 대신 슈퍼, 울트라, 얼티밋 진화 단계의 캐릭터만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이제 최대 네 명의 캐릭터가 보상 선택지로 등장해 스타 상자의 가치가 더욱 강조되었다. 또한, 낮은 순위로 마무리해도 보상 상자의 업그레이드 탭을 코인을 사용해 추가할 수 있게 되어 더욱 풍부한 보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매치메이킹 시스템도 개선되었다. 이제 플레이어는 잠금 해제하지 않은 월드에서도 전투를 벌일 수 있으며, 높은 레벨에서는 보다 강한 상대와 매칭되도록 조정되었다. 그리고 '바바리안 킹', '니타', '로얄 킹', '마녀', '테러 박사', '바바리안', '호그 라이더'까지 총 7개 캐릭터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다. 마지막으로 게임플레이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메가 포션의 생성 주기 및 방식과 관련해서도 일부 변동사항이 적용되었다.
슈퍼셀 관계자는 "미니 닭 구조대 모드는 스쿼드 버스터즈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더욱 전략적이고 흥미로운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스쿼드 버스터즈 2월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스쿼드 버스터즈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X)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