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패스 오브 엑자일 2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 국내 흥행 이끈다

방승언(톤톤) 2024-12-09 18:33:00

지난 7일 얼리액세스(앞서해보기)를 시작한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인기가 뜨겁다. 개발사인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얼리액세스 신청 인원 100만 명 돌파를 알렸고, 온라인 게임 플랫폼 '스팀' 글로벌 매출 순위 1위, 동시 접속자 57만 명을 돌파하는 등 순항 중이다.

국내 서비스를 담당하는 카카오게임즈는 이러한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인기에 힘입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 다양한 게임 소개 콘텐츠 영상을 선보였다. 콘텐츠의 재미를 알리는 각종 영상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 접근성을 강화하고 흥행 대세감을 굳힌다는 전략이다.

'초보 유배자 가이드'는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도 손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플레이 가능한 6종의 클래스와 12가지의 전직 소개 ▲파밍의 핵심인 장비 가이드 ▲다양한 스킬 및 보조 젬 가이드 ▲1,500가지가 넘는 패시브 스킬 기초 가이드 총 4편을 확인할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기존 핵앤슬래시 게임과 차별화되는 조작과 액션의 재미라는 새로운 문법을 가미한 것이 특징으로, '액션슬래시'라는 새로운 장르를 내세웠다. WASD 이동키와 스페이스바를 통한 회피 기능을 통해 더욱 다채롭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총 6종의 액션슬래시 영상을 소개하며 게임의 매력을 알렸다. 영상을 통해 6가지 클래스와 12가지 전직(어센던시)의 화려한 스킬과 액션을 느낄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오랫동안 '패스 오브 엑자일' 시리즈를 플레이한 게이머들을 초청, 다양한 게임 정보와 노하우를 친근하게 소개하는 프로그램인 '유배자 온더 POE2'의 3화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OST '사이렌의 부름' 영상도 공개했다. 가수의 몽환적인 목소리와 인게임 영상이 어우러져 시리즈의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다는 평가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게임 외 콘텐츠의 질적 확장을 통해 IP 경쟁력도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패스 오브 엑자일 2> 얼리액세스 시작을 기념한 오픈런 이벤트를 진행해 이용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있다. 게임 플레이 시 10분마다 1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를 통해 최신형 모니터 및 각종 <패스 오브 엑자일 2> 굿즈에 응모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글로벌적인 인기에 힘입어 국내에 많은 이용자들이 얼리액세스에 참여하고 있다"며 "국내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국내를 포함해 전세계 게임 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카카오게임즈의 새로운 성공 포트폴리오로 자리매김할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