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국회의원 강유정과 함께 ‘2025 학교 이스포츠 포럼’을 오는 27일(목) 오후 2시에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2025 학교 이스포츠 포럼’은 이스포츠의 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기관 제도권 내에 이스포츠 활성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이스포츠 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학교 내 이스포츠 도입을 위한 교육계, 학계 등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포럼은 먼저 좋은스포츠(한국외국어대학교)의 박성희 교수가 ‘학교 내 이스포츠 도입 타당성 조사 및 전략 수립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이어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사무처장이 ‘2025 학교이스포츠 지원사업 추진 계획’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후 학교 이스포츠 도입 방안에 대한 기관 대표들의 토론이 진행된다.
첫 번째 발표인 ‘학교 내 이스포츠 도입 타당성 조사 및 전략 수립 연구결과’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새로운 여가선용이자 스포츠 활동으로서 이스포츠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조명하고, 이를 위해 국내외 중고등학교 등 교육 및 학습현장에서 활용 중인 이스포츠 현황에 대해 소개한다. 그리고 중고교 교사 및 학계, 이스포츠 업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조사를 바탕으로 학교 이스포츠 도입 방안에 대해 제언할 예정이다.
두 번째 발표인 ‘2025 학교이스포츠 지원사업 추진 계획’은 학교 내 이스포츠 활동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게임활동을 단순한 오락활동이 아닌 스포츠 활동으로 전환하여, 다양한 교육적 가치를 가지는 건전한 문화로 정착하게 하기위한 계획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후 관련 논의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학교체육위원회, 고려대학교, 화성시 인재육성재단, 아시아이스포츠산업지원센터, 곤명중학교, 상록고등학교,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은평메디텍고등학교 등 이스포츠 운동부•동아리 운영학교, 청소년진로지원센터, 학교이스포츠 추진위원회, 이스포츠 학생선수 학부모 등이 포럼에 참여할 예정이다.
현장에 참관을 원하는 이들은 이미지 내 QR코드를 통해 참관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신청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행사 관련 세부정보는 추후 한국e스포츠협회 SNS(협회 공식 SNS에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