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E3 2005에서 처음으로 공개한 온라인 액션게임 '엑스틸'(Exteel)은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스타일리쉬 액션을 표방하는 엑스틸은 가상의 미래에 행성의 자원을 두고 메카닉들이 벌이는 치열한 전투를 그리고 있다.
유저는 자신의 메카닉을 직접 조립하고 부품을 추가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 무기 사용 외에도 다양한 스킬과 제트팩을 사용한 공중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디스이즈게임에서는 엑스틸의 개발을 담당하는 엔씨소프트 '팀 빔'(Team Beam)의
TIG: 향후 게임의 완성된 모습이 기대된다. 앞으로 어떤 작업이 남아 있나?
또 쌍권총 스킬 같은 화려한 기술을 사용했을 때 누구를 공격하는지 명확하게 표현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앞으로 다양한 부분을 고치고 개선해 나가야 한다.
TIG: 메카닉 애니메이션에서 영향을 받은 것 같다. 어떤가?
굳이 비교를 해서 표현하자면 ‘건담 SEED’보다는 무겁지 않게, 반면 ‘G 건담’ 보다는 가볍지 않은 선에서 연출했다.
플레이 부분은 ‘버추얼 온’부터 최근 ‘존 오드 엔더스(ZOE)’까지 다양한 비디오게임의 특징과 장점을 분석한 뒤에 우리만의 특징을 넣어서 새롭게 구성했다.
TIG: 부품(parts)을 조합하던데 종류가 얼마나 되나?
TIG: E3쇼 마지막 날인데, 엑스틸을 체험해 본 해외 관람객들의 반응은 어떤가?
TIG: 개발할 때부터 해외시장을 염두에 뒀나?
엑스틸의 메카닉 컨셉트 도안.
TIG: 향후 최대 플레이 가능 인원은 어디까지 인가?
TIG: 현재 개발인원과 테스트 일정은 어떤가?
테스트는 엔씨소프트가 새롭게 런칭하는 게임포털에 들어갈 예정이어서 그 일정에 맞춰서 늦여름이나 가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 엑스틸(Exteel) 공식 프모로션 동영상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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