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기획/특집

[니케 공략] '해방' 어떤 캐릭터부터 해야 하나요? 육성은?

[연재공략] 승리의 여신: 니케를 시작하려는 유저들을 위한 가이드 (6)

현남일(깨쓰통) 2025-03-29 23:46:50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는 2025년 현재, 대한민국은 물론이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중 하나로 완전히 자리를 잡은 상태다. 그렇기 때문에 뒤늦게 소식을 접하고 시작하려고 하는 유저들도 많지만, 출시 한지 2년 이상이 지났기 때문에 '초보자들은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뒤늦게 어떻게 따라가면 되는지' 잘 몰라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디스이즈게임은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를 시작하려는 유저, 혹은 이미 시작했지만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유저들을 위한 연재 공략을 준비했다. 게임의 기초부터 심화 내용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이며, 오늘 다룰 주제는 바로 '해방'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다. 



# 과금 대신 '시간'으로 SSR 캐릭터를 획득하자

<승리의 여신: 니케>는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캐릭터를 '뽑기' 로만 획득할 수 있는 게임이다. 하지만 거의 유일하게 '뽑기'가 아닌 '시간'을 기반으로 SSR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가 존재하니. 바로 '해방'이 그 주인공이다.

해방은 메인 스토리 5-2를 클리어하면 개방되며, 개방 이후 해금되는 전용 '일일 퀘스트'를 통해 포인트를 쌓아서, 진행도를 높이면 SSR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SSR 캐릭터는 총 4명. 하지만 캐릭터 하나 당 '해방'에 걸리는 시간이 무과금 기준 최소 2달이며, 소액 과금을 해도 최소 1달가량의 시간이 걸리니까 나름 '인내심'을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좋다.

메인 스토리를 5-2까지 클리어하면 '니케' 캐릭터 창 왼쪽 상단에 '해방'이 해금된다.

처음에는 3명의 SSR 니케 중 하나의 '해방'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후 한 명이 추가로 더 해금되어서 총 4명의 SSR 니케를 얻을 수 있다.

메일 메일 3종류의 '일일 퀘스트'를 하면 총 30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개당 50쥬얼씩, 총 150 쥬얼을 투자해서 퀘스트를 '리롤' 하면, 하루에 총 60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크게 부담되는 양은 아니니까 어지간하면 퀘스트 리롤이 추천된다.<br/>

☞ '서두를 필요는 없다' 하지만 - 냉정하게 말해서 '해방'은 2025년 3월 현재 시점에서 게임에 크게 의미가 있는 시스템이라고 하기는 힘들다. 해방으로 얻을 수 있는 SSR 니케들도 현재 대부분의 콘텐츠에서 '1티어'로 쓰이는 캐릭터가 없다. 하지만 SSR 캐릭터가 단 하나라도 소중한 뉴비 시절에는 분명 '명함' 만으로도 게임에서 충분히 쓰일 수 있는 성능을 보여주는데다, 의도한 것인지 모든 캐릭터들이 이 게임에서 캐릭터풀이 가장 부족한 '2버스트' 니케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유저라면 '매일 매일 꾸준히' 해방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얻자. 

샷건 덱에서 2버스트 딜러로 제법 오래 쓸 수 있는 '길티'

☞ 첫 해방은 길티나 퀀시 중 하나를 선택 - 그렇다면 어떤 캐릭터를 가장 먼저 해방으로 얻으면 좋을까? 뉴비에게 추천되는 캐릭터는 '퀀시', 아니면 '길티' 둘이며, 자신의 캐릭터 풀에 맞춰 하나를 우선적으로 해방하는 것이 좋다.

먼저 '퀀시'는 지원형 2버스트 니케다. 이 게임의 초보자들이 (만약 크라운이 없다면) 가장 크게 고통받는 것이 바로 2버스트 지원 타입의 니케 풀이 빈약하다는 것인데, 퀀시는 적당한 지원 스킬셋을 가진 '쓸만한' 2버스트 지원형 니케이기 떄문에 유용하게 사용된다. 물론 공격 증가 수치가 미미해서 엔드 콘텐츠나 나중에 캐릭터 풀이 충분히 갖춰지면 쓰기 힘들지만, 뉴비때는 꽤나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2버스트 지원형 니케 '퀀시'

'길티'는 2버스트 샷건 딜러다. 2버스트지만 '메인 딜러' 타입의 니케인 것이 특징으로, 특히 약점 속성 '풍압'인 스테이지 한정으로 굉장히 강력한 위력을 발휘한다. 게임에서 샷건 니케들로만 구성된 '샷건 덱'을 구성할 때 중요 파츠로 쓸 수 있고, 환경과 조합만 잘 받춰주면 해방 캐릭터들 중에서도 엔드 콘텐츠에서까지 쓰일 수 있는 여지가 있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멀리' 본다면 퀀시보다도 우선 해방이 추천된다.

반면 '신'의 경우, 방어형 니케로서 게임에서의 사용처가 마땅하지 않기 때문에 추천되지 않는다. 앞의 두 캐릭터나 니힐리스타까지 모두 해방한 다음 마지막으로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해방 니케 중에서 유일하게 '애정픽'인 신. 성능상 크게 쓸 여지가 없다.

☞ 니힐리스타 쓸만한가요? - '길티', '퀀시', '신' 3명의 니케 중 하나를 얻은 다음, 메인 스테이지 20을 완료하면 해방이 가능한 '니힐리스타'는 이 게임에서 유일하게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필그림' 이라서 많은 화제를 모았던 캐릭터다. 하지만 필그림임에도 불구하고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한 반동인지, 정말 아쉽게도 성능은 '필그림' 스럽지 못하다는 것이 중론이다. 

그나마 현재 이 게임에서는 2버스트 필그림이 니힐리스타를 빼면 '크라운', '그레이브', '노아' 정도로 캐릭터가 적기 때문에, 일단 뽑아두면 필그림 타워 등에서 캐릭터풀이 부족할 때 쓸 수는 있다. 참고로 니힐리스타 역시 2버스트 '딜러' 타입의 니케이며, 모든 스킬셋이 자신의 공격력 강화에 맞춰진 순수 딜러형 스나이퍼 캐릭터라 만약 이 캐릭터를 파티에 넣는다면 별도의 지원형 니케를 따로 편성해야 한다.

'니힐리스타'는 별도의 해방(탐색)으로 획득 가능하지만, 사전에 메인 스테이지 20까지 클리어해야 하고, 해방 캐릭터를 하나 이상 획득해야만 한다.

게임 내 스토리에서 비쳐지는 것도 그렇고 필그림인 것도 있고, 최강급 성능의 니케 같지만...

☞ '해방' 캐릭터의 돌파는 상점에서 - 기본적으로 '해방'으로 획득 가능한 4명의 캐릭터들은 모두 '공짜'로 명함까지는 얻을 수 있으며, 캐릭터 '돌파'는 '유니온 상점'에서 획득하는 '스페어 바디'를 통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하지만 문제는 해방 캐릭터들을 돌파하는 것보다 각종 큐브 배터리를 구매하는 것이 이 게임에서는 '훨씬' 가성비가 좋다는 것. 그나마 길티 정도는 샷건 덱에서 대미지를 제대로 뽑으려면 돌파하는 것이 좋지만, 이를 감안해도 그냥 큐브 배터리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그렇기 때문에 해방으로 얻은 캐릭터들은 모두 '명함' 상태로 활용하도록 하자.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