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폴 (서진수 기자) [쪽지]
/dota2/nboard/210/?n=51976 주소복사

서리 축제를 대신해 등장한 망령의 밤, 어떻게 플레이할까?

지난해 등장한 그리블링에 이어 새롭게 등장한 망령의 밤은 다이어타이드 같이 기본 맵에서 진행되지 않고 망령의 방 전용 맵에서 진행된다.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고 마지막에 등장하는 해골왕을 처치하면 승리와 동시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몰려오는 적을 처치하고 보스를 처치하는 이벤트 모드인 망령의 밤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자.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을 처치하라


 

명령의 밤은 일반 매치모드가 아닌 이벤트 모드로 몰려오는 적을 물리치고 마지막에 등장하는 망령 제왕을 물리쳐야 하는 디펜스 모드다. 1시, 5시, 6시, 8시, 11시 방향에서 몰려오는 적을 상대로 타워를 지켜내야 하며 적을 처치하면 유령 파편을 모을 수 있다.

 

단계마다 좀비, 로샨, 오거 등 몬스터가 등장하고 단계마다 적절한 대처법을 활용해 몰려오는 적을 막아야 한다. 12단계까지 모든 적을 막아내면 13단계에서 망령 제왕과 전투를 시작하게 된다. 망령 제왕은 총 3번 부활하며 부활할 때마다 공격력과 체력이 증가한다.

 

 

 

■ 단계별로 몰려오는 적을 처치하라

 

 

1단계 - 고블린 무리

 


 

 

첫 번째 단계는 몰려오는 고블린 무리를 처치하면 된다. 체력과 공격력이 낮은 크립들이지만, 원거리 고블린이 쌓이면 지능, 민첩 영웅들은 견디기 힘들다. 빠르게 범위 스킬을 활용해 처리하자.

 

 

 

2단계 - 좀비, 폭탄 좀비, 언다잉

 


 

 

고블린 무리에서 한층 강력해진 좀비 무리가 등장한다. 체력과 공격력이 한층 높아졌으며, 좀비 무리와 함께 나오는 언다잉은 계속 좀비를 소환해 아군을 공격한다. 좀비 무리는 생각보다 숫자가 많고 폭탄 좀비의 공격을 맞으면 어디로 튈지 모르므로 조심해야 한다.

 

 

 

3단계 - 오거 주술사, 오거 싸움꾼, 오거 우두머리

 


 

 

3단계에서는 오거 주술사, 오거 싸움꾼과 함께 보스급 몬스터인 오거 우두머리가 등장한다. 싸움꾼과 주술사는 일반 몬스터로 등장하므로 쉽게 처리할 수 있지만, 오거 우두머리는 높은 체력과 공격력을 지녔고 아군을 기절시키는 스킬을 사용해 모든 영웅이 모여 빠르게 처리해야 한다.

 

 

 

4단계 - 슬라크, 슬라다

 


 

 

4단계에선 나가 세이렌을 제외한 슬리데린 영웅인 슬라크와 슬라다가 등장한다. 슬라크는 이동속도가 빠르고 점프 스킬을 사용해 아군을 공격하고 슬라다는 주위에 아군 2인이 있으면 기절 스킬을 사용하므로 일정 거리를 유지한 상태로 슬리데린을 처치해야 한다.

 

 

 

5단계 - 나무정령 수호자, 자연의 예언자

 


 

 

5단계는 나무정령 수호자와 자연의 예언자, 나무 정령이 등장하는 단계로 자연의 예언자를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무정령 수호자는 체력이 높고 공격력이 강력하지만, 이동속도가 느려서 쉽게 상대할 수 있다.

 

하지만 자연의 예언자는 아군의 움직임을 막고 타워를 철거하기 때문에 자연의 예언자가 소환된다면 일점사를 통해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

 

 

 

6단계 - 거미여왕

 


 

 

6단계는 중간 보스 단계로 몸집이 큰 거미 여왕이 한마리 등장한다. 거미 여왕은 기절, 포박같이 움직임을 봉인하는 스킬을 사용해서 움직임을 막지 않으면 온 맵을 돌아다니며, 새끼 거미와 거미를 만들어낸다. 거미 여왕을 빠르게 처치해 거미들이 타워를 공격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7단계 - 로샨, 레슈락

 


 

 

7단계는 작은 로샨과 레슈락이 등장한다. 로샨은 전방에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화염 공격을 하고 레슈락은 지면에 원형 공격을 한다. 레슈락의 공격을 맞으면 순간 움직임이 멈추게 되고 로샨의 공격을 피할 수 없게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로샨의 공격은 탱커형 영웅도 순식간에 사망할 정도로 강력하므로 로샨의 뒤로 움직이거나 멀리고 로샨을 공격하는 것이 중요하다.

 

 

 

8단계 - 골렘

 


 

 

8단계에 등장하는 골렘은 일반적인 몬스터들과 달리 계속 분열돼 아군을 공격한다. 수정의 여인, 드로우 레인저 같은 영웅이 광역 스킬을 통해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좋다.

 

 

 

9단계 - 우르사, 론드루이드, 영혼곰, 작은 영혼곰

 


 

 

9단계에서는 <도타2>에서 등장하는 모든 곰 유닛들이 등장한다. 변신한 고독한 드루이드와 영혼곰이 몰려오고 우르사가 보스급 몬스터로 등장한다. 우르사는 공격속도가 빠르고 누적되는 추가 대미지가 강력하므로 타겟을 바꿔가며 대미지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10단계 - 퍼지

 


 

 

10단계에선 보스급 몬스터인 퍼지가 2마리 등장해 아군을 끌어당기는 고기 갈고리 스킬을 사용한다. 고기 갈고리 스킬에 당하면 퍼지에게 끌려가고 많은 대미지를 입게 되므로 갈고리를 피하거나 전능기사의 스킬을 활용해 무효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11단계 - 태엽장이, 자이로콥터

 


 

11단계는 태엽장이와 자이로콥터가 등장한다. 태엽장이는 체력이 낮아서 위협이 되지않지만, 자이로콥터의 유도탄은 피할 수 없고 대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에 빠르게 미사일을 파괴하거나 전능기사의 스킬을 활용해 대미지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최대 1400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지능, 민첩 영웅은 유도탄 한 방으로 빈사상태가 될 수 있다.

 

 

 

12단계 - 리치, 사티로스, 고대영혼

 

 

 

 

12단계는 리치와 고대영혼, 사티로스가 등장한다. 사티로스는 체력이 낮고 공격력이 강력하지 않아 쉽게 처리할 수 있지만, 리치는 체력이 높고 주위에 아군이 있을 때 스킬을 사용해 많은 대미지를 준다. 리치가 나타나면 빠르게 리치를 일점사하고 사티로스를 광역 스킬을 활용해 처리하는 것이 좋다.

 

고대 영혼은 맵 주위를 돌면서 스킬을 사용해 아군을 공격한다. 리치와 사티로스를 먼저 처치하고 주위를 돌고 있는 고대 영혼을 처리하는 것이 좋다.

 

 

 

13단계 - 부활한 해골왕

 

 

 

 

해골왕은 이 모드의 보스답게 강력한 공격력과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고 기절 상태를 유발하는 스킬과 주위 영웅에게 많은 대미지를 주는 스킬을 사용한다. 전능기사나 도끼전사 같은 영웅이 해골왕을 탱킹하고 드로우 레인저 같은 영웅이 원거리에서 대미지를 주는 형태로 해골왕을 상대하면 된다.

 

해골왕은 총 3번 부활하며, 꾸준히 오벨리스크를 설치해 망령을 생산한다. 대미지가 강력하고 공격 속도가 빠른 영웅이 오벨리스크를 빠르게 철거하면 해골왕을 쉽게 처치할 수 있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