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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유엔과 협업하고, '매우 긍정' 평가도 받은 임팩트 게임 개발사
[호주 '카오스 시어리' 대표 인터뷰]
2024.11.05
|
방승언
(
톤톤
)
‘카오스 시어리’(Chaos Theory)는 호주 게임 개발자 협회가 ‘2024년 올해의 스튜디오’로 꼽은, 내실 있는 개발사다. 더 나아가 ‘2024 게임스컴 라탐’에서는 ‘베스트 소셜 임팩트’ 부문을 수상했고, 유니티로부터 ‘2024 유니티 포 휴머니..
"기존 게임과는 다르다", 데스노트 킬러 위딘의 '악마적 디테일'
[미야자키 아오바, 오카베 키신 프로듀서 인터뷰]
2024.11.05
|
한지훈
(
퀴온
)
인기 프랜차이즈 <데스노트>가 게임으로 돌아왔습니다. <데스노트>는 이름이 적힌 사람을 죽게 만드는 사신의 노트를 둘러싼 라이토와 L의 치열한 두뇌 싸움을 소재로 한 일본의 만화입니다. 전 세계 누적 판매량 3,000만 부 돌파라는 흥행 신화를..
[인디한잔] 다작하는 사람의 장인정신은 모든 순간의 축적에서
[플레이 메피스토왈츠 홍미남 대표, 뼈대 위에서의 유연함]
2024.11.04
|
김승준
(
음주도치
)
"현직에 계신 분들도 기자와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 취재를 하다 보면 자주 드는 생각입니다. 매일매일 이슈가 쏟아지는 세상에서 잠시 차 한 잔, 술 한 잔 기울이며 생생한 목소리를 들어보고자 합니다. 멋진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
[인터뷰] 유비 호주 지사장에게 들어본 호주 시장의 특징
[에드워드 퐁 유비소프트 호주 지사장]
2024.10.31
|
방승언
(
톤톤
)
Q. 유비소프트 호주 지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우선 저희는 퍼블리싱 조직으로, 30년째 운영 중입니다. 호주에서의 마케팅과 판매를 맡고 있으며 좋은 성과를 보입니다. 다른 호주 업계인들과 얘기해 보셨으니 알겠지만, 호주 게..
'맥스'의 이야기를 돌아볼 두 개의 거울, 두 개의 시간선
[[인터뷰]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더블 익스포저']
2024.10.30
|
김승준
(
음주도치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시리즈의 신작 <더블 익스포저>가 출시됐습니다. 1편의 주인공 '맥스'의 복귀작. 시리즈 최초 공식 한국어 지원작. 시간선을 넘나드는 이야기. 전작을 좋아했던 사람이라면 눈길이 갈 만한 특징을 많이 가진 작품입니다..
넥슨 “2027년까지 매출 7조, 충분히 가능한 목표”
[미디어 데이 질의응답 중 밝혀]
2024.10.30
|
방승언
(
톤톤
)
넥슨이 30일 개최한 기자 간담회 'NEXT ON'에서 2027년까지의 '7조 원 매출' 목표가 '충분히 달성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넥슨 창사 30주년을 맞아 미디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기업의 경영 가치관을 소개하고, IP 파이프라인 ..
마크로스 '카와모리 쇼지' 감독의 창작론, "디자인과 연출의 경계를 넘어서"
[1]
[정말로 하고 싶고 도전하고 싶은 것은 오리지널 디자인]
2024.10.30
|
정우철
(
음마교주
)
게임과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 있다. 카와모리 쇼지(河森正治). 애니메이션 감독이자 메카닉 디자이너로 <마크로스> 시리즈의 감독으로 잘 알려져 있다. 22살에 스튜디오 누에에서 <마크로스> 시리즈의 발키리 디자인을 선보..
펍지 스튜디오의 탑뷰 밀리터리 5:5 슈터 '프로젝트 아크'
[양승명 PD, 김영호 개발 리드의 게임 소개와 Q&A]
2024.10.29
|
방승언
(
톤톤
)
<프로젝트 아크>는 <배틀그라운드> IP를 담당하고 있는 크래프톤 산하 핵심 개발사 '펍지 스튜디오'가 내놓는 신작 PvP 타이틀이다. 그간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 등 주로 <배틀그라운드>와 그 파생 작품들을 개발, 관리해 온 펍지 스튜디오..
[인디한잔] 말하지 않는 순간에도 이야기는 이어지니까
["상상과 이야기의 힘을 믿는" 스튜디오 두달 김민정, 이규원 공동대표]
2024.10.28
|
김승준
(
음주도치
)
"현직에 계신 분들도 기자와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을까?" 취재를 하다 보면 자주 드는 생각입니다. 매일매일 이슈가 쏟아지는 세상에서 잠시 차 한 잔, 술 한 잔 기울이며 생생한 목소리를 들어보고자 합니다. 멋진 게임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
[인터뷰] 현지 개발사가 직접 말하는 호주 게임계의 힘은?
[스토브 인디 플랫폼 진출한 ‘블로우피쉬’]
2024.10.24
|
방승언
(
톤톤
)
블로우피쉬는 올해로 14년 역사를 기록 중인 호주 게임사다. 게임 제작, 외주 개발, 퍼블리싱 사업을 동시에 펼치는 이들은 최근 스토브 인디 플랫폼에 <쿵푸 킥볼>, <헥스 갬빗>, <프로젝션 퍼스트 라이트>, <아나케이드> 등 자사 4개 게임을 입..
지구 정복 러브 코미디! 자체 엔진까지 만든 기대작 '겨울소녀'
[[인터뷰] 슬라임박스 사기석, 차성훈 공동대표]
2024.10.23
|
김승준
(
음주도치
)
연애 프로그램에서 한 출연자가 그런 얘길 하더라고요. 남자들이 첫사랑을 못 잊는 건, 그 사람이 아직까지도 진짜 좋아서-가 아니라, 그 사람을 좋아했던 풋풋했던 시절의 자신이 좋아서-라고. <겨울소녀>는 말 그대로 "첫사랑" 같은 미연시 비주..
[인터뷰] 아직 낯선 호주 게임 산업, 관심 가져야 할 이유
[호주게임협회 CEO 론 커리]
2024.10.23
|
방승언
(
톤톤
)
‘호주 게임’이라는 말이 국내 유저들의 머릿속에 빚어내는 심상은 흐릿한 편이다. 호주 게임 전반을 관통하는 특징을 설명하는 것은 물론, 대표적 타이틀이나 게임사를 떠올리는 것도 쉽지 않게 느껴진다. 물론 호주 게임계가 그간 세상에 내놓..
로스트 소드 "오락실 2D 액션 감성 살린 서브컬처 게임"
[코드캣 김제헌 대표 인터뷰]
2024.10.22
|
현남일
(
깨쓰통
)
코드캣이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릭터 수집형 게임 <로스트 소드>가 10월 22일부터 '파이널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에 돌입합니다. 2023년 지스타에서 체험 버전을 처음으로 공개했던 이 게임은, 특히 일본 애니메이션..
"호라이즌 워커, 제대로된 '성인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
[젠틀매니악 서윤석 PD 인터뷰]
2024.10.21
|
현남일
(
깨쓰통
)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의 미소녀 캐릭터 수집형 게임으로 많은 화제가 되었던 <라스트 오리진>. 이 게임을 개발한 주요 개발진들이 독립 후 새롭게 설립한 개발사라는 데서 주목을 받았던 '젠틀매니악'이 최근 신작을 선보였습니다. '리얼 전략R..
크로노소드: 10년을 벼르고 벼른 픽셀 소울라이크의 칼날
[스팀 넥스트 페스트 출전한 크로노소드, 개발자 이정희 대표를 만나다]
2024.10.18
|
김재석
(
우티
)
어느 날 유튜브에서 대장장이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본 적 있다. '도검장'이라고 일컫는 한국의 전통 대장장이는 검 한 자루를 만들기 위해 수만 번의 담금질과 망치질을 반복했다. 영상에 나온 도검장은 미친 사람처럼 쇠를 두드리고, 갈고, 긁고..
中은 미호요·빌리빌리 투자하는 커미션… 이들이 지키는 '덕질의 고향'
[C2C 커미션 중개 플랫폼 '크레페'를 운영하는 쿠키플레이스 인터뷰 ④]
2024.10.18
|
김재석
(
우티
)
오타쿠의 고향은 어디인가? 남선우 대표와 장동현 대표는 '덕질'의 물리적 고향을 홍대로 꼽았다. 그리고 디지털 서브컬처 씬에서 '섭종'이라는 이름의 디아스포라(Diaspora)를 막기 위해서 크레페를 지키고 있다고 선언했다. 기자는 '만신전의 ..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혁신", '유니티 6'는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인터뷰] 김범주 유니티 APAC 애드보커시 리더]
2024.10.17
|
김승준
(
음주도치
)
한국 기준으로 17일 밤, '유니티 6'가 드디어 정식 출시됩니다. 앞서 데모와 프리뷰 등으로 어떤 혁신을 보여줄 수 있을지 여러 차례 예고해왔기 때문에, 많은 개발자들이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픽, 퍼포먼스 향상 같은 기술적인..
10대·20대 여성은 왜 커미션을 할까? 2차 창작은 왜 중요할까?
[C2C 커미션 중개 플랫폼 '크레페'를 운영하는 쿠키플레이스 인터뷰 ③]
2024.10.17
|
김재석
(
우티
)
커미션은 누가 많이 할까? 10대, 20대 여성이었다. 왜 10대, 20대 여성인가? 어쩌면 그것은 우문(愚問)에 가까웠다. 어느 분야에서나 특정한 세계관을 사랑하고, 창작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이 바로 이들 그룹이었기 때문이다. 본엔젤스는 ..
5,000억 '커미션' 시장, 10% 중개 수수료로 성장하는 크레페(CREPE)
[C2C 커미션 중개 플랫폼 '크레페'를 운영하는 쿠키플레이스 인터뷰 ②]
2024.10.16
|
김재석
(
우티
)
쿠키플레이스는 홍대에 위치하고 있다. 홍대는 명실상부 서브컬처의 산실이다. 보컬로이드의 노래가 흘러나오는 쿠키플레이스의 새 사옥은 홍대입구역 6번 출구 앞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에서 만난 남선우 대표와 장동현 대표는 '재창사'에 가까..
사라진 대표, 완전히 망가져 버린 스타트업… 어떻게 되살릴 수 있었을까?
[1]
[C2C 커미션 중개 플랫폼 '크레페'를 운영하는 쿠키플레이스 인터뷰 ①]
2024.10.15
|
김재석
(
우티
)
쿠키플레이스. 이들은 '서브컬처 시장을 지속 가능하도록 만들기' 위해 창작물 커미션 플랫폼 '크레페'(CREPE)를 운영 중인 한국의 스타트업이다. 서브컬처, 특히 동인(또는 연성) 문화에서 커미션이란 창작자가 금전적 대가를 주고 의뢰자가 주..
[인터뷰] AI 도움으로 만든 '성장형' TCG '카드 오브 레전드'
[1]
[개발사 앵커노드 단체 인터뷰]
2024.10.11
|
방승언
(
톤톤
)
TCG 장르는 어렵다. 플레이뿐만 아니라 개발도 마찬가지다. 밸런싱의 절묘함이 재미로 직결되는 구조 때문이다. 1~2점에 불과한 사소한 수치 변경이 게임 경험을 크게 증진할 수도, 혹은 망쳐놓을 수도 있다. 지난해 6월 설립된 신생 개발사 ‘앵..
게임인과 게이머라면 기억해야 할 이름, 박윤진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게임을 소재로 다큐멘터리 영화를 만드는 감독의 이야기]
2024.10.07
|
임상훈
(
시몬
)
게임인과 게이머라면 이 이름을 꼭 기억하자. 박윤진. 그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게임을 소재로 다큐멘터리 영화를 만드는 감독이다. 중앙대 영화과 졸업작품으로 <내언니전지현과 나>(2020)를 제작했다. '내언니전지현'은 박 감독이 11살 때부..
[인터뷰] 국내 최대 와우 디스코드 운영사, '포션'을 만나다
[스트리머 모임에서 시작해 블리자드 공식 콘텐츠 제작사가 되기까지]
2024.10.04
|
한지훈
(
퀴온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10번째 확장팩 ‘내부 전쟁’의 인기가 쉽사리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게임 내부에서는 <로스트아크>의 ‘모코코’처럼 ‘멀록’ 표시가 붙은 유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게임 외적으로도 여러 스트..
사상 최다 청구인 모은 '3223' 헌법소원의 주인공을 만나다
[[인터뷰] G식백과 김성회, 게임전문 이철우 변호사]
2024.10.02
|
김재석
(
우티
)
210,720명의 국민이 헌법소원에 서명했다. 게임산업법(게임법) 32조 2항 3호가 국가 주도의 사전검열이며, 이 규제는 헌법정신에 위배된다는 것이다. 게임법 32조 2항 3호의 내용은 이렇다. "범죄·폭력·음란 등을 지나치게 묘사하여 범죄심리..
게임을 넘어 산업으로! '유니티'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으로 거듭나고 있다
[[인터뷰] 유니티 민경준 본부장, 김범주 애드보커시 리더]
2024.10.02
|
김승준
(
음주도치
)
유니티는 게임 엔진 업계의 양대 산맥 중 하나다. 10월 17일 '유니티 6'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오늘(2일) U-day 서울 인더스트리 행사가 강남에서 진행됐다. 게임 업계뿐만 아니라 산업 분야에서도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유니티의 실질적인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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