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플레이온]
- DLC 가격 조정 및 스팀 여름 세일 포함
한국 시각 오늘(28일), 플레이온의 딥 실버는 스타브리즈와 함께 하이스트 FPS 게임 <페이데이 3>의 두 번째 챕터 ‘보이즈 인 블루(Boys in Blue)’ DLC를 PC의 스팀과 에픽 게임즈, 엑스박스 시리즈 S/X 와 플레이스테이션 5에 출시했다. 스타브리즈는 이번 ‘보이즈 인 블루’ 신규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했다.
‘보이즈 인 블루’는 첫 번째 DLC ‘신택스 에러’의 스토리에 이어서 이번에는 경찰서에 보관된 금괴 압수품을 훔치는 하이스트를 선보인다. 페이데이 갱은 10년 만에 귀환한 신규 캐릭터 ‘클로버’와 함께 모든 경찰 병력과 맞붙어 작전을 성공시켜야 한다.
보이즈 인 블루 DLC는 ▶신규 하이스트 ‘보이즈 인 블루’ 및 ▶신규 무기 3종, 신규 모드 26종, 신규 스티커 2종으로 구성된 무기 팩 ▶신규 마스크 4종, 신규 수트 4종, 신규 장갑 4종으로 구성된 테일러 팩을 포함한다.
보이즈 인 블루는 실버 에디션, 골드 에디션 혹은 골드 패스 보유자에 한해 업데이트되며 PC, Xbox Series S/X, PS 5의 각 플랫폼에서 별도로 구매할 수 있다. 보이즈 인 블루 업데이트와 함께 이제 골드 패스도 별도로 구매 가능하며 골드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면 1년 DLC에 엑세스할 수 있다.
이번 DLC 출시와 함께 다양한 무료 컨텐츠도 업데이트된다. 신규 기본 무기 LMG와 더불어 신규 캐릭터 ‘클로버(Clover)’도 그녀의 고유 무기/장식과 함께 모든 유저에게 제공된다.
게임 환경과 편의성 부분에서도 큰 변화를 보인다. 특히 게임 유저들의 가장 큰 요청 사항이었던 ‘솔로 모드’의 베타 버전을 선보인다. 유저는 ‘매치메이킹’ 단계를 건너뛰게 되지만, 게임 부팅과 유저 식별을 위해 여전히 게임 로그인과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다. 스타브리즈는 이번 베타 과정을 거쳐 궁극적으로는 완전한 오프라인 모드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발사 스타브리즈는 <페이데이 3> 출시 이후 ‘메딕 백(Medic Bag)’ 작전을 통해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상당한 개편을 거쳐왔다. 올해 초부터 현재까지 새로운 진행 시스템, 퀵플레이, 신규 스킬 라인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그리고 이 메딕 백 작전의 일환으로 이번 ‘보이즈 인 블루’를 포함한 유료 DLC의 가격이 인하되었다. ‘신택스 에러’와 실버 에디션, 골드 에디션 소유자는 이전 DLC와 출시 예정 DLC 간의 가격 차이를 보완하기 위해 여러 의상과 무기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스팀의 여름 세일을 맞이하여 오늘부터 7월 11일까지 페이데이3의 모든 에디션을 50% 할인한다. 첫 번째 DLC인 ‘신택스 에러’는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DLC 관련된 내용과 기타 정보는 <페이데이 3>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