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실시간정보

에이블게임즈 '달토끼 키우기', 구글 창구 프로그램 4기 6위 기록

디스이즈게임(디스이즈게임) 2022-06-03 10:36:10

[자료제공: 에이블게임즈]


- 구글-중기부-창업진흥원이 선정한 게임 스타트업 '에이블게임즈'

- <달토끼 키우기> 콘텐츠와 글로벌 성장성 큰 점수로 기여

- 창구 프로그램 통해 <달토끼 키우기> 글로벌 게임으로 성장 계획

 

에이블게임즈의 <달토끼 키우기>가 중소벤처기업부·구글플레이 공동지원 '2022 창구프로그램 4기' 6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함께하는 국내 중소 개발사 성장지원 프로그램으로 국내 앱·게임 개발사 콘텐츠 고도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에이블게임즈는 <달토끼 키우기>를 통해 콘텐츠 완성도, 혁신성, 글로벌 진출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 평가, 앱 콘텐츠 시연 평가, 발표 평가 총 3단계의 심사를 모두 통과하며 4기 창구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달토끼 키우기'는 한국의 전래동화에 등장하는 달토끼를 주인공으로 한 모바일 2D 방치형 RPG로,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게임매출 순위 35위, 시뮬레이션 장르 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좋은 성과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Easy to Learn, Hard to Master'를 내세우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자동전투와 코어 게이머의 도전 의식을 부르는 전략적인 수동 전투가 공존하는 <달토끼 키우기>만의 다양한 게임 콘텐츠와 독특한 플레이 방식이 눈길을 끌었다.

 

이와 더불어 22년 주요 업데이트가 예정된 콘텐츠 로드맵과 그 동안의 성과를 데이터로 한 글로벌 게임 시장 진출 계획, 목표 실현 가능성 등이 프로그램 선정에서 큰 점수로 기여했다고 전해진다.

 

 

에이블게임즈 관계자는 "앱과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의 많은 스타트업이 가장 선망하는 '창구 프로그램'에서 6위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달토끼 키우기를 보다 재미있는 게임으로, 전세계 많은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도록 창구 프로그램을 통해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블게임즈는 대표작 ‘달토끼 키우기’로 동남아시아, 중동 권역 등 약 124개국을 타깃으로 한 글로벌 소프트 런칭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시작하였고, 북아메리카, 유럽을 포함한 약 50개국을 타깃으로 한 그랜드 런칭과 일본, 대만 런칭을 6월 중 연이어 진행할 계획이다.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