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 ID/PW 찾기

취재

적자전환 네오위즈 "P의 거짓 DLC로 이익 개선 기대"

2024년 4분기 실적발표

김승주(사랑해요4) 2025-02-12 11:02:27

네오위즈가 2024년 4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한 가운데 전년 대비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기록했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 DLC, <브라운더스트 2>의 라이브 서비스 등으로 이익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네오위즈의 2024년 연간 매출은 3,670억 원, 영업이익 333억 원으로 전년 대비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67억 원으로 적자전환했다.

4분기 매출은 897억 원, 영업이익은 72억 원이다. 전 분기 대비 매출은 4% 감소, 영업이익은 12%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18%, 52%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273억 원으로 자회사 영업권 손상차손이 반영된 영향이다.




※ 매출과 비용

- 2024년 매출: 3,670억 원
- 2024년 영업이익: 333억 원
- 2024년 순이익: -67억 원

- 2024년 4분기 매출: 897억 원, (QoQ -3.6% / YoY -18%​)​
- 2024년 4분기 영업이익: 72억 원 (QoQ +11.6% / YoY -51.9%​)​
- 2024년 4분기 순이익: -273억 원 (QoQ 적자지속  / YoY 적자전환​)​

- 2024년 4분기 영업비용: 825억 원 (QoQ -4.8% / YoY -12.6%​)​
    인건비 391억 원 (QoQ +2.6% / YoY -16.9%​)​
    변동비 236억 원 (QoQ -7.9% / YoY -7.5%)​
    마케팅비 80억 원(QoQ -22.9% / YoY -30.2%​)

▪ 인건비 : 자회사 연말 인센티브에 따른 증가
▪ 마케팅비 : 효율적 마케팅비용 집행에 따른 감소

※ 분야별 매출

- PC/콘솔 게임 : 376억 원 (QoQ 1.9% / YoY -38.9%)
• ‘P의 거짓’의 판매량 지속,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신규 DLC 출시 효과

- 모바일 게임 : 432억 원 (QoQ -5.4% / YoY 20.7%) 
• ​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초기 효과 제거

(출처: 네오위즈)

※ 향후 계획

- PC/콘솔 신작 라인업 확대
​• ​PC/콘솔 프로젝트 5개 이상 기획/개발 중 
​• ​<P의 거짓> DLC 및 차기작 개발
​• ​‘라이프 시뮬레이션 ’,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처’ 신작 본격 개발 단계 돌입
​• ​스토리텔링 강점 지닌 개발자 진승호, 이상균 디렉터 영입, 각각 내러티브 기반 게임 개발 중

- 글로벌 소싱
​• ​폴란드 ‘Zakazane’ 첫 프로젝트 퍼블리싱 계약 체결, 서부 느와르 배경 싱글 RPG
​• ​북미 ‘Wolfeye Studios’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레트로 SF 1인칭 RPG

- ​라이브 게임 팬덤 강화
​• <브라운더스트 2> 소통 창구 확대하며 글로벌 팬덤 케어에 집중, 트래픽 및 매출 지속 상승
​•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오프라인 행사 강화 및 팬덤 공고화

- IP 프랜차이즈화를 위한 개발 가속화 및 글로벌 팬덤 강화 기반 마련
​•  매년 1개 이상 확고한 글로벌 팬덤을 갖춘 IP 프랜차이즈 출시로 지속 성장 목표

(출처: 네오위즈)
최신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