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다크지니 (이재진 기자) [쪽지]
/special/page/event/e3/2005/nboard/7/?n=262 주소복사

코지마, 메탈기어솔리드4로 돌아오다.

메탈기어 시리즈의 아버지 코지마 히데오가 자신의 프로덕션을 설립하고 '메탈 기어 솔리드 4'의 제작을 공식 발표했다.

 

코지마 히데오는 미국 현지시간 화요일(18일)에 있었던 코나미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프로덕션의 설립을 발표하고 아울러 3개의 신작 타이틀을 발표했다.

 

코지마 프로덕션은 과거 그가 책임자로 있었던 '코나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저팬'의 스탭들이 그대로 자리를 옮긴 형태로 구성됐다. 이런 결정은 최근 코나미가 계열 개발사들을 통합해 코나미 그룹으로 재편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코지마 프로덕션이 개발할 타이틀은 '메탈 기어 솔리드 애시드2'(PSP), '메탈 기어 솔리드3: 서브시스턴스'(PS2), '메탈 기어 솔리드4'(PS3)이다.

 

메탈 기어 솔리드4는 1, 2, 3편과 또 다른 새로운 컨셉트로 개발될 예정이다. 결과적으로 지금까지 전혀 볼 수 없었던 '가장 치열한' 잠임 액션을 제공한다.

 

플레이스테이션3로 개발될 4편은 메탈 기어 솔리드2의 엔딩 이후에 이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솔리드 스네이크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코지마 히데오는 4편에서 게임 디자인, 프로덕션, 디렉션의 전방위적인 역할을 맡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4편의 개발이 어느 정도 진행돼 돌아가기 시작하는 시점부터는 완전히 새로운 게임의 개발에 도전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메탈 기어 솔리드3: 서브시스턴스는 기존의 원작 '메탈 기어 솔리드3: 스네이크 이터'에 3차원 카메라 앵글과 온라인 멀티플레이 기능을 추가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유저는 이제 3인칭 시점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통해서는 다른 유저와 '팀 배틀', '스네이크 VS 적'을 협동모드, 혹은 경쟁모드로 즐길 수 있다. 또, 서브시스턴스 타이틀 안에는 오리지날 '메탈 기어'와 '메탈 기어 솔리드2'가 함께 수록된다.

 

코지마 프로덕션의 향후 진행 상황에 대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www.konami.jp)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메탈 기어 솔리드4 E3 2005 예고 동영상 보기(클릭) 

 

 

 

 

최신목록 1 | 2 | 3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