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장태근)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가정용 최신작 Nintendo Switch™, PlayStation5®, STEAM® 버전 '슈퍼로봇대전 Y'(한국어판)을 2025년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슈퍼로봇대전 Y
눈 앞의 파멸과 몰려오는 재앙― 숙명을 넘어서라, 강철의 수호자!
'슈퍼로봇대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장벽을 넘어 한자리에 모여 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 시리즈다. 플레이어는 어드벤처 파트에서 전투에 이르는 스토리를 읽은 후 시뮬레이션 파트에서 맵에 배치된 로봇을 하나씩 조작해 적을 격파한다. 전
투는 아군 페이즈와 적 페이즈로 나뉘며, 우선 플레이어가 로봇을 이동&전투시킨 다음에 적이 행동하며, 맵에 배치된 적을 모두 격파하면 클리어로 처리되어 전략 페이즈로 이동한다. 전략 페이즈에서는 전투에서 얻은 자금과 포인트를 사용해 로봇 및 파일럿을 강화&육성할 수 있으며, 이 과정이 끝나면 시나리오의 어드벤처 파트가 시작된다. 이렇게 다양한 원작이 크로스오버되는 스토리 및 로봇의 전투 애니메이션을 즐기며 좋아하는 로봇과 파일럿을 계속 강화&육성하는 것이 슈퍼로봇대전의 묘미라고 할 수 있다.
[참전 작품 일부 소개]
'초전자 로보 컴배틀러 V'
'성전사단바인'
'기동무투전 G건담'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시즌 1'
'은하기공대 마제스틱 프린스'
'극장판 마크로스 Δ 격정의 왈큐레'
'코드 기아스 부활의 를르슈'
'겟타 로보 아크'
기타 등등


※개발 중인 화면입니다.
■오리지널 메카의 로봇 피규어 등이 포함된 '초한정판'
오리지널 메카의 로봇 피규어 등이 포함된 '슈퍼로봇대전 Y'의 초한정판이 공개되었다. 초한정판은 Nintendo Switch™, PlayStation®5용으로 발매되며, 예약 일정은 추후 공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