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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녀전선 2: 망명, 오랫동안 사랑 받는 게임이 되도록 할 것"
[하오플레이 이종현 PM 인터뷰]
2025.01.03
|
현남일
(
깨쓰통
)
선본네트워크가 개발하고 하오플레이가 서비스하는 <소녀전선 2: 망명>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1달이 지났습니다. 아무래도 1편이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이번 2편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고, 실제로 장시간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명조: 워더링 웨이브, 이제 겨우 '시작' 이다"
[쿠로게임즈 <명조: 워더링 웨이브> 개발 총괄 '솔론' 프로듀서 인터뷰]
2024.12.27
|
현남일
(
깨쓰통
)
쿠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지난 5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멀티 플랫폼 게임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는 특유의 액션과 게임성 덕분에 우리나라 서브컬처 게임 마니아들로부터 큰 반응을 얻는 데 성공했습니다. 쿠로게임즈 또한 우리나라에..
[로열티앱/미스트플레이] 게임 마케팅의 새로운 흐름, 리워드
2024.12.27
|
신동하
(
그리던
)
Q. 미스트플레이는 어떤 회사인가요?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미스트플레이 한국팀: Mistplay는 모바일 게이머를 위한 로열티앱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수백만 명의 열정적인 모바일 게이머들이 새로운 게임을 발견하고 플레이 타임등에 따른 보..
[TIG룩백] 바꾸고 고치고 또 변경하고...'라핀'의 원동력은 각별함이었다
[스튜디오 두달 포스트모템 ② 토이 프로젝트에서 업(業)으로]
2024.12.24
|
스튜디오두달
(
스튜디오두달
)
2019년 12월 말, 다섯 명의 대학생들이 방학 동안의 프로젝트를 위해 모이게 되었다. 하지만 개발은 처음부터 순탄하지는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코로나19가 시작되었고, 직접 만나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우리는 온라인 콜로 초창기 협업을 하..
[애드테크/애피어] 데이터 추적 제한 시대, AI로 마케팅 혁신하기
2024.12.23
|
신동하
(
그리던
)
애플의 ATT 정책과 구글의 프라이버시 샌드박스,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요즘 마케팅 세미나를 참석하면 빠지지 않는 질문입니다. 한때 디지털 마케팅은 풍부한 데이터 속에서 소비자의 행동을 정밀하게 추적하고 분석하며 성장했습니다. 광고 ..
데이터로 본 2024 모바일게임(한국 편)_밀려오는 중국 게임, 하락 중인 MMORPG
[세계 1위 모바일 데이터 분석 회사 센서타워 임채민 한국 지사장 인터뷰]
2024.12.23
|
임상훈
(
시몬
)
데이터로 본 2024년 모바일게임 시장 1. 글로벌 편: 매출은 늘고, RPG와 아케이드 장르는 줄고2. 한국 편: 밀려오는 외국 게임, 하락 중인 MMORPG “한국 게임 시장은 다운로드당 매출이 미국보다 매력적입니다. 외국 게임들이 경쟁적으로 들어올..
데이터로 본 2024 모바일게임(글로벌 편)_매출은 늘고, RPG와 아케이드는 줄고
[세계 1위 모바일 데이터 분석 회사 센서타워 임채민 한국 지사장 인터뷰]
2024.12.23
|
임상훈
(
시몬
)
데이터로 본 2024년 모바일게임 시장 1. 글로벌 편: 매출은 늘고, RPG와 아케이드 장르는 줄고2. 한국 편: 밀려오는 외국 게임, 하락 중인 MMORPG “매출은 성장세로 돌아섰지만, RPG와 아케이드 장르 상황은 계속 나빠지고 있습니다.” 2025년 모..
콘텐트 플럭스는 인플루언서 마케터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을까?
[인플루언서 AI 분석 플랫폼 '콘텐트 플럭스'가 보여준 미래]
2024.12.20
|
김주호
(
감돌
)
GC(전 GGC)는 글로벌 마케팅 대행사로 160개의 회사와 500건이 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집행했습니다. 이곳에서 최근 '콘텐트 플럭스'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론칭했습니다. 8년 간의 게임 마케팅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플루언서를..
[인터뷰] 45주년 맞은 팩맨, 이미지를 뒤바꾸다. '쉐도우 라비린스'
[아이자와 세이고 프로듀서와의 인터뷰]
2024.12.18
|
김승주
(
사랑해요4
)
진지해지고 어두워진 <팩맨>. 지난 '더 게임 어워드 2024'에서 게이머들의 이목을 끈 게임이 하나 있었다. 바로 귀여웠던 <팩맨>이 어둡고 무서운 분위기로 등장한 <쉐도우 라비린스>다. 공식 설명에 따르면 <쉐도우 라비린스>는 <팩맨>의 유전자..
서비스 20주년 '던전앤파이터' 디렉터의 진심…"던파만의 색깔 이어가겠다"
[<던전앤파이터> 박종민 총괄 디렉터 인터뷰]
2024.12.16
|
한지훈
(
퀴온
)
“모험가님들이 기대하는 <던전앤파이터>만의 색깔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네오플의 대표 프랜차이즈 <던전앤파이터>가 내년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새로운 시즌 ‘중천’ 업데이트가 바로..
AGF 메인 스폰서 '명조', 앞으로도 한국 유저들과 만날 기회 늘릴 것
[AGF 2024, 쿠로게임즈 'KEN' 사업총괄 인터뷰]
2024.12.09
|
현남일
(
깨쓰통
)
다양한 서브컬처 게임들의 참여로 인해 사실상 '제 2의 지스타'라고 까지 불릴 정도로 큰 주목을 받은 'AGF 2024'가 지난 12월 8일, 약 7만 여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명조>는 AGF 2024 메인 스폰서로 참가해 다양한..
'젠레스 존 제로' 1.4 업데이트 관련 개발진 서면 인터뷰
[프로듀서 '젠위 리' 및 기획자가 말하는 1.4 업데이트]
2024.12.07
|
현남일
(
깨쓰통
)
서면 인터뷰 답변: 젠레스 존 제로 프로듀서 '젠위 리'(Zhenyu Li), 기획자 X, 기획자 Y Q. 디스이즈게임: <젠레스 존 제로>가 출시하고 반년을 향해 달려가는데 먼저 그 소감이 듣고 싶습니다. A. <젠레스 존 제로>는 7월 출시 후 지금까지 ..
유형석 디렉터가 말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 그리고 전하고 싶은 진심
[2]
[시트프업 '승리의 여신: 니케' 유형석 디렉터 단독 인터뷰]
2024.12.06
|
현남일
(
깨쓰통
)
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레벨인피니트를 통해 전 세계 서비스중인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는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는 평가가 결코 과장이 아닐 정도로 큰 성과를 거둔 작품입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
방치형 리니지 '저니 오브 모나크' 개발자, “공성전도 추가 예정”
[개발자 김제룡 개발실장 & 박선우 PD 인터뷰]
2024.12.05
|
한지훈
(
퀴온
)
“부담 없이 빠르게, <리니지>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 엔씨소프트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가 4일 자정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시 전 무성했던 소문처럼 <리니지> IP 기반의 방치형 게임으로 출시된 이번 작품은 사전등록자..
한국 찾아온 츠지모토 료조 PD "와일즈 최적화, 무기 밸런스 다 고쳤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 한국 쇼케이스]
2024.12.04
|
김승주
(
사랑해요4
)
"최적화와 무기 밸런스는 모두 정식 버전에서 개선했으니, 기대를 부탁드린다." 2025년의 포문을 열 기대작 <몬스터 헌터: 와일즈>(이하 와일즈)가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핵심 개발진 '츠지모토 료조' PD와 '토쿠다 유야' 디렉터가 한국을 ..
2명이 만든 '100명 단위'의 국산 익스트랙션 게임 '다크 팜'
[MMORPG의 성장 재미를 압축해 보이는 것이 목표]
2024.12.02
|
김승주
(
사랑해요4
)
"익숙한 것들을 배합해, 전혀 다른 새로운 재미를 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난 10월 28일, 국내 개발사 '샤보플래닛'이 개발 중인 게임 <다크 팜>의 티저를 공개했다. <다크 팜>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게임은 판타지 배경과 함께 익스트랙션과 배..
"원작자의 팬픽", 흑태자 등장! '창세기전 모바일'의 1주년은?
[[인터뷰] 미어캣게임즈 남기룡 대표, 최연규 내러티브 디렉터]
2024.12.02
|
김승준
(
음주도치
)
<창세기전 모바일>이 어느새 1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개발사 미어캣게임즈는 이번 1주년에 사활을 걸고 있다는 인상이었는데요. 일단, 세계관 최장자 '흑태자'가 1주년에 맞춰 캐릭터로 등장한다는 점만 해도 팬들에겐 엄청난 소식입니다. 거기..
"트렌드에 부합하지 않아도, 자신만의 이야기를 한다면 인디다"
[스마일게이트가 버닝비버와 인디에 진심인 이유, 답은 생태계에 있다]
2024.11.29
|
김승준
(
음주도치
)
"자기 몸의 몇 배에 달하는 댐을 만들어 생태계에 도움을 주는 비버처럼, 인디 개발자들과 저희가 그런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벌써 3회를 맞은 인디게임 행사 버닝비버에 대한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 황주훈 팀장의 설명이다. ..
글로벌과 업데이트 맞추는 파판 14 '황금의 유산', 세부 계획은?
[[인터뷰] 액토즈소프트 최정해 PD]
2024.11.28
|
김승주
(
사랑해요4
)
"국내 서비스도 글로벌 서비스와 일정을 맞추겠습니다." 2024년 10월 '팬 페스트' 행사를 성황리에 마친 <파이널 판타지 14>의 국내 서비스가 최신 확장팩 <황금의 유산> 출시를 앞두고 있다. <황금의 유산>은 <효월의 종언> 이후 새롭게 시작되는..
"평생 함께 하는 게임 되길"…20살 '열혈강호 온라인'과 함께한 10년
[열혈강호 온라인 가이드 저자 '키티와우유식빵' 유저 인터뷰]
2024.11.27
|
한지훈
(
퀴온
)
어떤 게임을 10년 이상 플레이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긴 시간 애정을 갖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지만, 특히 10년 넘게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하게 만들고 선보이는 것은 더욱 그렇다. 여기 올해로 서비스 20주년..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퍼블리셔가 말하는 20년 흥행의 비결
[솔직한 소통과 상호 존중이 긴밀한 협업의 핵심]
2024.11.26
|
한지훈
(
퀴온
)
올해로 서비스 20주년을 맞은 <열혈강호 온라인>이 지난 2020년부터 서비스 사상 최대 월 매출을 잇달아 경신하며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중국 시장에서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거듭난 <열혈강호 온라인>은 2022년 8월 현지 퍼블리셔와 1,8..
요네야마 마이가 말하는 현대 일러스트레이션의 새로운 도전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를 넘어]
2024.11.22
|
정우철
(
편집장
)
요네야마 마이(米山 舞)는 그동안 다수의 애니메이션과 게임 프로젝트, 그리고 개인 작품에서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작업을 통해 큰 영향을 끼친 아티스트로, 많은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왔다. 요네야마 마이 의 작업은 단순히 시각적인 아름..
원작 팬들과 RPG 유저들이 함께 즐길 새로운 세계, '테일즈런너 RPG'
[[인터뷰] 라온엔터테인먼트 RPG 이상훈 PD]
2024.11.21
|
디스이즈게임
(
디스이즈게임
)
러닝 게임 '테일즈런너'가 수집형 RPG로 새롭게 태어난다. 19년 동안 쌓아온 IP의 저력을 바탕으로, 원작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낸 '테일즈런너RPG'가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테일즈런너RPG 개발진과 함께 게임의 특징과 개발 과정에 대해 이야..
느슨해진 메트로배니아 씬에 긴장감을 줄 매운맛 신작 '이나야'
[삽 콩콩이가 기본? 무기 활용을 극한까지 하는 게임]
2024.11.20
|
김승준
(
음주도치
)
오래 일한 게임 기자들은 심각한 게임불감증을 겪곤 한다. 웬만한 게임으로는 재미를 느끼기도 어렵다는 것이다. 기자 본인은 아직 그 정도의 증상을 겪고 있지는 않지만, '장르' 이름을 들으면 이내 시큰둥해지는 경증(?)을 때때로 겪곤 한다. 그..
헬다이버즈2 개발진에게 물었다, 그때 무슨 일이 있었나?
[샴스 조르자니 CEO, 요한 필레스테 CCO 인터뷰]
2024.11.19
|
방승언
(
톤톤
)
Q. 여러분의 소개 먼저 부탁드린다. A. 요한 필레스테 CCO(이하 필레스테): 나는 애로우헤드 CCO 요한 필레스테다. <헬다이버스 2>의 창작 디렉터이자, 이전에는 애로우헤드의 창립자 겸 CEO였지만 지금은 아니다. A. 샴스 조르자니 CEO(이하 조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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