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에서 퍼블리싱하고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눈썰매 운전시험'을 비롯해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에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연말연시 이벤트를 전개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따르면 유저들은 2024년 12월19일 정기점검 후부터 2025년 1월9일 정기점검 전까지 리볼도외 마을에 등장하는 NPC '루돌프'와 '산타 배럴'을 통해 매일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루돌프의 '눈썰매 운전시험' 퀘스트를 수행하면 완료 횟수에 따라 '이벤트용 38등급 무기 상자', ''컬렉션 천상의 캐릭터 카드 상자 선택권', '다 비켜! 내가 나가신다~ 훈장' 등의 보상을 획득한다.
산타 배럴의 '눈썰매를 지키자' 이밴트는 '산타 배럴의 상점 티켓'을 모아 '산타 배럴의 코스튬 상자', '이벤트용 무기 코스튬 소환석' 등의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코스튬 상자에서는 '미라클 윈터 코스튬을 비롯한 27종의 코스튬 중 하나가 등장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이와 함께 2024년 12월19일 정기점검 후부터 2025년 1월16일 정기점검 전까지 '원더풀 윈터 마블'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들은 게임 접속 시간 1시간마다 '마블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사용해 주사위 미니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정 발판 도달 시 반지 상자, 각종 포션 등을 얻을 수 있고 완주 회차에 따라 각기 다른 구성의 추가 보상도 마련돼 있다.
16회/18회 완료 시 베델 캐릭터의 신규 겨울 코스튬 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19회 완주 시부터는 캐릭터 고속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경험치 카드를 고정 획득하게 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이밖에 '가우라', '델피나', '베델' 등 캐릭터 3명의 한정판 겨울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패키지도 2025년 1월23일까지 선보인다. 해당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유저의 경우 '캐릭터 카드 소환석'이 포함된 패키지를 이용하면 원하는 캐릭터도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및 이벤트와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관계자는 "연말연시 유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편안하고 풍성한 겨울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평소처럼 게임을 즐기시면서 보상을 챙기시고 특별한 코스튬으로 애정 캐릭터를 멋지게 꾸미는 재미도 느껴 보시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일반적으로 1개의 캐릭터를 조작·육성하는 MMORPG와는 달리 국내 최초로 3개의 캐릭터를 동시 운영하는 MCC(Multi-Character Control) 시스템을 채택한 PC 온라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유럽 분위기의 섬세하고 미려한 그래픽, 캐릭터를 스스로 지정한 가문의 캐릭터로 성장시키는 배럭 모드, 무기를 사용하는 자세와 동작이 변화하는 전투 모드 등 기존 MMORPG와는 차별적인 콘텐츠들로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