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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의 희망 크라우드 펀딩, 이렇게 성공했다
[3]
[NDC 2013 강연: ‘AnS’의 크라우드 펀딩 사례 분석]
2013.04.29
|
김승현
(
다미롱
)
지난해 가을만 하더라도 국내에서 크라우드 펀딩은 생소한 개념이었다. 외국에서는 쟁쟁한 개발자들이 억 단위 후원을 받는다곤 하지만, 국내에선 100만 원 단위의 성공사례도 찾기 힘들 지경이었다. 그런 가운데 지난해 11월, 펀딩 시작 2주 만에..
아이들, 꼬마버스 ‘타요’와 놀면서 배운다
[2]
[NDC 2013 강연: 유아용 기능성게임 제대로 만들기]
2013.04.29
|
송예원
(
꼼신
)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등 유아용 콘텐츠의 파워는 이미 콘텐츠 업계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하지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이런 유아용 게임의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가능성은 높다고 판단되지만..
‘참 쉽죠?’ 신입을 위한 기획서 작성 요령
[21]
[NDC 2013 강연: 신입 기획자를 위한 실전! 기획서]
2013.04.26
|
김진수
(
달식
)
처음 게임 개발사에 취업한 신입 기획자들이 가장 먼저 부딪히는 문제는 다름 아닌 ‘기획서 작성’이다. 으레 신입 기획자는 기획서에 어떤 부분을 설명해야 할지,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몰라서 헤매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기획서에는 무엇이 중..
게임은 지루함과의 전쟁! 심리학과 게임 디자인
[18]
[NDC 2013 강연: 심리학적 관점으로 보는 게임 디자인]
2013.04.26
|
안정빈
(
한낮
)
게임은 재미를 준다. 그리고 재미는 심리학적인 현상이다. 그렇다면 게임을 심리학으로 바라보면 어떤 모습일까? 넥슨 김주복 실장이 던진 물음이다. 게임 플랫폼이 모바일 환경에 맞춰 급변하고, 부분유료 과금방식의 대중화를 통..
‘선천적 고난도’ 플랫포머 게임 도전기
[2]
[NDC 2013 강연: 플랫포머 게임 레벨 디자인]
2013.04.26
|
김진수
(
달식
)
플랫포머 게임. 조금 생소한 명칭이지만, 하나의 게임 장르다. 플랫포머 게임이란 말 그대로 발판(플랫폼)이 있는 게임을 말한다. 발판 위에서 점프하며 장애물을 넘는 등의 행동을 하게 된다. 대표적인 예로 <슈퍼마리오> 시리즈를 떠..
“재미있는 게임? 개발도 재미있어야 한다”
[8]
[NDC 2013 강연: 인디게임 중도에 포기하지 않는 방법]
2013.04.26
|
김승현
(
다미롱
)
<마인크래프트>의 흥행 이후 국내 개발자들 사이에서도 인디게임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기 시작했다. 거대 자본으로부터 독립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인정받는다는 것은 모든 개발자의 꿈일 것이다. 그래서 지금 이 순간도 많은 개발..
‘신입 프로그래머 훈련을 12일 만에 끝내다’
[8]
[NDC 2013 강연: 카스 온라인 2 팀 신입 훈련 실화]
2013.04.26
|
전승목
(
아퀼리페르
)
2012년 7월, 신입 프로그래머 한 명이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이하 카스 온라인 2) 개발팀에 들어왔다. 원래는 충분한 적응 시간이 주어졌겠지만 그럴 여유가 없었다. 당시 <카스 온라인 2>는 클로즈 베타테스트를 앞두고 있었다..
저작권 없는 생강쿠키 인형, ‘쿠키런’이 되다
[7]
[NDC 2013 강연: 사례로 알아보는 IP게임의 득과 실]
2013.04.25
|
현남일
(
깨쓰통
)
“이미 성공한 IP(지적재산)을 활용해서 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어려운 점도 많지만, 분명 실보다 득이 많은 작업입니다.” 넥슨 개발 3본부 송하근 파트장은 25일 열린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사례로 알아보는 IP 게임의 득과 실’..
인디게임의 로망, 스팀 그린라이트 도전기
[3]
[NDC 2013 강연: 인디게임을 팔아 보자]
2013.04.25
|
김승현
(
다미롱
)
한국은 인디게임 개발자에게 참 고달픈 나라다.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을 제외한 다른 시장은 쑥대밭이 된 지 오래고, 한때 소규모 개발사의 희망이었던 모바일게임은 이젠 크고 작은 개발사가 각축전을 벌이는 ‘레드오션’이 되었다. ..
“라이브 개발자는 액션과 퍼즐에 집중해야 한다”
[1]
[NDC 2013 강연: 게임의 재미를 구성하는 3가지 축]
2013.04.25
|
김진수
(
달식
)
게임이란 무엇이고, 게임의 재미는 어디에서 오는 걸까? 많은 개발자와 학자들이 갖는 의문이지만, 정답이라고 할 만한 것은 없다. 보는 관점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게임을 지속적으로 서비스해야 하는 라이브팀 개발자들은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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