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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전, 업데이트 예정 총정리

<마비노기:영웅전>(이하 영웅전)이 그랜드 오픈 서비스를 시작한지도 어느덧 2개월을 지나 3개월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동안 신규 스토리, 에피소드 5의 업데이트 캐릭터 밸런싱 조정 등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개발중으로 기대 되는 업데이트도 여럿 있습니다. 디스이즈게임에서 앞으로 적용될 업데이트가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했습니다. /디스이즈게임 듀란군



1. 멀티코어 CPU에서 성능 최적화


멀티코어 CPU. 즉 듀얼코어 이상의 CPU에서 실행할 경우 좀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하게 해주는 업데이트입니다. 내부 테스트 결과 듀얼코어 CPU에서 30% 이상 성능 향상을 보였다고 합니다.

 

즉, 기존과 같은 옵션을 사용할 때 프레임 상승효과를 볼 수 있으며, 대량의 오브젝트나 몬스터가 있더라도 끊김 현상이 줄어들 것으로 생각합니다.

 

멀티코어 CPU가 적용되면 30프레임이 40프레임까지도 나올 수 있게 된다.


2. 마을과 섀도우 채널 시스템 개편


마을 내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보이는 것은 구현되었지만 아직 섀도우 채널 시스템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던전 및 선착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감정 표현(소셜 액션)과 캠프파이어를 마을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이 내용이 업데이트 된다면 마을은 단순히 거래를 위한 곳이 아니라 유저들의 휴식 장소로 이용되며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이 이루어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제 캠파 켜놓고 딩가 딩가 놀기만 하면 될 것 같다.


3. 파티 리더의 사양에 관계없이 원활한 플레이


영웅전의 전투는 파티 리더의 PC사양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사양이 좋지 않은 PC라면 지속적인 렉 현상과 심할 경우 파티 리더의 튕김으로 미션 실패가 뜨는 일도 있습니다.

 

이를 개선 하기 위해 다른 파티 멤버에게 호스트를 이전하는 시스템이 준비 중입니다. 이 내용이 업데이트 된다면 렉 현상이 심할 시 다른 유저에게 파티 리더를 양도할 수 있게 되고 파티 리더가 팅길 경우 나머지 인원들로 전투를 수행할 수 있어서 토큰에 대한 부담감이 한층 줄어들 것으로 생각합니다.

 


4. 이비 4차 밸런스 조정


- 매직 애로우 : 9랭크 스킬을 습득할 수 있으며, 상급 매직 애로우 잼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2발의 매직 애로우가 아닌 3발로 변경되어 적용되었습니다.

 

- 크리티컬 힐링 : 미적용.

 

- 퀵슬롯 추가 : 미적용.

 

- 머큐리 바인더 : SP 스킬로 추가되었다가 밸런싱 패치로 보조 무기로 변경됐습니다. 현재 많은 이비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보조무기로 활약 중입니다.

 

- 보조무기 '창' 사용 : 리시타나 피오나처럼 직접 창을 들고 던지는 것이 아닌 염력을 이용해 창을 던지게 되었습니다.

 

- 추가 장비 : 스위티 베어 세트가 추가되어 이비 뿐만 아니라 피오나 유저들에게도 환영받고 있습니다.

 

- 5차 밸런스 조정 : 마법으로 물체 들기 (적용), 다른 추가 스킬 준비 (미적용)

 

너도 나도 하나씩 장만하는 스위티 베어 세트. LIEGRIL님의 스크린샷


5. 2차 비밀번호 시스템


현재 2차 비밀번호 시스템의 툴은 완성되어 있으나 아직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환경 설정 -> 기타 항목으로 가면 하단에 2차 비밀번호 항목이 만들어져 있으며 비밀번호 입력까진 가능하나 확인을 눌러도 적용되진 않습니다.  

 

2차 비밀번호 시스템이 적용되면 아이템의 판매, 사용, 파기 및 우편함 사용 기능 등이 잠김 상태로 변경됩니다. 2차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비밀 번호 변경이나 로그 아웃 전까지 비밀번호의 재입력 없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정 보안을 위해서 비밀번호 입력 시 3회 오류가 뜨면 24시간 동안 비밀번호 입력과 변경이 불가능하며 5회 오류 시 넥슨 고객 지원 센터를 통해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야만 비밀번호 초기화를 통한 재등록, 변경할 수 있으니 본 서버에 업데이트 될 경우엔 틀리지 않게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U-OTP에 2차 비밀번호까지 생기면 해킹 걱정 한시름 놓겠다.


6. 사냥 시스템 및 요리 시스템


들판에서 떼지어 가는 동물을 사냥하는 시스템으로 토큰 소비 없이 최대 15인까지 함께 집단 사냥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등장 동물 후보론 현재 물소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 스킬이나 보조무기를 이용해 협동 사냥을 하고 사냥한 동물에게선 여러 가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낚시에서 낚은 물고기를 요리하는 스킬도 생길 예정입니다. 이렇게 만든 요리를 먹으면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어서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사냥은 남자의 로망 - 사냥은 어떻게 나올까? 보러가기]

 

[영웅전 인터뷰 - 사냥 컨텐츠 보러가기]

 

물소를 잡아서 요리까게 하게 되면 금상첨화~


7. 보스에게서 특별한 이블코어 입수


보스를 처치 후 나온 특별한 이블코어를 이용해 장비의 컨디션을 일부 회복하는 시스템입니다. 또, 보스 처치 후 정산창이 나오면 그 후엔 아이템 획득이 불가능했던 패널티가 사라집니다. 특별한 이블코어는 기존 이블 코어의 드랍률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보너스로 등장하는 것이라 모습이 이블코어 형태가 아닌 다른 형태가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시스템이 적용되면 수리비 절감 효과가 나타나며 전투 중에 미진했던 부분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8. 캐릭터 2차 무기 스킬 추가


리시타 듀얼스피어 - 새로운 연계기를 추가하거나, 기존 리버레이트의 개념을 바꿔 새로운 액션을 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개선안을 검토중.

 

피오나 롱해머 - 버터플라잉 스윙(3타후 스매시)중 타이밍에 맞게 버튼을 누르면 추가 공격이 가능, 스티그마 해머(4타후 스매시)를 사용할 때 차지 기능을 넣어 오래 누를수록 공격력이 강해지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

 

이비 배틀사이드 - 이비의 2차 무기인 배틀 사이드를 추가.

 

기본 무기 강화 - 1차 무기에도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신규 스킬을 추가할 예정.

 

요즘 배틀 사이드 대비용 이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더군요.

 


9. 우르쿨 레이드


에피소드 5의 지역인 얼음 계곡 깊은 곳의 보스 몬스터인 '우르쿨'의 레이드 전투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는 이전 인터뷰 기사에 나온 이야기로 우선 에피소드의 허리 부분을 추가하는 퀘스트가 나온 후 레이드가 나온다고 했으니 아마 곧 업데이트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10 . PvP 컨텐츠 - P매치


현재 테스트 서버에선 P매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만, 본 서버에는 아직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테스트 서버 패치 후 3월 17일 1차 밸런싱 패치, 23일 2차 밸런싱 패치를 거치며 더 재미있는 'P매치'가 되도록 다듬어져 가고 있습니다. 확실한 밸런싱 조절을 거친 후 본 서버에 적용될 날을 기다려 봅니다.

 

[P매치 소개 기사 보러가기]

 

[P매치 관련 TIG 스토리 보러가기]

 

[P매치 직업별 가이드 보러가기]

 

프린세스 피오나의 강력한 아마란스 킥~


11. 기타 업데이트 예정 (테스트 서버 적용)


- 플레이어가 던진 물체에 다른 플레이어가 맞지 않도록 변경.

 

- 일부 저레벨 장비들을 우편거래가 가능하게 변경.

 

- '세이버', '윈터하트', '하울링', '레드메탈 롱소드', '듀얼 레드메탈 롱소드', '크리스탈 스태프'의 착용 레벨의 하향.

 

- '크림슨 레이지', '스칼렛 위치' 세트의 무게 하향

 

- 플래티넘 토큰으로 출항 시 출항 횟수가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

 

- 피오나가 가드 중일 때, 가드 성공 직후에도 헤비 스탠더를 사용할 수 있게 변경

 

 

이외에도 컨트롤 부족으로 고민하는 유저를 위한 '이지모드'의 추가, 신규 SP 스킬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남아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야기한 업데이트가 최대한 빨리 적용되어 다양한 방식으로 영웅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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