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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특집

니케x에반게리온 2차 콜라보, "그래서 아스카는 뽑아요?"

승리의 여신: 니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세컨드 퀘스트'

현남일(깨쓰통) 2025-02-22 18:09:25
깨쓰통 (현남일 기자) [쪽지]
[분석기사]
/webzine/china/nboard/11?n=206789 주소복사

니케x에반게리온 2차 콜라보, "그래서 아스카는 뽑아요?"

승리의 여신: 니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세컨드 퀘스트'

<승리의 여신: 니케>가 20일부터 3주간의 일정으로 <에반게리온>과의 2차 콜라보레이션 '세컨드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지난 해 한 차례 진행했던 '1차 콜라보레이션'의 뒤를 이어 2차 콜라보레이션도 대규모 콘텐츠의 추가와 신 캐릭터의 등장, 그리고 한정 코스튬의 등장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등장한 신규 캐릭터는 뽑을 가치가 있을지 알아봤습니다.



#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픽업 및 이벤트 일정정리

[전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기간] 2025.02.20 ~ 2025.03.13(04시 59분 종료, 3주간)


[1주차] 콘텐츠 해금일: 2025.02.20  

* 스토리 1 해금 / ‘시키나미 아스카 랑그레이 : WILLE’(2차 아스카) 픽업 시작

1차 콜라보레이션 'YOU CAN (NOT) EVADE' 해금

* '시키나미 아스카 랑그레이(1차)' 픽업 복각 

* 프리미엄 코스튬 2종 (신슈 헬름&1차 아스카 복각) 판매 시작


[2주차] 콘텐츠 해금일: 2025.02.27

* 스토리 2 해금 / '아야나미 레이(가칭)'(2차 레이) 픽업 시작

* '아야나미 레이' 픽업 복각 / '마키나미 마리 일러스트리어스' 픽업 복각 


[3주차] 콘텐츠 해금일: 2025.03.06 

스토리 2 '하드' 해금 


☞ 모든 콘텐츠 / 픽업 / 코스튬 판매 종료일은 '2025.03.13' 04:59


이벤트 기간 내 게임 전체 콘텐츠 스케줄


# 2차 아스카와 레이, 뽑을만 할까?

이번 에반게리온 2차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시키나미 아스카 랑그레이 : WILLE’(이하 2차 아스카)와 '아야나미 레이(가칭)'(이하 2차 레이) 두 종류의 캐릭터가 신 캐릭터로 '기간 한장' 픽업을 진행한다. 기본적으로 이 게임에서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는 이벤트 기간이나 '복각 기간'에만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성능을 보장한다면" 가급적 확보하는 것이 좋다.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시작과 함께 바로 픽업을 시작한 '2차 아스카'


27일 업데이트 이후 픽업을 시작할 예정인 '2차 레이'. 선요약 하면 이 둘은 모두 '동시 사용' 시 그 성능이 극대화된다.

그리고 현재 드러난 상황을 보면 두 캐릭터 모두 '뽑는 것'이 추천된다. 2차 아스카는 현재 '풍압코드' 딜러 중에서 상위권 딜러임이 확인된 상태고, 무엇보다 초보자가 사용하기 편한 MG 3버스트 딜러다. 

'2차 레이'의 경우에는 아직 픽업이 시작되지 않아 정확하게 평가를 내리기 어렵지만, 현재까지 공개된 정보만 보면 '2차 아스카를 제대로 쓰려면 무조건 편성' 해야 하는 것이 강제된다. '나가/티아', '블랑/누아르'처럼 철저하게 '2차 아스카'와 동시 조합을 전제로 능력이 짜여져 있고, 일단 수치로만 보이는 성능을 보면 그 조합에 따른 시너지가 '매우 흉악한' 수준이기 때문에 뽑을 것이 권장된다. 

특히 이번 기회를 통해 게임을 시작하려는 '초보자' 입장에서는 '2차 아스카/2차 레이'를 각각 3버스트 조합으로 운용하면 스토리 콘텐츠 클리어에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스킨도 무료로 하나 공짜로 배포된다.

간단하게 '2차 아스카'의 전투 매커니즘을 살펴보면, 3버스트를 발동하면 '섬멸 태세'에 돌입해서 대미지가 크게 상승한다. 섬멸태세에 돌입하면 타겟이 되는 적 외에 조준선 가까운 공격 범위내 적 2기까지 추가로 타겟에 넣어 공격하게 되는데, 즉 버스트 발동 시간 동안은 '유사 광역 공격 캐릭터'로 바뀐다. 그리고 이렇게 버스트가 발동하는 시간 동안 타겟에게 일종의 디버프인 '안티 AT 필드'를 부여하게 된다.

그리고 버스트가 종료되면 '안티 AT 필드'가 부여된 적에게 큰 대미지를 줌과 동시에, MG 잔탄이 0이 되고 약 3초간 공격 능력이 급감한다.

3버스트를 사용하면 조준점 근처의 적들에게 추가로 공격을 가한다. (보라색 이펙트)

그리고 버스트 종료하면 큰 대미지를 주며, 이는 보라색 이펙트로 또 표현된다.

[1] '버스트에 돌입하면 유사 광역 공격 캐릭터로 바뀌고, 버스트 시간 동안 극딜 → [2] 버스트가 종료하면 디버프 걸린 적들에게 큰 대미지 ​ [3] 잠시동안 공격 능력이 급감.

즉 이 정도 매커니즘의 캐릭터라고 이해하면 된다. 여기에 만약 2차 레이가 편성되어 있다면 '디버프 효과가 크게 상승하고', '아스카 자체의 능력치도 크게 상승'하게 된다. 

2차 레이는 공개된 스킬셋을 보면 철저하게 '2차 아스카의 서포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3버스트의 공격 배율도 주목을 받고 있지만, 이는 실제 출시 후 실전에서 사용해봐야 알 수 있을 듯하다.

2차 아스카의 스킬 레벨업은 '1스킬'과 '3스킬'을 동일하게 최우선적으로 올려주고, '2스킬'은 우선순위가 상대적으로 떨어진다. 못해도 7/4/7, 솔로 레이드까지 고려해서 키워줄 생각이라면 10/7/10 정도를 추천한다.


# 1차 이벤트와 한정 캐릭터 복각

이번 2차 콜라보레이션의 '스토리'는 이벤트 1편과 연결되지만, 딱히 1편을 하지 않았어도 이해하는 데 큰 문제는 없다. 게다가 2차 콜라보레이션에 맞춰 1편도 '복각'을 하는 만큼 만약 1차 콜라보레이션을 해보지 않은 유저라면 당시 배포했던 여러 특전들을 확보할 수 있다.

그리고 1차 콜라보레이션 때 등장했던 '아스카/레이/마리' 3종의 한정 캐릭터들도 이번 이벤트에서 복각을 한다. 이 중 '아스카'와 '마리'는 최소 명함 정도는 하나 정도 뽑는 것이 권장되고, 레이는 상대적으로 중요성이 떨어지니 자신의 지갑 사정에 따라 대응하자.

1차 이벤트를 하지 않았어도 당시 배포했던 여러 특전들을 확보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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