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이즈게임은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하고 넷마블이 퍼블리싱하는 <몬길: STAR DIVE>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한다. 2024년 지스타, 넷마블 부스에서 공개한 게임의 체험 버전을 처음부터 끝까지 플레이한 영상이다.
<몬길: STAR DIVE>는 지난 2013년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 시장을 강타했던 <몬스터 길들이기> IP를 계승하는 작품이다. 게임의 장르는 PC 및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풀 3D 그래픽의 RPG를 표방하지만, 전반적으로 원작의 감성도 계승하며, '액션 RPG'로서도 훌륭한 손맛과 게임성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서브컬처 지향의 풀 3D 비주얼을 선보인다. 언리얼 엔진 5로 제작되어 최상급의 비주얼을 선보이며,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하고, 각 캐릭터들의 개성도 뚜렷하다. 전반적인 그래픽은 고퀄리티로, 코믹한 감성의 연출도 다소 선보이는 것이 눈에 띈다.
'액션 게임' 으로서는 최대 3명의 캐릭터를 한 파티에 조합해서, 각 속성에 맞는 공격과 연계기를 넣는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들은 저마다의 전투 스타일이 명확하며, 어떤 적을 상대로 어떤 공격을 가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등. 유저들의 전략적인 판단을 다수 요구한다.
<몬스터 길들이기> IP인 만큼 몬스터 '테이밍'의 요소도 존재한다. 게임에서는 수수께끼의 생명체 '야옹이'가 여러 몬스터들을 포획해서 이를 '키링'으로 만든다는 식으로 표현된다.
이번 지스타 2024에서 <몬길: STAR DIVE>는 게임의 기초적인 플레이 방법과 스토리를 소개하는 체험 버전을 선보였다. 특히 체험 버전 말미에는 대형 보스 모스터와의 전투도 보여줌으로서 다채로운 모습을 유저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게임은 추후 서비스 일정을 발표할 계회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