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자사의 PC 웹보드게임 <한게임포커> 및 모바일 연동 버전인 <한게임포커 클래식>에 길드전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길드전은 매주 '도시' 점령을 통해 길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경쟁 콘텐츠다. 각 길드는 점령하고자 하는 도시를 선택하게 되며, 같은 도시를 선택한 길드는 매주 금, 토, 일요일 길드전 기간 동안 서로 경쟁한다. 경쟁에서 승리한 길드가 해당 도시에서 발생하는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길드에 가입된 <한게임포커> 및 <한게임포커 클래식> 이용자는 누구나 길드전에 참여할 수 있다. 승리 기준은 길드전 포인트(WP)에 따른 순위다. 길드전 포인트는 길드전 진행 기간 동안 이용자가 7포커부터 로우바둑이, 하이로우, 홀덤, 훌라, LA섯다까지 <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에서 제공하는 6개의 게임을 플레이하여 적립할 수 있다.
보상은 '점령 보상'과 '챔피언 상금'으로 나뉘어진다. '점령 보상'은 도시별 상위 5개의 길드가 순위에 따라 나누어 획득하며, 챔피언 상금은 '챔피언 길드 도전' 시스템을 통해 1위로 챔피언을 차지한 길드가 독차지한다.
<한게임포커>와 <한게임포커 클래식>은 길드전 업데이트를 맞아 11월 2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선 길드전에 참여하는 이용자 7명에게 추첨을 통해 순금 1돈을 지급한다. 길드전에 단 한번이라도 참가한 이용자라면 자동 응모된다. ▲챔피언 도전비를 100%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챔피언 길드에게 도전하려면 길드 머니가 소모되나 이벤트 기간 내에는 무료로 도전할 수 있다. ▲또, 매주 7개 도시, 챔피언 길드의 길드원 전원에게 챔피언 축하금을 지급한다.
이경민 NHN 클래식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한게임포커> 및 <한게임포커 클래식>은 훌라 업데이트, 5주년 이벤트, 길드 시스템 오픈 등의 연간 업데이트로 이용자 확대에 성공하면서 올해 9월 기준 작년 대비 월간 이용자는 60%, 신규 이용자는 150% 이상 증가했다"며, "<한게임포커 클래식>의 경우, 이달 구글 플레이의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하는 등 매출도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이번 길드전 업데이트로 경쟁 콘텐츠를 확장한 것은 이용자 및 매출 상승세에 더욱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인덱스 기준
길드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C <한게임포커>와 모바일 <한게임포커 클래식>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