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출격을 앞둔 MMORPG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 이 게임의 킥은 게임 월드에 숨어서 유저처럼 움직이는 '검은 발키리'와의 결투다.
검은 발키리는 이미르 대륙에 라그나로크를 일으키려는 타락한 에인헤랴르 집단이다. 메인 퀘스트를 따라 모험하다 보면 첫 번째 검은 발키리를 마주하게 되고, 처치에 성공할 경우 검은 발키리 탭 활성화와 함께 증표를 획득하게 된다. 이 증표를 이용하면 다른 검은 발키리에 대한 정보와 함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검은 발키리 메뉴에서는 현재 처치할 수 있는 검은 발키리들의 단서와 획득 가능한 보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공된 단서를 통해 플레이어가 직접 검은 발키리가 위치한 곳을 추적하고 소탕해 나가야 한다. 플레이어가 앞선 발키리를 잡으면 다음에 잡을 발키리를 추적할 수 있는 단서를 얻을 수 있다.

검은 발키리를 잡기 위해서는 까다로운 전투를 해야 한다
소탕하려는 검은 발키리의 단서를 확인했다면 직접 이동해 검은 발키리를 찾아야 한다. 추적에 성공했더라도, 전투에서 승리해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이들은 실제 캐릭터와 비슷한 움직임을 보여 검은 발키리를 상대할 때는 보다 정교한 컨트롤이 필요하다. 영상에서는 실제 캐릭터처럼 디버프기와 회피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검은 발키리와의 전투에서 승리했다면 획득한 증표를 이용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연결되어 있는 모든 검은 발키리를 처치한다면 룬 활성화를 통해 추가 능력치까지 획득할 수 있다. 발키리를 잡으면 룬이 열리고, 그렇게 룬을 모두 등록, 연결하면 닫혀있던 미개방 룬을 추가로 오픈하는 구조를 보인다.

검은 발키리 사냥을 완료하면 보상을 획득하고, 다음 도전을 위한 힌트 또한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