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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와 라이즈보다 좋다! '몬스터 헌터 와일즈' 글로벌에서 호평

AAA급 게임을 찾는다면 MUST PLAY

김승주(사랑해요4) 2025-02-25 11:21:54
"100시간의 게임 플레이를 통해 헌터 랭크 110을 달성한 후,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월드>와 <라이즈>보다 더 나은 게임이라고 확신했다." - 듀얼쇼커 리뷰 中

캡콤의 대표 액션 프랜차이즈 <몬스터 헌터 와일즈>(이하 와일즈)가 25일 리뷰 엠바고가 해제된 가운데 메타크리틱에 입점한 글로벌 리뷰 매체들이 일제히 호평을 보내고 있다. 25일 오전 10시 기준 <와일즈>는 메타크리틱에서 PC(39개 리뷰)기준 88점, Xbox(12개 리뷰)기준 89점, PS5(77개 리뷰) 기준 90점을 기록했다.

리뷰는 메인 미션 2장까지 제한이 걸려 있으나, 전반적인 내용을 살피면 매체들은 새롭게 추가된 액션 시스템과 화려해진 연출, 더욱 정교해진 환경과 날씨 시스템에 호평을 보내고 있다. 여러 개선을 통해 시리즈 입문자도 게임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도 호평이다. 일부 언급되는 단점으로는 메인 퀘스트의 스토리, 부족한 그래픽 퍼포먼스, 비교적 단순화된 몇몇 시스템이 있다.

몇몇 주요 매체의 평가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출처: 메타크리틱)


100시간의 게임 플레이를 통해 헌터 랭크 110을 달성한 후, <몬스터 헌터: 와일즈>가 <월드>와 <라이즈>보다 더 나은 게임이라고 확신했다. 베테랑 헌터가 사랑하는 게임 핵심 원칙을 배제하지 않으면서 전반적인 경험을 간소화하고 더욱 쉽게 접근하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둔 이 게임은 모두가 한 번은 경험해야 한다.


메인 스토리는 특별히 기억에 남지는 않지만, 그래도 재미있고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되는 상위 등급을 준비하는 데 알맞다. 2025년 GOTY 경쟁의 후보 중 하나가 <와일즈>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 듀얼쇼커 (100점)


<와일즈>는 시리즈 초기부터 게임을 하던 베테랑을 조금 배제하는 경향이 있지만, 훨씬 더 많은 사람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게임으로 발전하는 것에 더 큰 진전을 보였다. 시각적인 측면에서는 시리즈가 선보일 수 있는 최고의 결과물이며, 더욱 매끄러워진 세계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환경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개선된 전투와 탈것 시스템까지 더하면, 시작하고 나서 플레이를 그만둘 수 없는 게임이 된다.


- MMORPG.com (95점)


<몬스터 헌터>의 만족감에 맞먹는 게임은 거의 없으며 <와일즈>는 지금까지 출시된 게임 중 가장 만족스러울 수 있다. 캡콤은 거대한 적을 쓰러뜨리는 시스템을 미세한 단위까지 조절해 가장 보람 있는 시리즈를 만들었다. 스토리 캠페인 진행이 느리고 게임의 최적화 및 그래픽 성능이 의심스럽다는 점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뛰어난 액션 RPG며 <월드>의 가치 있는 후속작이다.


- 푸시 스케어 (90점)



<와일즈>는 시리즈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영화 같은 스토리텔링'을 선보이고 있다. 이전 작품과 비교해 보다 개방적이고 유동적인 맵 탐험이 가능해졌다. 덕분에 '진정한 오픈 월드 경험'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진 느낌이다. 한 미션에서 전투와 사냥이 끝없이 이어지는 흐름은 인상적이고 응집력 있는 게임플레이 경험을 만들어 낸다.


그러나 시리즈의 핵심 매력이 현대화 과정에서 사라진 것 같다. 몬스터의 다양성이 부족해졌고, 그 결과 사냥에 대한 경험이 획일화되는 것은 여전히 눈에 띄는 단점이다.


- 게이머스카이 (90점)


<와일즈>는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다. 집중 공격과 같은 새로운 시스템이 화려하고 만족스러웠던 전투 매커니즘에 새로운 차원을 더해 줬다. 매끄러운 사냥과 변화하는 날씨는 몬스터의 살아있는 생태계를 구현하는 데 한 걸음 더 다가서게 했다. 그러나 <몬스터 헌터>의 역사가 확장될 여지가 없다면 영혼의 일부가 빠져 있는 황무지와 다를 바가 없다고 느껴진다.


- PC 게이머 (85점)


<와일즈>는 <몬스터 헌터> 시리즈에서 가장 짜릿하고 세련된 작품이다. 구작과 신작의 균형을 맞추려는 노력이 모든 관객을 만족시키려는 지속적인 노력과 항상 잘 어우러지지는 않지만 말이다.


- 유로게이머 (80점)


캡콤의 창의적인 몬스터 디자인은 끝이 없어 보인다. 이것이 <몬스터 헌터>의 가장 큰 장점이다. 혼자 플레이하건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하건, 캡콤은 다른 게임의 보스전처럼 화려하고 웅장한 전투를 계속해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가치가 있는지 잘 이해하고 있다.


<와일즈>에는 성능 문제가 있고, 배경이 단조롭고, 스토리도 불필요하게 느껴지는 단점이 있다. 그럼에도 무시무시한 몬스터와 대면하면 그만큼 흥미진진한 상황이 없다. <와일즈>는 시리즈의 기본 공식을 더욱 세분화하기 위해 반복적인 개선을 할 뿐인 게임이지만, 그것이 바로 우리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다.


- 게임스팟 (8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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