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호요버스]
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호요버스(HoYoverse)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의 2.0 버전 '구름과 노을이 만나는 곳'을 오는 6월 6일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금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지역 와이페이 반도에서의 여정이 시작되며, 렘니안 공동의 위협에 맞서기 위해 S급 에이전트 '의현'과 '귤복복', A급 에이전트 '반인호'와 S급 Bangboo '사야' 등 막강한 동료들이 전투에 합류한다.
새크리파이스의 위기를 해결한 로프꾼은 운규산의 문주 '의현'의 안내를 받아 와이페이 반도에서 파에톤의 비밀을 파헤치고, 에테르를 다루는 법을 배우며, 새로운 공동 탐색 콘텐츠를 체험한다. 또한 렘니안 공동 근처에 위치한 칭파이 하이츠에서 그냥관을 운영하며 Bangboo 파견, 공동 내 자원 수집, 의뢰 완료를 통해 시설을 발전시켜야 한다.
'종사'라 불리는 운규산의 '의현'은 현묵 속성 명파 에이전트로 적의 방어력을 무시할 수 있으며, 두 가지 다른 궁극기 모드를 구사해 공허 사냥꾼급의 전투력을 자랑한다. 운규산의 대사저 '귤복복'은 불 속성 격파 에이전트로, 치명타 피해, 콤보 스킬과 궁극기 등의 피해를 증가시키는 콤보 스킬 '어흥' 효과를 모든 파티원에게 부여한다.
이와 함께 등장하는 운규산의 A급 물리 방어 에이전트 '반인호', S급 Bangboo '사야' 등을 비롯해 2.0 버전 변조에서는 S급 에테르 지원 에이전트 아스트라 야오와 S급 물리 방어 에이전트 카이사르가 복각된다.
아울러 '제로 공동: 잃어버린 땅'이 업데이트되어 새로운 의뢰가 오픈되고, 여러 에이전트에게 무기를 장착하거나 다양한 전투 전략 선택이 가능해진다. 뿐만 아니라 루미나 광장의 영화관을 방문해 다양한 에이전트들과 영화를 관람하고 관련 임무를 수행하는 '중력에 이끌린 만남', 메카를 조종해 공동에서 도전을 완료해야 하는 '스틸 소울: 골든 본드'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밖에 뉴에리두와 공동 지역 확장에 맞춰 편리한 탐색이 가능하도록 새로운 맵과 최적화된 내비게이션 기능이 추가되며, HP 회복과 부활, 주요 지점으로의 빠른 워프를 지원하는 균열 비콘이 도입된다.
특히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상시 S급 에이전트 1명 ▲상시 S급 W-엔진 1개 ▲1600 폴리크롬 ▲기밀 마스터 테이프 20개 ▲Bangboo 티켓 10장 ▲주인공의 신규 코스튬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며, 오프라인에서는 국내 대표 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2.0 버전부터는 PlayStation®5 Pro, PlayStation®, PC, iOS, 안드로이드 플랫폼뿐만 아니라 Xbox Series X|S 및 Xbox Cloud Gaming 등 Xbox 플랫폼에서도 '젠레스 존 제로'를 즐길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라운지,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