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메타크래프트]
-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원작 기반으로 올해 다양한 장르 게임 출시 예정
- 연애 시뮬레이션 <러브인 로그인> 후속 게임 <WAKU2> 올여름 출격 예고
- 횡스크롤 캐주얼 게임 ‘프로젝트 R’, 캐주얼 게임 ‘노벨점프’ 선보일 계획
<러브인 로그인>으로 감동을 전한 메타크래프트가 올해 신규 게임 3종으로 열풍을 이어간다.
주식회사 메타크래프트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 IP를 기반으로 한 OSMU 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개발한 게임 3종을 연내 출시한다고 오늘(14일) 밝혔다.
메타크래프트는 ‘노벨피아’의 웹소설을 활용한 웹만화, 드라마 등 콘텐츠 전 분야에 걸친 사업 확장에 가속도를 내고 있으며, 지속적인 공모전 개최로 수준 높은 웹소설 발굴과 작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러브인 로그인>은 대표적인 OSMU 성공 사례 중 하나로, 웹소설 ‘게임 폐인 동거녀와 순애는 어떠신가요’를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선보여 시장의 호평을 받았다. 이 게임은 몰입도를 높이는 일러스트와 스토리라인, 미니 게임 등으로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며, 출시 하루 만에 판매고 1만 장을 올리는 이례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메타크래프트는 올여름 <러브인 로그인>을 잇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젝트 WAKU2>(가제)를 통해 뜨거운 연애 감정을 또 한 번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프로젝트 WAKU2>는 ‘노벨피아’에서 연재 중인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메타크래프트가 자체 개발 중이며, PC 버전 외에도 모바일, VR 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전작과 달리 총 네 명의 여자 주인공을 선보일 계획으로, 출시 시점에는 두 명이 등장하고, 추후 DLC 발매를 통해 추가될 방침이다.
횡스크롤 캐주얼 게임 <프로젝트 R>도 올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프로젝트 R>은 ‘노벨피아’의 웹소설 캐릭터들이 가상의 왕국을 지키는 세계관으로, 동료를 모아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수수소프트와 공동개발한 <노벨점프>가 이달 출시된다. 직관적인 터치만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점프 게임으로, 책 위로 높이 타고 오르는 쉬운 조작 방식이 중독성을 자랑한다.
‘노벨피아’의 마스코트인 ‘노벨쨩’과 ‘피아쨩’, ‘고라니’ 등이 귀여운 SD 캐릭터로 등장하며, 흥미진진한 진행 방식과 실력을 겨루는 랭킹전 등 경쟁 콘텐츠까지 구비해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유정석 메타크래프트 대표는 “서비스 출범 2년 만에 3만여 편의 웹소설을 확보하면서 다양한 OSMU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수 있었다”며, “많은 분께 게임, 드라마, 웹만화 등 수준 높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게임 정보와 출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