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oes/nboard/145/?n=14624 주소복사

일단 D랭크까지만 올리고 보자

매 시간마다 AP가 들어온다지만 우리는 언제나 AP에 목마르다! 레벨업을 하면 할 수록 이것저것 배워야 할 스킬들이 하나 둘 늘어나면서 무엇부터 어디까지 배워놔야 나중에 쓸모있게 쓰이는지 알려면 너무 복잡하다. 그래서 준비한 '스킬 트리 이거 하나면 돼!' 가이드로 우선 필요한 스킬들부터 찍고 보자! /디스이즈게임 알트

 

※ 스킬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스킬 상세 페이지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피오나


 가드

필요등급

후행스킬

가드는 피오나의 필수 스킬로 피오나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헤비스탠더와 카운터 어택의 시작 스킬이다. 가드 C등급까지는 물론이고, 카운터 어택을 자주 사용한다면 A등급까지 올려야 한다. 다른 스킬과 다르게 각 등급간의 효과 차이가 일정해 최고치까지 올려도 좋은 스킬이다.

D

 헤비스탠더

C

 카운터 어택

 롱소드 마스터리

필요등급

후행스킬

피오나의 두 번째 무기인 롱해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롱소드 마스터리 D등급이 필요하다. A등급까지 올려도 무기의 무게만 감소하기 때문에 롱소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젠 신경 꺼도 될 마스터리다.

D

 롱해머 마스터리

 실드 마스터리

필요등급

후행스킬

9등급(A등급보다 한 등급 높은)에 피오나의 방어력을 완성시켜주는 라지실드를 들 수 있는 라지실드 마스터리를 배울 수 있다. 라지실드는 거대한 방패로, 헤비스탠더로 스매시를 막아낼 때 뒤로 밀리지 않는다. 단, 행동이 조금 느려지고 카운터 어택이 발동하지 않는다는 치명적인 단점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라지실드는 주로 레이드에서 사용된다. 아직 레이드에 참여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나중에 천천히 올려도 무방하다.

9

 라지실드 마스터리


  리시타


 크리티컬 히트

필요등급

후행스킬

리시타의 라이트닝 퓨리를 배우기 위한 초석으로 D등급까지 올리자. D등급때 배울 수 있는 글라이딩 퓨리를 배워야 라이트닝 퓨리를 배울 수 있다.

D

 글라이딩 퓨리

 듀얼소드 마스터리

필요등급

후행스킬

피오나의 롱해머와 마찬가지로 리시타의 듀얼스피어도 1차 무기 듀얼소드 D등급이 필요하다. 듀얼스피어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당장 급하게 배울 필요는 없다. 다음 무기의 마스터리 조건을 보고 장착 무기에 맞게 올리면 된다.

D

 듀얼스피어 마스터리

 슬립대시

필요등급

후행스킬

리시타라면 화려한 칼질 외에도 재빠른 몸놀림을 빼놓을 수 없다. 신속한 움직임의 바탕이 되는 슬립대시는 D등급에 한 단계 더 발전된 슬립스루를 배울 수 있다. 슬립스루는 한 번 더 슬립대시를 하게 해 연속 2번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D

 슬립스루


  이비


 힐링

필요등급

후행스킬

이비의 힐링은 꾸준하게 40만큼씩 회복력이 상승하고 파티원 모두에게 도움이 되니 A등급까지 올리는게 좋다. D등급때 회복계열의 꽃인 부활 스킬을 배울 수 있다. C등급에서 SP필살기를 배우기 때문에 최소한 C등급까지는 찍어줘야 한다.

D

 부활

C

 SP: 재생

 회복

필요등급

후행스킬

D등급에 마법공격력을 높여주는 매직 마스터리를 배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회복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단축되므로 A등급까지 올리면 그 차이가 확연하다.

D

 매직 마스터리


  공통


 컴뱃 마스터리

필요등급

후행스킬

피오나는 D등급까지, 리시타는 C등급까지는 무조건 찍어주는게 좋다. 하지만 매 등급마다 4%씩 일정하게 공격력이 오르는 만큼 A등급까지 올려 공격력을 올리는 것도 좋다.

D

 스매시 마스터리

C

 SP: 스피릿 오브 버서커

 전투 호흡

필요등급

후행스킬

보다 빠르고 쉴새없이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투 호흡은 취향에 따라 올려도 상관없다. D등급에 배우게 되는 스태미나 마스터리는 투자AP에 비해 그 효과가 미비해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렵다. 스태미나 마스터리에 AP 1070을 투자해 A등급까지 올려도 스태미나가 18만큼밖에 증가하지 않아 비추천 스킬 중 하나로 손꼽힌다.

D

 스태미나 마스터리

 디펜스

필요등급

후행스킬

디펜스와 스톤 스킨은 모두 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이지만, 디펜스는 일반적인 방어력을 올려주고 스톤 스킨은 방어구를 안입거나 깨졌을 때 기본 방어력을 올려주는 스킬이다.

 

스톤 스킨의 등급이 높다면 방어구가 파괴되도 방어력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 걸 알 수 있다. 어쩌면 오히려 더 높아질 수도 있는 재미있는 스킬이다.

D

 스톤 스킨

 완력 훈련

필요등급

후행스킬

완력은 힘을 증가시켜 일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더 무거운 물체를 들 수 있게 해준다. 하지만 레벨이 오르면서 힘은 자연히 늘어 꽤 크고 무거운 물체도 나중에는 들 수 있게 된다.

 

D등급때 배울 수 있는 무게 견디기는 착용 장비의 무게 한계치를 올려주는데, 20씩밖에 늘어나지 않는 만큼 나중에 꼭 입고싶은 장비가 최대 중량을 조금 넘는다면 그 때 올려도 무방한 스킬이다.

D

 무게 견디기

 중갑 숙련

필요등급

후행스킬

방어력이 좋은 중갑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중갑 숙련은 방어구의 무게도 감소시켜줘 여러모로 쓸모 있는 스킬이다. D등급에 플레이트 숙련도 배우므로 후반에 D등급까지는 배워두는게 좋다.

D

 플레이트 숙련

 근성 훈련

필요등급

후행스킬

추가 생명력 보너스와 위험한 상황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을 확률을 높여주는 의지를 높여준다. 피오나와 리시타의 경우 스매시 공격이 크리티컬 히트를 적중할 기회도 증가시켜준다. 때문에 등급이 높으면 높을수록 전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스킬이다.

 

D등급에 배우는 행동불능 버티기는 죽음의 위기에서 체력 1로 살아남게 해주는 고마운 스킬로, E등급까지 올리는걸 추천한다. F등급에서 10%, E등급에서는 15%만큼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그 이상인 D등급부터는 2%씩밖에 증가하지 않아 AP투자비용만큼 큰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D

 행동불능 버티기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