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AB180]
- 2024년 국내 및 글로벌 시장서 에어브릿지 활용한 앱 수 전년대비 90% 넘게 증가
- 게임 앱에서 에어브릿지 도입 크게 증가, 2023년 대비 게이밍 고객사 4.3배 늘어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자사의 광고 성과 측정 및 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지난해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이비일팔공에 따르면 지난해 에어브릿지를 활용한 앱 수는 전년 대비 90% 이상 증가했으며, 이중 게임 앱에서의 도입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 고객사의 수는 2023년 대비 4.3배 증가하며, 에어브릿지의 성장을 이끌었다. 2024년 에어브릿지의 전체 리포트 생성 수는 1,415만 건에 이르며, 트래킹 링크 생성 수는 8,613만 개, 트래킹 링크 클릭 수는 2조 6,280억 건에 달했다
게임 앱에서 에어브릿지 활용이 크게 증가한 것은 여러 채널에서 다양한 조건의 타깃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는 게임 업계의 특성에 맞춘 성과 측정 및 분석 기능과 국내외 게임 컨퍼런스의 적극적인 참여, 게임 기업의 요청에 대한 빠른 기술 개선 등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에어브릿지는 다양한 채널에서 진행되는 캠페인의 효율과 비용을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고, 자체 개발한 사용자 행동 분석 특화 데이터베이스로 실시간에 가까운 코호트 분석을 지원한다. 또한 pLTV(Predictive Lifetime Value) 기능을 통해 유저가 앞으로 발생시킬 매출에 대한 예측 값을 계산해 줘, 유저별 기대 매출이 높은 채널에 마케팅을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 PC와 콘솔 게임에 대한 관심과 출시가 높아지고 있는 게임 업계의 트렌드를 반영해 앱, 웹, 콘솔까지 모든 게임 플레이 채널의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분석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지역별로는 한국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보였다. 에어브릿지는 한국은 물론 아시아 지역에 기반을 둔 유일한 MMP(모바일 측정 파트너)로서 국내 기업의 필요에 맞춘 기능과 지원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회사는 에어브릿지가 국내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로 ▲네이버, 카카오, 토스, 당근, 에브리타임 등 국내 주요 광고 매체와의 뛰어난 연동성▲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딥링크 기능 및 한글 맞춤형 도메인 지원, ▲앱과 웹에 대한 통합적인 마케팅 성과 분석 제공, ▲키워드 광고에 대한 성과 분석 지원 ▲전담 CS 매니저를 통한 빠르고 정확한 기술 지원, ▲금융 기관 등 한국 기업의 엄격한 보안 기준의 충족 등을 들었다. 여기에 해외 경쟁 솔루션 대비 유연한 가격 책정 방식, 앰플리튜드 및 브레이즈 와의 강력한 연동을 통한 풀퍼널 마케팅 지원 등도 에어브릿지만의 장점이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에어브릿지는 글로벌 주요 매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전 세계 6개 MMP 중 하나이며, 이와 함께 국내 시장에 특화된 다양한 매체와의 연동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으로 에어브릿지가 한국은 물론 전 세계를 대표하는 MMP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디스이즈게임 댓글 ()
- 어떤 댓글을 기본으로 보시겠어요?
- 디스이즈게임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