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애플]
27형 아이맥이 이제 더욱 빠른 처리 속도, 전 모델 SSD 탑재, 레티나 5K 디스플레이, 한층 개선된 카메라와 스피커, 그리고 마이크를 선보인다.
애플은 대대적으로 업데이트 된 27형 iMac을 발표했다. 더욱 빠른 최대 10코어 인텔 프로세서, 2배 늘어난 메모리 용량, 차세대 AMD 그래픽, 전 모델에 걸쳐 도입되는 최대 4배 증가된 초고속 SSD, 새로운 나노 텍스쳐 글래스 옵션이 제공되는 레티나 5K 디스플레이, 1080p 페이스타임 HD 카메라, 더욱 생생한 음질의 스피커, 그리고 스튜디오급 마이크를 제공한다.
일반 소비자와 초보 창작자 뿐 아니라 전문적인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27형 iMac은 모든 측면에서 한층 개선된 데스크탑 경험을 누구나 누릴 수 있도록 해 준다.
애플의 맥과 아이패드 제품 마케팅 담당 시니어 디렉터인 톰 보거는 “고객들은 현재 그 어느 때보다 더욱 맥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이 중 많은 고객들이 더 강력하고 뛰어난 iMac을 원하고 있다”고 했다.
덧붙여, “놀라운 처리 속도, 2배 늘어난 메모리 용량, 전 모델에 도입되는 최대 4배 용량의 SSD, 레티나 5K 디스플레이, 개선된 카메라, 향상된 고음질 스피커, 스튜디오급 마이크를 탑재한 새로운 27형 iMac은 여러 신기술을 담았다. 새로운 iMac은 일하고, 창조하고, 소통하기 위한 궁극의 데스크탑 컴퓨터이다"라고 말했다.
수백 개의 트랙을 사용하는 신곡을 작곡하거나 수천 줄의 코드를 컴파일할 때, 또는 대용량 이미지를 머신러닝으로 처리할 때에도, 최신의 6코어 및 8코어 10세대 인텔 프로세서가 탑재된 새로운 27형 iMac은 광범위한 필요를 충족할 수 있는 전문가급 성능을 발휘한다.
새로운 iMac은 이전 세대인 8코어 27형 iMac 대비 다음과 같은 성능 향상을 보인다
로직 프로 X에서 최대 65% 더 많은 플러그인 가동.
파이널컷 프로 X에서 최대 40% 더 빠른 8K ProRes 변환.
오토데스크 마야에서 최대 35% 더 빠른 Arnold 렌더링.
X코드에서 최대 25% 더 빠른 빌드 시간.
GPU 기반 렌더링, 멀티 스트림 4K 영상 편집, 고성능 그래픽이 필요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새로운 27형 iMac은 더욱 강력한 차세대 AMD 그래픽을 탑재했다. 연산 유닛의 처리 속도와 전력 효율을 높인 AMD의 최신 RDNA 아키텍처를 적용한 Radeon Pro 5000 시리즈 그래픽을 통해 새로워진 iMac은 최대 55%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보여준다.
Maxon 시네마 4D 프로 렌더에서 최대 55% 더 빠른 렌더링 속도.
유니티 에디터에서 최대 50% 더 빠른 데모 플라이스루 실행.
<토탈 워: 삼국>에서 최대 45% 더 빠른 실행 속도.
파이널 컷 프로 X에서 최대 30% 더 빠른 타임라인 렌더링.
이제 27형 iMac에는 전 제품 표준으로 SSD가 탑재되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거나 대용량 파일을 열 때 최대 초당 3.4GB의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대규모 저장 용량이 필요한 사용자를 위해 이전 세대 27형 iMac 대비 4배가 늘어난 8TB SSD 옵션을 iMac 최초로 제공한다.
iMac에 탑재된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1,470만 픽셀, 10억 컬러, 500니트 밝기, P3 와이드 색영역 지원으로 즉각적으로 몰입도 높은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높은 픽셀 수 덕분에 인쇄된 페이지처럼 보이는 텍스트, 디테일이 살아 있는 더욱 선명한 사진을 즐길 수 있으며 4K 영상을 원본 해상도로 편집할 수도 있다.
디스플레이 표면에 코팅을 적용하여 빛을 산란시키는 일반적인 무광택 마감과 달리, 나노 텍스쳐 옵션은 유리 자체를 나노미터 수준으로 식각 처리하는 혁신적인 공정으로 생산된다. 그 결과 이미지 품질과 명암을 유지하면서도 매우 낮은 반사도와 눈부심 감소 효과를 실현한 레티나 5K 디스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친구, 가족, 동료와의 소통을 위해 과거 어느 때보다 더 많이 iMac을 사용하는 고객을 위해, 페이스타임 HD 카메라는 이제 1080p 해상도를 지원하며 T2 시큐리티 칩에 내장된 ISP가 톤 매핑, 노출 보정, 안면 인식 등의 기능으로 카메라 경험을 크게 향상시킨다.
T2 시큐리티 칩은 개선된 카메라를 뒷받침하기 위해 스피커와도 연계되어 더 나은 밸런스, 더 생생한 음질, 더 깊은 저음을 실현하는 가변 이퀄라이저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새로워진 스튜디오급 마이크 어레이는 원음에 충실한 녹음을 지원해 사용자가 더 나은 페이스타임 통화, 팟캐스트 녹음, 음성 메모 등의 다양한 작업을 iMac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애플은 21.5형 iMac 또한 처음으로 전 모델에 SSD를 표준 탑재하게 된다고 밝혔다. 고객은 또한 선택사항으로 21.5형 iMac에 퓨전 드라이브를 구성할 수 있다.
iMac Pro는 이제 10코어 인텔 Xeon 프로세서를 표준 탑재한다. 워크스테이션급 성능을 필요로 하는 전문 사용자를 위해 개발된 iMac Pro에는, 최대 18코어 Xeon 프로세서, 최대 22테라플롭스의 그래픽 성능, 최대 256GB의 쿼드 채널 ECC 메모리, 선명한 27형 Retina 5K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올 가을에는 iMac을 세계에서 가장 진보한 데스크탑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인 macOS Big Sur로 무료 업데이트할 수 있다. macOS Big Sur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신규 디자인이 도입되며 여러 주요 앱들의 강력한 개선이 이뤄진다. 사파리에는 맞춤 설정 가능한 시작 페이지, 더 강력한 탭 기능, 내장 번역 기능, 새롭게 도입되는 개인정보 보호 리포트 등 새 기능이 다수 추가된다.
업데이트되는 메시지 앱에서는 사용자가 메시지를 통해 더욱 풍부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그룹 메시지를 더 쉽게 주고받고 찾을 수 있다. 지도 앱 또한 세상을 마음껏 탐험하고 둘러볼 수 있도록 몰입형 기능을 비롯해 전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249만 원부터 시작하는 새로운 27형 iMac은 추후 애플 홈페이지 및 애플 스토어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으며, 일부 앱 스토어 및 애플 공인 리셀러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업데이트된 21.5형 iMac은 144만원부터, 업데이트된 iMac Pro는 630만원부터 시작하며 apple.com 및 애플 Store 앱에서 주문할 수 있고, 일부 애플 스토어 및 애플 공인 리셀러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추가적인 기술 사양, 맞춤 구성, 액세서리 등의 사항은 홈페이지 apple.com/kr/mac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