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 울프로 돌격 ! 울프팀 리뷰
울프팀
제작사 : 소프트닉스
장르 : FPS
등급 : 15세 이용가, 청소년 이용 불가
권장사양 : 펜티엄4 2.2GHz 이상, 램 512MB 이상
건바운드와 라키온을 선보이고 잠시 침체되었던 소프트닉스의 새 개발작, 울프팀.
리뷰 Start !
대한민국에서 온라인 시장이 많이 열리고 나서 여러 온라인 게임들이 줄기차게 나오고 있는 상황, 특히 fps쪽에도 스페셜포스, 서든어택 등 많은 종류의 fps들이 양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 fps 시장에 소프트닉스가 던진 카드는 바로 울프팀.
< 울프팀은 현재 한게임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
위에서 말했듯이 fps가 양산화 되는 시대에서 일반 fps가 살아남는 길은 심히 힘들다고 볼 수 있다.
그럼 울프팀만의 독특한 요소는 무엇이 있을까?
1. 사태가 심각하다. 울프로 돌격하라 !
여러분들은 사람이 총을 사용하다가 궁지에 몰렸을 때 늑대 인간으로 돌변한다면, 어떻게 할껀가?
울프팀에서는 이런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바로 '늑대 변신 시스템' 인데, 별다른 요구 없이 여타 fps의 총을 고르는 것과 같이 키패드를 눌러주면 된다.
< 늑대로 변신한 레드팀 대원. 몸의 크기가 커지고 시점도 3인칭으로 바뀐다. >
늑대로 변신한 상태에서는 이동속도가 비약적으로 향상되고, 공격력도 무지막지하게 강해진다.
사람같은 경우는 2번 할퀴면 죽어버리고, 같은 울프끼리는 3대를 할퀴면 죽게된다.
그럼 그저 늑대로 변하고 이동속도가 향상되며, 공격력만 쌔지는게 끝일까?
혹, 영화에서 늑대가 벽을 타면서 달려오는 걸 본 적이 있는가?
울프팀에서는 늑대로 변이된 경우, 벽을 타고 적진으로 향할 수 있다.
처음 겪는 사람들은 벽을 타고 온 늑대가 느닷없이 자신을 공격하면 황당해 할 수 있다.
하지만 벽에 붙어서 달려온다 하더라도 총으로 맞추면 에너지가 소모되는 것은 같다. (-_- ; )
그리고 일반 hp가 약 + 99 정도가 늘며 ( 추가 hp는 시간이 지날 수록 소모된다. ), 이 것은 변이되는 울프에 따라 수치도 달라진다. 그 것은 밑에 울프진지점령에서 말하도록 하자.
인간 상태에서 R 버튼은 총알 재장전 버튼이지만, 울프모드에서의 R은 '울기' 상태가 된다.
R 버튼을 지긋이 눌러주면 울프가 포효를 하고, 밑에 추가 hp가 다시 차게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점프를 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렀을 때에는 특수 기술 '강습' 이 발휘된다.
< 이 기술은 주로 저격을 들고 있는 유저나 반응이 느린 유저들에게 사용하면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
2. 아무리 좋은 총을 가진다 할지라도, wp가 많이 소모된다면 소용 없지.
타 fps에서는 상점에서 총기를 구입후 착용하면, 내구도가 소모되거나 기한이 다 될때까지 그 총기만 계속 사용 할 수 있다.
하지만 울프팀에서는 한 총기만을 계속 사용한다는 것은 거의 힘들다고 볼 수 있다.
이유는 바로 wp 시스템.
< 아무리 강력한 총기를 소지하고 있더라도, wp가 높다면 쓰기 힘들다. >
wp는 게임 내에서 적군을 사살 할 경우 주어지는 포인트인데, 그 포인트를 얻어서 자신이 장비한 총기들을 무장할 수 있다. (쉽게 말해 카운터스트라이크에서 시작시 총기 구입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예를 들어 저격 총기를 하나 구입해서 무장을 했지만, 처음 시작시는 무조건 M16으로 wp를 벌어야 되며, wp가 모자를 경우 저격 총기는 쓸 수 없다.
또 저격 총기는 기본이 600 wp를 넘으므로, 수류탄과 같은 폭탄류를 쓸 경우 wp는 800을 넘어가는 무서운 상황이 될 수 도 있다.
< 이런 멋있는 상황을 만들고 싶다면 wp 관리는 아주 중요! >
3. 저 늑대들을 죽일 방법은 아주 간단하지.
울프팀에서 늑대들이 강력하다면, 모든 사람들은 늑대로 변신해서 활기치고 다닐 것이다.
허나, 울프들을 죽일 방법도 존재한다는 것.
울프팀에서는 저 기분 나쁜 늑대들을 없애기 위해 여러 총기들이 존재한다.
< 카르마 이후의 얼마만이냐 ! 로켓런쳐와 기관총. >
위 무기들의 살상력은 가히 무섭다.
기관총 같은 경우는 무게가 무거워 들고다니기 힘들고 설치해야 되는 위험이 있지만, 한번 설치 되었다 하면 앞에 있는 적들은 바로 땅바닥과 키스행.
로켓 런쳐같은 경우는 스플래쉬 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가까이서 쓴다면 자신도 자살 판정이 나서 위험하다. 하지만 이거만 있다면 주변 적들은 모두 폭사.
그리고 매폭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이것이 터진 후 반경 몇m까지의 생명체는 모두 뒤로 밀려난다.
자칫 잘못하면 공중으로 붕 뜨게 되는데, 이 때는 적들의 총기 난사가 무척이나 위험하다.
< 저들의 운명은... >
4. 저 인간들을 우리 영역으로 들여 보내선 안되지.
울프팀에는 여러 모드가 존재한다.
타 fps처럼 폭탄 설치 모드, 데스 매치 모드, 워록에서 볼 수 있는 진지 점령 모드.
그리고 울프팀만의 매력 울프 진지 점령 모드.
무엇이 다른가 하고 묻는다면 이렇게 대답해 주고 싶다.
" 명색이 늑대가 나오는데 늑대vs인간을 보고 싶지 않습니까? "
울프 진지 점령 모드는 레드는 인간 블루는 늑대들로 이루어진 팀으로 진지를 점령하는 모드이다.
인간은 리스폰 속도와 진지 확보 속도가 울프에 비해 빠르며, 기관총이 무료로 증정된다.
' 그럼 늑대들이 불리하지 않나요? '
천만에 말씀.
늑대들도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나온다.
< 울프를 고르는 모습. wp가 높을 수록 종류는 다양해 진다. >
울프의 종류로는 기본 울프와 거기에서 조금 진화된 파워울프, 그리고 메인 탱커를 담당하는 가디언 울프. 마지막으로 상대의 뒤를 습격하는 고스트 울프가 존재한다.
기본 울프와 파워 울프의 차이는 hp가 60정도 더 상승하고 이속과 파워가 상승한다는 것.
그리고 가디언과 고스트의 존재는 무척이나 무서운 존재다.
가디언 울프같은 경우는 강습이 없는 대신 가드 기능이 존재하는데,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서 전진할 경우 양손으로 가드를 올린다음 천천히 걸어간다.
한마디로 기관총을 제외한 대부분의 총기는 바보로 만든다. 거기다가 일반 hp가 800에 기본 hp가 100을 넘는다.
< 육중한 몸과 근육의 가디언 울프. 2번과 3번 그림은 가드의 모습. >
고스트 울프는 말 그대로 유령이다.
일반 체력은 기본 울프와 다름 없이 형편없지만, 속도는 모든 울프중에서 최고.
그리고 그만의 능력, 바로 은신이 존재한다.
< 은신의 능력을 가진 고스트 울프. 전장에서 만나면 구석을 한번 쏴보자. >
< 아무 것도 없어 보이지만, 고스트 울프가 벽에 매달린체 은신이 되어 있다. >
고스트 울프 같은 경우는 체력이 낮기 때문에 초반 러쉬용으로 많이 쓰이는 경우다.
벽에 매달려 숨어 있으면, 왠만한 유저들은 모르기 때문에 후방 공격을 많이 허용해 준다.
5. 우리 프라이드의 결속력을 보여주마.
울프팀에서는 타 fps에 있는 클랜 시스템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프라이드 시스템이다.
아직 프라이드 시스템은 구현이 거의 되지 않았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후에 추가되는 프라이드 체인시스템 ( 상하 관계에 따라 경험치와 돈의 입수 확률이 높아짐 )과 프라이드 미션 ( 게임 내에서 주어지는 미션으로 성공시 보상이 주어짐 )등이 있으니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결론 >
울프팀, 독특한 걸로 승부하기 위해서는 이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더욱 특별한 시스템이 필수!
건바운드와 라키온의 길을 걷지 않았으면 바란다.
- 포인트
- 9670
- T-Coin
- 375
-
에러 BEST 11.12.19 10:39 삭제 공감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